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홍보)팀 게시판

[GI IR실장]장장 5일간의 추석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이 글이 제 결혼전 마지막글이 될 것 같네요... 10월2일이후에는 오랜 처녀에서 막 유부녀로 다시 뵙겠습니다^^

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께 한달간 고생했다시면서 오늘 저녁에 이 비지니스 스마트폰 갖다 달라시네요^^ 이번주 주말에는 결혼준비로 바빠 주말초과근무 연차 이틀 신청했네요^^ "사장님이 초과근무도 연차달라는거냐...?? 알았다..." 하시고요^^

 

신한은행이 ‘트렌드리포트: 눈치코치 금융생활-추석엔 어떤 일이?’에서 분석한 연령대별 부모님 관련 이체 횟수 분포 및 평균 금액.

[GI IR실장]추석 민심이요...?? 제 신혼집도 이 근처인데, 남자들은 누가 대통령이되는지가 최대 관심사일진몰라도 저희 여자들은 기혼/미혼 떠나 1주일내내 집값 걱정이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29

[GI IR실장]어제 단 제목은 오해가 없으시기를.... 저도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 상황 걱정많이 하고 있습니다... 사장님한테 "경제인지 감수성" 없다는 한 소리 들었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26

[GI IR실장]이러면 안되는건데요!!! 게코(Gekko)님은 30년후 40대가 점령한 강남역사거리 보기 싫으시다며 미주 언니만 허락하고 가능하다면 축구팀 만들겠다고하시는데^^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20

 

[GI IR실장]이러면 안되는건데요!!! 게코(Gekko)님은 30년후 40대가 점령한 강남역사거리 보기 싫으시

[GI IR실장]게코(Gekko)님, 오늘 강원도방 순행, 내일/모레 분전설치 예정지인 원주/강릉 마저도시고 금요일밤에는 정동진에서 3주 전국순행 뒷풀이하신다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15 ​ [GI.

blog.daum.net

 

겉에서 볼 때는 평범한 원피스지만 가슴 옆쪽을 살짝 열면(작은 사진) 수유할 수 있게 디자인됐고요. 아기가 잡아당기거나 입에 넣기 쉬운 목끈 같은 장식류도 없앴다고 하네요. 이걸 내년에 사모님 딸아들 구별않고 세째 마저 출산하시면 게코(Gekko)님은 미주 언니한테 출산선물기념으로 사주신다고 하시네요...

 

 

아래는 지난글이후 제 동선이네요^^

 

[GI IR실장]♬♬♬확진자 1명이 나와 좀 찜찜했지만 둘 다 백신접종 완료자라 강남고속터미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빠진 선물좀 사고 왔네요^^♪♪♪남친과 선물 맞교환도 하고요^^♥♥♥저녁은 전 생선까스, 남친은 돈까스 선택^^♥♥♥약간 결벽끼 있는 예비신랑이 오늘도 먼저 씻고 있고, 전 괜찮다고하면 그냥 잘수도 있는데^^ㅋㅋㅋ☞☞☞

#신세계백화점

#민족대명절

#추석선물

#식당가

#저녁

제 집은 잠실 석촌호수 근처인데, 먹고 싶은 만두는 예비신랑과 새마을전통시장 들려 송편과 함께 간식거리로 사왔네요^^ 저도 씻고 나오면 남친과 추석특집영화나 보면서 먹을려구요^^ GI IR실장 윤 숙영입니다^^

[GI IR실장]♬♬♬사장님 내외분 근황은 전혀 모르겠네요^^ 주요 블로그 관리용 글도 저장된거 없고요^^ 간혹 공유용 보도(기사)만 오네요^^♪♪♪저희 커플은 CJ CGV에서 하는 영화 "기생충" 다시 보고 있네요^^ 민족대명절 추석연휴때 이 영화를 하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잠실 새마을전통시장에서 사온 송편과 만두에 캔맥주 마시고 있고요^^♥♥♥또 한 자영업자의 자살... 정말로 자영업자들의 계속되는 자살 소식이 신경쓰이게 하네요... 이 영화 주제도 그 "부익부 빈익빈", "소득불평등" 이야기라 남친의 재미있어하는 표정보고 있으니깐 전 멘트하나 올리고 있고요... 정치권에서 정말 근본적인 대책을 내놓아야하지 않을까요??☞☞☞

#부익부빈익빈

#소득불평등

#추석영화

#기생충

#만맥

암튼 현재 영화 "기생충" 보면서 만두에 송편에 맥주마시고 있다고요^^ 예비신랑은 "만두에 맥주, 안 느끼해~~~??" 그래서 "그럼 자긴 송편에 맥주는 맞아??^^" 이러면서요^^ GI IR실장 윤 숙영입니다^^

둘 다 씻은후 복장은 남친이 집에서만 허락한 레깅스 입었는데, 쫌 민망하긴 하네요^^ 예비신랑 영화보다는 제 엉덩이를 더 자주보는데, 혼자 있을때만 입어야할듯요^^ GI IR실장 윤 숙영입니다.....

주요 4개 SNS에서 저에 대한 궁금증이 일어나네요^^ 그리고 '도대체 GI IR이 뭘까?'라는 궁금증이^^ 특별한 의미없고 제가 다니는 회사 게코인터내셔널(GI:Gekko International)과 대내외 홍보를 담당하는 제 소속 IR(Investor relations)실을 의미하네요^^ 현재는 제 직장상사인 게코(Gekko)님의 3개 블로그와 4개 SNS를 관리하면서, 조만간 개국될 유튜브 방송 "동학개미 선봉장 - 돈키호테"를 인터넷(홍보)팀과 기획중이고 대내외에 널리 우리 사장님의 인터넷 증권교육/주식투자 사업들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네요^^ 원래는 주말만 다음/네이버/모네타 부자마을의 파워 블로거 "백만장자와 재산집사들?"을 운영하시는 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을 대리하는데, 사장님이 바쁘시면 주중/주말초과근무등 하루 24시간 게코(Gekko)님의 사이버 활동을 지원하고 있네요~~~^^ GI IR실장 윤 숙영입니다.....

[GI IR실장]♬♬♬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은 충남도방과의 추가 협의건이 있어 다시 지방출장중이시네요^^♪♪♪사모님은 가정부 아주머니와 안산사는 게코(Gekko)님 여동생 넘어오셔서 추석기제사 준비로 한참 바쁘시고요^^♥♥♥전 예비 시댁 제사 도와주러 제 집에서 있는 남친 데리고 시댁으로 넘어가야할듯요^^ 남친집에서 남친은 오늘도 미증시보는 출근이라 야근보내고 내일 오전까지는 시댁에서 지내야할듯요^^ 점점 조여오네^^♥♥♥일단 비거주 월가맨 남친과 아점심부터 먹죠^^☞☞☞

#추석초과근무

#지방출장중

#충남도방

#사장님

#시댁

송편이나 만두 잘 만들어야 예쁜 애 낳을수 있다는데, 걱정이네요^^ GI IR실장 윤 숙영입니다^^

또 무거워지는 사장님 주요 블로그 관리용 글과 SNS 활동 끌어 올릴래요^^ 정말로 가기 불편한 결혼 2주룰 앞둔 예비 시댁 비거주 월가맨 남친과 가려구요^^ GI IR실장 윤 숙영입니다.....

[GI IR실장]♬♬♬사장님댁은 기제사가 자정부터고요^^ 그래서 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은 밤새신 것으로 알고 있고요^^ 해외주식/3교대팀장인 제 남친 월가 급락 보고에 결국 새벽에 주요 블로그 관리용 글 보내와 제가 올렸고요^^♪♪♪시댁에서 예비신랑도 출근하고 없는 이 아침에 전 아침부터 제사 지내시는 예비 시어머니가 깨워 일어났고요^^♥♥♥이미 일어나 있었고요^^ 비거주 월가맨 남친도 추석제사땜에 볼 것도 없는 미증시 포기하고 조퇴하고 저 혼자 있는 곳으로 오고 있다네요^^♥♥♥첫 시댁 제사 참여 시작합니다^^☞☞☞

#민족대명절

#추석제사

#기제사

#시댁

우리 게코(Gekko)님 또 밤새 한맺힌 21년 돌아가신 어머니 생각하셨을듯하네요~~~ GI IR실장 윤 숙영입니다.....

[GI IR실장]♬♬♬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도 일어나셨다고 하시고 저희 커플도 아침 제사에 새벽에 퇴근한 비거주 월가맨 남친도 오전부터 재워 저녁에 다시 출근이라 이제서야 일어났고요^^♪♪♪제가 좋아하고 사랑하는 두 증권쟁이 남자들 이야기고요^^♥♥♥시댁 첫제사 도와드리고 산더미같은 설거지, 식기세척기를 중심으로 시어머니와 처리한 저도 몸이 죽된 남친 곁에서 향내 풍기며 같이 자줬구요^^ 전 3시간전에 일어났고 예비신랑은 방금전에 제가 깨웠네요^^♥♥♥조만간 예비가 아니고 본시댁될 집에서 저녁먹고 결혼 10일전인 남친 출근하면 따라나와 저도 일단 집으로 가려구요^^☞☞☞

#주중초과근무

#민족대명절

#추석연휴

#한가위

#시댁

사모님한테 전화드렸더니 게코(Gekko)님은 새벽 기제사후 여동생내외 보내시고 바로 자정부터의 추석제사 마무리후 오전/오후내내 주무신후 현재는 인나셔서 선산문제로 남원쪽 종친들과 통화중이시라고요^^ 여대선배이기도한 미주 언니는 여전히 두 늦둥이들 뒷바라지에 여념이 없다시네요^^ GI IR실장 윤 숙영입니다.....

[GI IR실장]♬♬♬시댁에서 하루살이 시집살이 하고와서 집와 그대로 골아떨어졌슴^^♪♪♪물 한잔마시고 더 자려고요^^♥♥♥이 시간에도 근무하고 있는 예비신랑한테 "오늘은 어때??" 카톡넣었더니 "강한 반발매수세 일고 있다. 더 자고" 이러네요^^♥♥♥더 자야겠네요☞☞☞

#주중초과근무

#민족대명절

#추석연휴

#한가위

#월가

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도 코 드르렁드르렁 고시면서 자고 있을듯요^^ 저희 사장님, 한달에 2~3번정도 여대 선배인 사모님이 잠 못잘 정도로 피곤하면 심하게 코고신다는 소문이고요^^ GI IR실장 윤 숙영입니다^^

중간에 깨가지고서리 잠못자고 있네요^^ 결혼식이 얼마남지 않아서 그런가 상주에 계시는 엄마생각하면서 CGV "초미의 관심사" 다 봤네요^^ GI IR실장 윤 숙영입니다.....

영화 "초미의 관심사" 포스코고요^^

 

 

추석 부모님 용돈, 친정보다는 시댁에 현금보다는 계좌이체로...

 

#1. 40대 여성 A씨는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친정과 시댁에 방문하지 못하자 양가 부모님을 위한 추석 용돈을 계좌 이체했다. 시댁에는 42만원을, 친정에는 32만원을 보냈다.

 

#2. 40대 남성 B씨는 예년에는 추석 연휴에 연차를 붙여서 여유롭게 부모님 댁에 다녀왔겠지만, 지난해는 코로나19 때문에 집에 머물렀다. 대신 아내와 상의해 부모님 용돈으로 본가에 36만원을 이체했다.

 

20일 신한은행 트렌드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추석 연휴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이동에 제약이 생기자 부모님 용돈을 현금으로 전달하기보다 계좌로 이체하는 사례가 늘었다.

특히 여성보다 남성의 부모를 향한 용돈 송금이 증가했다. 신한은행은 2019년과 2020년 추석 연휴 전 일주일 동안 유동성 계좌에서 발생한 현금 출금과 이체 데이터를 분석해 이같은 결과를 발표하며 위의 두 사례를 제시했다.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하면 지난해 추석에는 출금은 감소한 반면 이체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금은 횟수로는 18%, 금액으로는 5% 감소했고, 이체는 횟수로 8%, 금액은 38% 증가했다.

코로나19 이후 고향으로 직접 이동하지 못하자

돈이라도 이동시켰다는 게 신한은행의 설명이다. 소비자들이 계좌이체 할 때 남긴 메모를 살펴보니 추석용돈∙엄마용돈∙아빠용돈∙부모님용돈∙장모님용돈∙시댁용돈 등 ‘부모님’ 관련 키워드가 42%를 차지했다.

2019년에는 전체 메모 중 부모님 관련 메모 비중이 27%였는데 1년 만에 1.7배 증가한 셈이다. 세부적으로는 남성은 배우자 부모보다 본인 부모에 돈을 보낸 횟수가 늘었지만, 여성은 배우자 부모에 송금한 횟수가 더 크게 늘었다.

남성이 본인 부모에 송금한 횟수는 전년 대비 52% 증가했는데, 배우자 부모에게는 31% 증가했다. 여성은 본인부모에 송금한 횟수가 전년보다 29% 증가했지만, 배우자 부모에게는 40% 증가했다.

신한은행은 특히 40대에서 ‘남성의 부모’에게 추석 용돈을 보내는 비율이 늘어난 것을 특징적으로 봤다. 40대 남성의 부모님 관련 이체 비중은 42%에 달했는데, 전년(39%) 대비 인상폭이 다른 연령∙성별 보다 높았다.

40대 여성의 경우 같은 기간 61%에서 58%로 오히려 줄어들었다. 배우자 부모 대비 본인 부모에 이체한 비율도 40대 남성은 3.42배에서 4.11배로 늘었고, 40대 여성은 3.03배에서 2.7배로 줄었다.

금액으로도 40대의 경우 여성의 부모보다 남성 부모로 용돈이 쏠렸다. 40대 남성은 본인 부모에 평균 36만원, 배우자 부모에는 26만원을 보냈다. 2019년에는 각각 33만원, 26만원을 송금했는데, 본인 부모 용돈을 평균 3만원 올렸다.

40대 여성은 지난해 본인 부모에 32만원, 배우자 부모에 42만원을 보냈다. 2019년에는 각각 31만원, 27만원이었다. 본인 부모 용돈은 1만원 올리는데 그쳤지만 배우자 부모 용돈은 15만원 올렸다.

50대도 남성의 부모에게 용돈을 더 많이 보낸 것으로 나타났다.

50대 남성은 본인 부모에 전년 대비 3만원 많은 32만원, 배우자 부모에는 전년과 동일한 29만원을 이체했다. 50대 여성은 본인 부모에 전년보다 1만원 적은 28만원, 배우자 부모는 전년보다 7만원 많은 34만원을 송금했다.

30대는 남성과 여성이 모두 본인 부모에 더 많은 용돈을 챙겼는데, 인상폭에는 차이가 있었다. 30대 남성은 본인 부모에 1년 전보다 1만원 많은 37만원, 배우자 부모에는 당시와 동일하게 28만원을 보냈다.

30대 여성은 본인 부모에는 1년 전 대비 3만원 많은 33만원, 배우자 부모에도 3만원 많은 27만원을 이체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제 시골계신 부모님은 어쩌죠?"... 이틀에 한 곳씩 사라지는 은행지점들...

코로나19 비대면 확산으로 감소 속도 빨라졌다...

종이통장 현금인출기도 함께 줄어... 고령층 불만↑

 

#하나은행은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4곳의 영업점을 통·폐합한다고 공지했다. 통·폐합하는 곳은 서울 신내동, 경기 상록수, 대구시 대구광장, 부상시 양정역점이다. 이들은 올해 12월 13일까지 인근 점포로 통합 이전된다.

앞서 신한은행도 지난달 7개(서울 강동역, 서울대입구역, 낙성대역, 인천 구월로, 경남 진주중앙, 부산시 동대신동(출장소), 서울 반포)영업점 및 출장소를 없애고, 11월 인근 점포로 통폐합 한다고 공지했다.

4대 시중은행들은 올 하반기에도 130여 개의 점포를 추가적으로 폐쇄할 방침이다. 올 상반기의 2.5배에 달하는 규모다. 이 처럼 시중은행 점포들이 우리 주변에서 사라지는 속도가 더 가팔라지고 있다.

모바일 이용 증가로 은행 점포 축소 추세가 이어지긴 했지만, 코로나19가 덮친 지난해부터 더 빨라지고 있다. 실제 2018년과 2019년 줄어든 점포 수가 각각 23개, 57개 였으나 지난해에는 304개의 점포가 자취를 감췄다.

2015년 말 7281개이던 은행 점포가 올해 6월 말 기준으로는 6326개로, 5년 여 사이 1000개정도가 없어졌다.

최근 금융감독원에 발표 자료에 따르면 전국의 은행 점포는 지난해 말 6405개에서 올 상반기 6326개로 6개월간 79곳이나 문을 닫았다. 11개 점포가 신설되기도 했으나, 통폐합된 점포가 90곳으로 훨씬 많았다.

이틀에 한 곳씩 은행 점포가 사라지고 있는 셈이다. 각 은행 지점마다 상황은 달라, 잘 사는 동네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가 많은 동네는 은행 풍경도 사뭇 다르다.

돈이 많이 모이는 서울 강남지역은 건물마다 점포가 하나씩 있기도 하지만, 수도권 외곽이나 시골로 갈수록 은행 점포는 쉽게 찾을 수 없고, ATM만 설치돼 있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다.

문제는 이러한 곳에 고령층이나 취약계층이 상대적으로 더 많이 살고 있어 금융업무에 대한 복지 사각지대가 생기곤 한다.

금융당국은 점포 축소로 고령층이나 취약계층에 대한 불편이 커지지 않도록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다. 일례로 점포 폐쇄 시 출장소 형태로라도 남겨두거나 이동점포를 요일제로 운영하는 식이다.

하지만 이 같은 조치들은 '임시방편'에 불과하다는 게 금융권의 견해다.

업계 관계자는 "은행들은 점포 뿐 아니라 종이통장과 현금인출기 등 부담없이 은행 업무를 볼 수단들을 축소하고, 모바일뱅킹을 확대하고 있다"면서 "하지만 IT 기술에 익숙치 않은 노인들은 애를 먹는 게 사실이다.

더욱이 어쩔 수 없이 창구를 찾는 경우에도 (모바일뱅킹에서 제공하는) 송금이나 환전, 예·적금 이자 등에서의 우대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디지털로의 전환이 피할 수 없는 대세라지만, 노인전용 창구나 전용 안내전화를 확대하는 등 고령층을 위한 좀 더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금융당국은 은행에 사전영향평가 항목을 둬 점포 폐쇄를 까다롭게 하면, 이용자 불편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지만, 코로나19로 비대면이 대세로 떠오른데다, 점포 유지비도 만만치 않아

점포 축소 속도는 더 가팔라질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관측이다. 이와 관련 김욱배 금감원 은행감독국 부국장은 "점포운영에 대한 은행의 자율성은 존중하되, 노령층 등 금융이용자의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적극 유도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은행들이 사전영향평가 등 '점포폐쇄 공동절차'를 충실히 운영토록 하는 등 금융이용자의 금융 접근성을 보호하기 위한 감독 노력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