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전주 상한가 정리]크리스마스 연휴도 보내고 차분히 신축년 증시 폐장일을 앞두고 있는데 지난주 테슬라 급등에 코스닥(KOSDAQ)도 2차 전지/전기(수소)차들 여전히 뜨겁고요^^

 

[전주 상한가 정리]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전 주식투자실전 이번주 연습상황이요...?? NHN벅스 총 77% 육박의 투자수익률후 다시 빽도성 세종메디칼 투자로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600

[지난 2주간 전주간 상한가 정리]그 에디슨EV(구 쎄미시스코) 텐버거이후 특별한 급등 종목은 없었다고 보고 싶고, 극심한 변동성이 장을 공포로 지배했다고 보시면 되구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575

[지난 3주간 전주간 상한가 정리]그 MOAI 시즌2가 연기에 재연기될줄 알았는지 10월23일도 없어 11월13일자꺼도 없네요~~~ 지난 한달간 쎄미시스코 한 종목이면 텐버거...

https://blog.daum.net/samsongeko/11553

[전주 상한가 정리]오늘 지난 나흘간의 "KOSDAQ 마감"글 올려야할거 같으니 이 글도 사전에 올리죠... 오늘 마지막 종목 경동제약, 익스의 내일까지 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511

[전전주 상한가 정리]지난 2주간의 대폭락기동안에는 테마주는 있을 수 없었고요^^ 그냥 2차전지/전기(수소)차는 리비안이든 아니든지간에 이후에도 계속보셔야한다고만 말씀드리죠~~~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93

 

[전전주 상한가 정리]지난 2주간의 대폭락기동안에는 테마주는 있을 수 없었고요^^ 그냥 2차전지/

전주 폭락기동안에는 글쓰기가 싫었는지 기사도 없고요^^ 이번주말에는 다시 있을려나요^^ 어제부터 강력한 반발 매수세가 일고 있어 주요 테마주들도 꿈틀거리고 있고 말입니다... [전주 상한

blog.daum.net

 

 

[MOAI 재도전 2022년3월에 시작]연 4주째 주간 +100%이상의 우상향 복리 증진중... 이번주 5주째고요^^ 당신이 이기나 내가 이기나 함 해보고 있는 중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618

[MOAI 재도전 2022년3월에 시작]그 3개월안에 성공할 수 일인데, 그 대기획의 기본정신 "참여와 공유"를 발현시키려는데에 기억원과 수년이 걸리고 있는 중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612

[MOAI 재도전 2022년3월에 시작]12월초 에디슨EV로 +50%, 이번주 세종메디칼 +28%에 두 번의 NHN벅스 거래로 +10%, +55.8% 추가 확보중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599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전 주식투자실전 이번주 연습상황이요...?? 첫 주간 +100% 돌파의 NHN벅스 상한가 진입에 쫌 내줄 각오로 홀딩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1596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전 주식투자실전 연습상황이요...?? 주초반 +10%선에서 끝난 NHN벅스 어제 매수한 세종메디칼 +28%선에서 털고 재도전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1594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전 주식투자실전 연습상황이요...?? 주초반 +10%선에서 끝난

월요일에 들어가 어제 +10%선에서 털고 세종메디칼을 들어가 거의 상한가에 근접한 투자수익률 제고후 개장후 바로 교체매매 했고요... 오늘 5천만원 돌파 예정이고요... 연결된 부계좌(특별고객)

blog.daum.net

 

 

[이주의 상한가]날개단 전기차株 주가 고공행진...

 

 

이주에는 전기차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였다. 시장의 이목은 자진 상장폐지를 결정한 SNK로 쏠렸다.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주에는 누적 기준 27개 종목이 상한가에 거래를 마감했다.

특히 전기차 및 부품주 관련 종목이 줄줄이 상한가를 쳤다.

최근 정부에서 전기차 확대를 위한 인프라 조성 움직임이 보이고,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들이 전기차 사업 목표를 공격적으로 높여잡으면서 관련 업종 회사들에 실적 기대감이 오르는 양상이다.

전기차 관련 업종 회사들 중에서는 일별로 에디슨EV(20일), NPC(21일), 아모센스(21일), 디아이씨(24일) 등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에디슨EV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 기업이다. 하반기 들어 본격적으로 사업 영역을 전기차 분야로 확장하고 있다. 모회사인 에디슨모터스가 쌍용차 인수를 추진하고 있어 시장에서 주목을 받아왔다.

인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경우 전기차 사업에서 시너지 효과를 누릴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지난 20일 에디슨모터스의 쌍용차 인수대금이 51억원 삭감된 3048억원에 합의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급등한 것으로 풀이된다.

NPC는 플라스틱 제조사다. NPC는 현대글로비스와 전기차별로 형태가 다른 사용후 배터리를 하나의 용기에 실어 운반하는 ‘플랫폼 용기’ 특허를 취득한 상태다.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면서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 사업 성장 가능성도 주목 받고 있다. 환경부가 현재 전국 4개 권역에서 시범 운영중인 ‘전기차 폐배터리 회수·재활용 거점센터’를 오는 2022년 1월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갈 방침이라는 점이 관련 사업 기대감을 올리는 양상이다.

아모센스도 자동차 소재 부품 전문기업으로, 무선충전 차폐시트를 개발해 삼성전자와 구글 등에 공급중이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지난 21일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전기차 무선충전기의 시장 출시가 적기에 이뤄질 수 있도록 안전기준을 선제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모센스가 정기차용 무선충전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는 점에서 투자심리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디아이씨는 현대차에 전기차 감속기를 전량 공급하는 회사다. 전기차 감속기는 전기차 모터의 효율적 구동을 돕는 부품이다. 최근 현대차가 전기차 판매량 목표를 상향조정하는 등 공격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점이 시장 기대를 올린 것으로 풀이된다.

 

 

[이주의 주목株]상장폐지 결정한 SNK...

 

 

SNK는 코스닥 상장 종목으로 게임개발 회사다. 지난 1973년에 설립됐다.

지난 1990년대에 인기몰이를 했던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를 개발한 곳이기도 하다. 그러나 지난 2000년대 들어 자금난을 겪었다. 중국 기업 37게임즈가 인수한 후 국내증시에 상장했다.

지난 17일 자진 상장폐지를 결정하고, 공개매수 절차에 돌입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이후 주가가 급등했다. 상장폐지 결정한 날 이후 지난 24일까지 주가 상승률만 70.5%에 달한다.

현재 SNK의 대주주는 EGDC로, 지난해 11월 주식양도계약을 통해 지분을 33.3% 보유한 상태다. EGDC는 금융위원회에 공개매수 신고서를 제출하고 SNK 주식 공개매수 절차를 시작했다. 공개매수 가격은 1주당 3만7197원이다.

공개매수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2022년 2월10일까지다. 한국거래소 규정상 상장 폐지를 위해서는 지분율 95%를 보유해야 하는데, 최대주주가 기한까지 모두 확보하지 못하면 추가적으로 공개매수에 들어갈 가능성도 있다.

이번 상장 폐지는 EGDC측이 상장 유지에 실익이 없다는 판단을 내렸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코스닥 상장 유지 비용 및 사무 부담을 경감하겠다는 것. 상장폐지 결정 이후 주가가 오르는 요인은 높은 공개매수가격 때문이다.

증권업계 관계자는

“다수의 주주들이 보유한 물량이 있기 때문에 기한 내에 지분을 끌어오기 위해 시장가보다 높게 잡는 것이다. 통상적으로 그렇다”며 “공개매수가가 시장가보다 상당히 높은 수준이었기 때문에 최대주주에게 다시 팔기 위한 공격적인 매수세가 몰린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