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전주 상한가 정리]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전 주식투자실전 전주대비 +157.2%를 벌었는데도, 제2의 에디슨EV화하고 있는 코이즈 4상 놓친게 아프네요^^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지난 2주간 전주간 상한가 정리]그 에디슨EV(구 쎄미시스코) 텐버거이후 특별한 급등 종목은 없었다고 보고 싶고, 극심한 변동성이 장을 공포로 지배했다고 보시면 되구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575

[지난 3주간 전주간 상한가 정리]그 MOAI 시즌2가 연기에 재연기될줄 알았는지 10월23일도 없어 11월13일자꺼도 없네요~~~ 지난 한달간 쎄미시스코 한 종목이면 텐버거...

https://blog.daum.net/samsongeko/11553

[전주 상한가 정리]오늘 지난 나흘간의 "KOSDAQ 마감"글 올려야할거 같으니 이 글도 사전에 올리죠... 오늘 마지막 종목 경동제약, 익스의 내일까지 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511

[전전주 상한가 정리]지난 2주간의 대폭락기동안에는 테마주는 있을 수 없었고요^^ 그냥 2차전지/전기(수소)차는 리비안이든 아니든지간에 이후에도 계속보셔야한다고만 말씀드리죠~~~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93

 

[전전주 상한가 정리]지난 2주간의 대폭락기동안에는 테마주는 있을 수 없었고요^^ 그냥 2차전지/

전주 폭락기동안에는 글쓰기가 싫었는지 기사도 없고요^^ 이번주말에는 다시 있을려나요^^ 어제부터 강력한 반발 매수세가 일고 있어 주요 테마주들도 꿈틀거리고 있고 말입니다... [전주 상한

blog.daum.net

 

 

[MOAI 재도전 2022년3월에 시작]그 3개월안에 성공할 수 일인데, 그 대기획의 기본정신 "참여와 공유"를 발현시키려는데에 기억원과 수년이 걸리고 있는 중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612

[MOAI 재도전 2022년3월에 시작]12월초 에디슨EV로 +50%, 이번주 세종메디칼 +28%에 두 번의 NHN벅스 거래로 +10%, +55.8% 추가 확보중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599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전 주식투자실전 이번주 연습상황이요...?? 첫 주간 +100% 돌파의 NHN벅스 상한가 진입에 쫌 내줄 각오로 홀딩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1596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전 주식투자실전 연습상황이요...?? 주초반 +10%선에서 끝난 NHN벅스 어제 매수한 세종메디칼 +28%선에서 털고 재도전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1594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전 주식투자실전 연습상황이요...?? 주초반 +10%선에서 끝난

월요일에 들어가 어제 +10%선에서 털고 세종메디칼을 들어가 거의 상한가에 근접한 투자수익률 제고후 개장후 바로 교체매매 했고요... 오늘 5천만원 돌파 예정이고요... 연결된 부계좌(특별고객)

blog.daum.net

 

 

[이주의 상한가]떠오르는 로봇주, 강세 지속...

 

 

이주에는 삼성전자의 로봇사업팀 강화 소식에 관련 테마가 강세를 보였다. 200% 가까이 급등한 2차전지 소재기업 ‘코이즈’도 시장의 이목을 끌었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주에는 누적 기준 18개 종목이 상한가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주에는 특히 로봇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였다.

국내 굴지의 기업들이 로봇 사업을 미래먹거리로 지목하고 역량 강화에 나서면서 기대감이 몰리는 양상이다. 특히 지난 12일 삼성전자가 기존 로봇사업 태스크포스(TF)를 로봇사업팀으로 격상시킨 점이 시장의 투자심리를 자극했다.

이미 LG전자 등 대기업들이 로봇관련 조직을 강화하는 상황에서 삼성전자까지 가세하자 기대감이 퍼지는 양상이다. 로봇 산업 규모가 커지고, 관련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에 대한 인수합병이 활발하게 일어날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로봇 관련 종목 중 지난 13일 유진로봇과 로보티즈가 나란히 상한가에 거래를 마감했다. 유진로봇은 이주에 누적 상승률 53.6%, 로보티즈는 45.9%를 기록했다. 두 기업은 국내 로봇 1세대 기업이다.

유진로봇은 지난 1993년에 설립됐다.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 물류로봇 ‘고카트’ 시리즈가 대표적인 제품이다. 로보티즈는 지난 1999년도에 설립됐다. 자율주행 배송로봇 등을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대표 제품으로는 ‘집개미’와 ‘일개미’ 등이 있다.

두 회사 외에도 로봇관련 회사들 중 휴림로봇(34%), 로보스타(26.2%), 로보로보(15%) 등이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증권가에서도 로봇 관련 테마가 이미 시장의 주요 관심사로 자리 잡는 추세라는 점을 강조한다.

DB금융투자에 따르면 미국 상장지수펀드(ETF) 전문 운용사인 글로벌 X는 오는 2022년 유망 투자 테마로 블록체인과 로봇, 사이버 보안 등을 제시하기도 했다. 인구 노령화 속에 산업에서 로봇의 역할이 더 강화될 것이라는 점에서다.

글로벌 총운용자산 1위 운용사 블랙록도 이달 초 발표한 오는 2022년 이후의 메가 트렌드 보고서에서 디지털 혁신과 차세대 종양학에 이어 자동화 로봇에 주목할 것을 제안했다.

다만 로봇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회사들 중에서도 옥석 가리기가 중요하다는 조언이다.

DB금융투자 설 태현 연구원은 “국내 로봇 기업에 투자하고 싶은 경우, 각사의 사업 분야에서 로봇이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되는지, 성장 가능성은 어떠한지 점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해외 기업에 투자하는 경우 미국에 상장된 ETF를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 로봇이 활용되는 분야가 의료, 공장, 모빌리티 등 다양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주의 주목株] 코이즈, +196% 급등...

 

 

이주 시장의 관심은 200% 가까이 급등한 코이즈에 쏠렸다. 디스플래이용 소재 전문 기업인 코이즈는 코스닥 상장사다.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4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 누적상승률이 196%에 달한다.

2차전지 양극재 첨가제 대량생산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주가를 끌어올렸다. 코이즈는 지난 14일 2차전지 양극재 소재 대량생산 기술 개발 단계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코이즈가 보유한 기술은 한국과학기술원으로부터 이전받은 것으로, 나노산화금속물 생성 기술을 응용하는 방식이다. 개발 추진 중인 배터리 양극제 첨가제 ‘Al2O3(산화알루미늄)’는 입자 크기가 10~50mm급이다.

해당 소재는 현재 글로벌 제조사만 공급하고 있는 상태다. 국산화에 성공할 경우 부가가치 창출이 클 것이라는 기대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