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아하아~~~ 내일부터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 Pre-운용을 토스로 하든 키움으로 하든 해야되는데 선정리도 난항이고 준비도 안되고 죽갔네요... 4월1일입니다.

B.S - 이번주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말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은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전주 상한가 정리]연말은 지나고 임인년 첫주였는데, 전주/전일 상한가 30개중 대다수가 대선관련 정치인 테마주들로 도배됐고요^^ 그 MOAI는 지난주 +100%이상이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642

[MOAI 재도전 2022년4월에 시작] 임인년 첫주에 2년만에 다시 개설된 '동학개미들의 선봉장' 단톡방... 현재 6주만에 15억원대의 +7726.8% 투자수익률 기록중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641

 

[MOAI 재도전 2022년4월에 시작] 임인년 첫주에 2년만에 다시 개설된 '동학개미들의 선봉장' 단톡방.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연말연시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

blog.daum.net

 

 

대통령직속기구 나서 교통정리... 쌍용차·에디슨모터스 갈등 일단락...

경제사회노동위원회의 문성현 위원장 중재로 협력 강화 합의...

쌍용차, 에디슨모터스 자료 요청 운영자금 사용 전 협의 적극 협조 약속...

준중형 전기 스포츠유틸리차량 주행거리 개선작업 검토...

 

 

관리인 선임을 두고 빚어진 쌍용차와 인수인인 에디슨모터스의 갈등이 일단락됐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대통령 직속 사회적 대화기구인 경제사회노동위원회의 문성현 위원장은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한 식당에서 강영권 에디슨모터스 회장, 정용원 쌍용차 관리인과 회동을 했다.

회동에는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의 구성원인 사모펀드 KCGI의 강성부 대표도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에디슨모터스와 쌍용차는 문 위원장의 중재를 통해 기업회생절차 과정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에디슨모터스는 지난달 원활한 인수 절차 진행을 위해 자사 임원을 제3자 관리인으로 선임해달라고 서울회생법원에 요청했지만, 쌍용차가 반대 의견을 내면서 갈등이 빚어졌다.

에디슨모터스는 운영 자금을 당장의 부품 대금 납입 뿐 아니라 전기차 개발과 차량 내부인테리어 개선에 활용해야 한다고 요구했지만, 쌍용차가 비협조적인 태도를 취하자 자사 임원을 관리인으로 선임해 경영 정상화를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에디슨모터스는 공동 관리인 선임에 이어

현 관리인인 정용원 전무까지 교체해야 한다며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이런 가운데 이번 회동에서 정 관리인이 에디슨모터스가 요청한 자료 제공과 운영 자금 사용 전 사전 협의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약속하면서 화해 분위기기 조성됐다.

실제로 이번 회동 뒤 쌍용차는 에디슨모터스가 요청한 전기차와 실내 인테리어 관련 자료 등을 제공하며 실무진 미팅도 계획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에디슨모터스는 쌍용차가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준중형 전기 스포츠유틸리차(SUV) '코란도 이모션'의 주행거리(1회 충전 시 307㎞)를 450~550㎞까지 늘리는 개선 작업을 검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이 투입한 운영자금 활용에 대해서도 사전 협의가 원활히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은 운영자금 300억원을 쌍용차에 지원했고, 향후 200억원도 지원할 계획이다.

에디슨모터스는 법원의 허가를 받은 뒤 자사 직원을 쌍용차에 파견해 운영자금 활용과 전기차 개발 현황도 점검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전기차 개발 계획에 대해서는 에디슨모터스와 쌍용차 간의 이견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디슨모터스는 자사의 전기차 기술력을 바탕으로

6개월 내 전기차 주행거리 등의 개선이 가능하다고 보고 있지만, 쌍용차는 시간이 다소 걸릴 것으로 보고 있다. 에디슨모터스는 앞서 쌍용차 연구원들과 노조 관계자들을 직접 경남 함양 본사로 초청해 전기차 기술력을 설명하기도 했다.

 

 

[지난-특징주]유앤아이, 에디슨EV의 인수합병 기대감에 이틀 연속 상한가...

 

 

유앤아이 주가가 인수합병(M&A) 기대감에 힘입어 장초반 상한가를 달성했다. 11일 오전 9시6분 유앤아이는 전 거래일 대비 29.67%(2780원) 오른 1만2150원에 거래 중이다.

회사가 이틀째 대규모 자금 조달에 나서며 M&A가 이뤄질 것이란 시장의 기대감이 높아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유앤아이는 이날 총 800억원에 이르는 전환사채(CB)와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발행을 결정했다. 전날에는 에디슨EV를 대상으로 156억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한 바 있다.

유앤아이가 결정한 증자와 사채 발행대금 중 거의 대부분이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인 만큼 M&A 기대감이 더욱 커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