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 IR실장]장장 5일간의 추석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이 글이 제 결혼전 마지막글이 될 것 같네요... 10월2일이후에는 오랜 처녀에서 막 유부녀로 다시 뵙겠습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32
[GI IR실장]추석 민심이요...?? 제 신혼집도 이 근처인데, 남자들은 누가 대통령이되는지가 최대 관심사일진몰라도 저희 여자들은 기혼/미혼 떠나 1주일내내 집값 걱정이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29
[GI IR실장]어제 단 제목은 오해가 없으시기를.... 저도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 상황 걱정많이 하고 있습니다... 사장님한테 "경제인지 감수성" 없다는 한 소리 들었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26
아래는 근 한달만에 돌아온 제 이 주말 동선입니당^^
[GI IR실장]♬♬♬안녕하세요^^ 처녀에서 유부녀로 한달만에 다시 뵙네요^^♪♪♪증권시장부터 회사내부까지 많은 일들이 있었네요^^♥♥♥제 비거주 월가맨 남친이 아닌 남편은 저녁먹고 현재 출근준비중이고요^^ 전 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께 이 비지니스 스마트폰 받아온지 두 시간 됐네요^^♥♥♥ 할로윈데이/10월의 마지막밤이 겹친 이 불금 주말초과근무 시작합니다ㅋㅋ☞☞☞
[GI IR실장]♬♬♬게코(Gekko)님이 올리라는 보도(기사)들 올리고 비대면 주말초과근무 본격화합니다^^♪♪♪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은 오후 2시에 현재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이용자들과의 주간 미팅이 있어 산본중심상가내 중식당 우루루 가신다고 확인했고요^^ 매주 필수로 만나야하는 추계 신규참여자 6명 빼고 사회적 거리두기 3주연장에 기존 고객 26명들과의 주간(영상)회의는 오전 11시에 하신다고 하셨고요^^ 여섯분은 직접 만나 식사하시면서 다음주 투자 전략및 전술 직접 만나 설명받고 애로사항 들으시겠고요^^ 동계 예비자 신청자가 목표는 10명인데 어제까지 4명이라, 사장님 요즘 고민 중이라시네요~~~^^♥♥♥전 아침에 퇴근한 비거주 월가맨 남편한테 시달리고 같이 자주고 방금 풀려났고요^^♥♥♥신랑은 지금도 한참 자고있는 중^^☞☞☞
이건 모지^^ 둘이면 그나마 이해되는데^^ 이건 쫌^^ 불금 핫영상이네요^^ GI IR실장 윤 숙영입니다.....
[GI IR실장]♬♬♬10월2일 결혼후 한달이상 신혼처라 주요 블로그 관리용 글도 안 올리고 4개 SNS(부외 sns 포함) 활동을 안했더니 엉망진창이네요^^♪♪♪다시 일상적인 활동에 그 섹시 어필성 홍보로 주변정리중요^^♥♥♥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 이미지도 안좋아지신 것 같고요^^ 남편은 일어나 넷플릭스 '마이 네임' 7편 보고 있는중^^♥♥♥저녁은 외식하려고 하는데^^☞☞☞
코로나 시국에 판매량 급증한 생리대... 알고나면 미안해지는 이유...
팬티처럼 '입는 생리대' 시장이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매출 최고치를 돌파하는 등 급성장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 한 해 팬티형 생리대의 매출은 520억원을 돌파했다.
전년도 매출이 390억원이었던것을 감안해보면 한 해 사이에 32%나 늘었다. 전체 생리대 시장규모는 약 5500억원 규모로, 팬티형 생리대 매출 증가로 점유율 역시 6%에서 9%대로 성장했다.
전체 여성용품시장이 전년 대비 4.9% 역성장 한 것에 비하면 괄목할만한 성과다. 팬티형 생리대는 국내에서 2014년 유한킴벌리가 첫 선을 보였다. 기존의 생리대는 속옷에 붙이는 형태의 패드형이이다.
하지만 생리혈이 많이 나오는 날의 경우 생리혈이 패드 밖으로 새는 등의 불편함이 있었다. 밤에 침구에 생리혈이 샐까봐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경우도 상당했다.
팬티형 생리대의 경우 속옷에 붙이는 생리대와 달리 속옷처럼 입는 형태로 샘 방지에 강점이 있다. 크기가 크다보니 패드형 생리대나 삽입형 생리대인 '탐폰'에 비해 더 많은 피를 흡수해 오래도록 착용할 수도 있다.
이러한 강점은 코로나19 방역현장에서 특히 빛을 발했다. 하루종일 방호복을 벗지 못하는 여성 의료진의 경우 생리대를 자주 교체하기 어렵다.
실제 코로나19의 발원지인 우한에서는 여성 의료진들에게 '팬티형 생리대'를 보내주는 기부 캠페인이 이어지기도 했다. 한국에서는 올해 3월 LG유니참이 방역활동을 하는 여성의료진들에게 팬티형 생리대 5만 4000장을 기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실내 활동이 늘어난 영향도 팬티형 생리대의 수요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팬티형 생리대는 부피가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휴대가 상대적으로 불편하고 실외에서 교체하기도 쉽지가 않다.
때문에 주로 수면시에 착용하는 '오버나이트'형 생리대로 활용된다. 하지만 실내 활동이 늘어나면서 낮시간에도 패드형 생리대 대신 입는 생리대를 입는 수요가 늘어났다.
유한킴벌리 측 관계자는 "입는형 생리대의 경우 시장이 생긴 지 6년 밖에 되지 않았지만 사용후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실내활동이 많아지면서 관련 수요가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팬티형 생리대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기업들의 마케팅이 활발해진 가운데 일부 중소업체가 입는 생리대를 착용한 모델의 착용샷을 광고사진에 활용하는 등 잡음도 있었다.
지난 7월 한 생리대 판매 업체는 마치 속옷 광고처럼 팬티형 생리대를 착용한 사진을 SNS 등에 노출하면서 여성을 '성적 대상화'한 게 아니냐는 비난을 받았다.
[GI IR실장]이러면 안되는건데요!!! 게코(Gekko)님은 30년후 40대가 점령한 강남역사거리 보기 싫으시다며 미주 언니만 허락하고 가능하다면 축구팀 만들겠다고하시는데^^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20
겉에서 볼 때는 평범한 원피스지만 가슴 옆쪽을 살짝 열면(작은 사진) 수유할 수 있게 디자인됐고요. 아기가 잡아당기거나 입에 넣기 쉬운 목끈 같은 장식류도 없앴다고 하네요. 이걸 내년에 사모님 딸아들 구별않고 세째 마저 출산하시면 게코(Gekko)님은 미주 언니한테 출산선물기념으로 사주신다고 하시네요...
생리대 브랜드평판 1~3위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화이트...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화이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8월 16일부터 2021년 9월 16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223,189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8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802,387개와 비교하면 7.2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하였다.
2021년 9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라엘, 화이트, 유기농본, 좋은느낌, 라네이처, 바디피트, 순수한면, 리버티, 한나패드, 오드리선, 콜만, 청담소녀, 나트라케어, 내츄럴코튼, 예지미인, 뷰코셋, 잇츠미, 쏘피, 라라문, 위스퍼, 마로메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시크릿데이는 참여지수 36,878 소통지수 309,513 커뮤니티지수 444,7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1,15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09,114와 비교하면 11.57% 상승했다.
2위, 라엘은 참여지수 53,680 소통지수 299,445 커뮤니티지수 388,8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1,94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93,163과 비교하면 7.04% 상승했다.
3위, 화이트는 참여지수 14,227 소통지수 137,633 커뮤니티지수 571,9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3,807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43,828과 비교하면 63.08% 상승했다.
4위, 유기농본은 참여지수 19,235 소통지수 186,279 커뮤니티지수 404,3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9,874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10,767과 비교하면 19.40% 상승했다.
5위, 좋은느낌은 참여지수 23,002 소통지수 222,793 커뮤니티지수 307,4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3,29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51,421과 비교하면 0.3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9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802,387개와 비교하면 7.2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11% 상승, 브랜드 소통 2.58% 하락, 브랜드 확산 15.2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1년 9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안전하다, 부드럽다, 안심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슈퍼롱, 오버나이트, 유기농생리대'가 높게 분석되었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4.58%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8월 16일부터 2021년 9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