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현재 아시아 증시 - 중국(홍콩포함), 일본, 한국 코스피/코스닥만 약세중입니다...!!!!! 그 헝다그룹 악재같지는 않고요... 기술적 반락이상의 의미를 두고 싶지는 않은데~~~

 

 

헝다 파산에 중국 주요 공장들, 전력난에 가동이 중단되고 있고 신호등도 꺼지고 있다고...??? 난 적그리스도 조 바이든과 주요 양키 코쟁이들한테 쌍욕을 퍼붓고 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54

그 '헝다그룹의 파산'이라...!!! 현재 중국경제는 '한강의 기적' 초고속 성장의 후유증이였던 우리나라의 1997년 IMF 외환위기를 지나고 있는 중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33

 

 

아래는 어제/오늘 주요 4개 SNS에 올린 주식투자실전관련 코멘트들입니다...

 

 

"그 부외계좌쪽^^ 변동없고요~~~^^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6명포함 주요 지인들 3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4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원자력 SMR관련 일진파워, 서전기전, 우진을 5:3:2의 비율로 어제이후 홀딩중~~~^^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6명등 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어제 코스피 3000p 견디더니 오늘 코스닥도 천스닥 재재 돌파중^^ 분위기 좋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바이젠셀, 이수앱지스를 다 빼고 압타바이오와 엔케이맥스를 다시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대주전자재료, 코윈테크중 코윈을 빼고 그 자리에 새로닉스를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게코아카데미(GA) - GPMC 수석 재산관리 집사... 직접 개입형 그 과외(교습)서비스... 동계 참여자 모집(9.1~11.30)중^^ 대장금형과 허준형 많은 참여 바람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1520

 

그 부외계좌쪽^^ 오늘 다시 교체매매~~~^^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6명포함 주요 지인들 3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4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원자력 일진파워, 서전기전, 우진을 다 빼고 위즈윅스튜디오, 덱스터만 다시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카톡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6명등 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코스피 3000p, 코스닥도 천스닥 재재 돌파중^^ 오늘은 기술적 반락^^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압타바이오와 엔케이맥스를 다 빼고 그 자리에 이연제약, 에이비엘바이어를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대주전자재료, 새로닉스를 다 빼고 이녹스첨단소재, 하나마이크론을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아따아 2차전지/전장부품에서 벗어나 정통 중소형IT기술주 접근이라~~~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종합)中 매체 "헝다 건설현장 40곳 재가동"... 자금 숨통 트이나...

당국, 8개 부동산기업 불러 "달러채 잘 갚아라" 요구...

블룸버그 "당국, 헝다 회장에게 '개인재산로 문제 해결하라' 요구"

 

 

유동성 위기로 채무불이행(디폴트) 위기에 몰린 헝다(恒大·에버그란데)가 멈춰 섰던 건설 프로젝트 현장 중 일부를 다시 가동하기 시작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헝다의 자금 사정에 다소나마 숨통이 트일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중국 남방도시보(南方都市報)는 26일 인터넷판에서 헝다가 광저우(廣州), 포산(佛山), 후이저우(惠州) 등 광둥성의 주장(珠江)삼각주 일대의 건설 현장 40곳의 운영을 다시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헝다는 남방도시보에 시공이 재개된 현장에서 올해 말까지 주택 등 부동산 상품을 고객들에게 인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시공을 재개한 현장 40곳 중 32곳의 계약서상 인도 예정일이 올해 12월 31일이라고 남방도시보는 전했다.

앞서 헝다는 지난 24일 위챗(微信·중국판 카카오톡) 계정을 통해 광둥성 일대에서 10여개 건설 현장 운영을 다시 시작했다고 밝힌 바 있다. 남방도시보의 보도가 사실이라면 며칠 사이 공사가 재개된 현장이 늘어난 것이다.

헝다의 유동성 위기가 심해지면서 현장 노동자와 협력업체에 임금과 대금을 제대로 지급하지 못하게 되면서 중국 전역에 걸친 건설 프로젝트 현장이 멈춰선 바 있다. 헝다는 중국 부동산 산업을 대표하는 민영 기업으로서

중국 전역의 280여개 도시에서 1천300여개 건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헝다가 공사가 거의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아파트 등 부동산 상품을 완공해 고객에게 인도해 잔금을 받게 되면 자금 사정에 다소나마 숨통이 트일 수 있다.

부동산 개발 기업인 헝다가 당면한 유동성 위기를 극복하고 사업을 정상화하려면 자산 매각과 함께 건설 현장 재가동을 반드시 해야 하는 상황이다.

헝다가 지난 23일 공식 디폴트 위기를 겨우 넘기고 일부 건설 현장 운영을 재개하고 있지만 유동성 위기가 근본적으로 해소되지 못한 상황에서 오는 29일과 내달 11일 헝다가 내지 못한 달러화 채권 이자 지급일이 연이어 찾아온다.

이런 가운데 중국 당국은 달러 채권을 많이 발행한 부동산 개발 기업들을 불러 상황을 점검하는 회의를 열었다고 공식 발표했다. 국가발전개혁위원회(발개위)는 26일 밤 홈페이지에 올린 성명에서 이날 외환관리국과 공동으로

'중점 산업의 기업들의 외채 문제 좌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당국은 기업들이 역외 채권 상환 또는 차환에 필요한 외화 자금을 원활히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면서 기업들이 시장 원칙에 따라 능동적으로 역외 채권 원리금 상환 준비를 해 기업 자신의 명예와 시장 전체의 질서를 지켜야 한다고 요구했다.

당국은 이날 참여 업체를 구체적으로 소개하지 않았지만 경제 매체 차이롄셔(財聯社)는 완커(萬科), 스마오(世茂), 젠예(建業) 등 8개 부동산 개발 기업이 회의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이번 회의는 빚이 300조원대에 달하는 헝다가

디폴트 직전의 위기 상황에 빠진 가운데 화양녠(花樣年·Fantasia), 신리(新力·Sinic) 등이 최근 달러 채권 디폴트(채무불이행)를 내는 등 중국 부동산 개발 업체들의 연쇄 디폴트 우려가 커진 상황에서 이뤄졌다.

앞서 차이롄셔는 중국 정부가 이번 회의를 통해 역외 채권 만기 도래 현황과 해당 기업들의 상환 능력을 점검했을 것으로 추정하면서 시장에 안정적 관리를 위한 메시지를 발신한 측면이 있는 것으로 해석했다.

한편, 중국 당국이 헝다 창업자인 쉬자인(許家印) 회장에게 개인재산으로 빚 문제를 해결하는 요구를 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블룸버그는 익명의 소식통들을 인용해 중국 당국이 헝다가 지난달 23일 달러 채권 이자 상환을 하지 못한 직후 쉬 회장이 개인 자산을 동원해 문제를 해결하라는 요구를 했다고 26일 밤 보도했다.

그러나 블룸버그는 쉬 회장의 개인 자산이 헝다 부채 위기를 해결할 수 있을 만큼 많은지는 확실치 않다고 지적했다.

쉬 회장의 자산 대부분은 올해 80% 이상 폭락한 헝다 주식으로 되어 있다. 블룸버그 집계에 따르면 2017년 420억 달러(약 48조9천700억원)로 정점을 찍은 쉬 회장의 자산 가치는 78억 달러(약 9조900억원)로 쪼그라든 상태다.

헝다의 부채는 300조원대에 달한다.

 

 

아직은 명절 후유증이 있네요^^ 그 헝다사태도 여전히 진행형이고요... 주말에 명낙대전이나 보게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 장이나 얼른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38

 

 

中당국, 헝다그룹 쉬자인 회장에게 "당신 돈으로 빚 갚아"

"헝다그룹 망해도 대마불사식 정부구제 기대 마라"

 

 

중국 당국이 부동산 개발업체 헝다그룹의 쉬자인 회장에게 개인 재산으로 채무위기를 해결할 것을 요구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 소식통들에 따르면 헝다그룹이 지난달 23일 달러채권 이자지불을 연체한 이후 중국 당국이 쉬 회장에게 개인재산으로 문제를 해결하라는 지침을 전달했다.

 

또, 지방 정부들은 헝다그룹의 은행 계좌를 모니터링하며 회사 현금이 채무변제가 아니라 아직 완공되지 않은 주택 건설에 사용되는지를 확인하고 있다고 이 소식통들은 전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중국에서 헝다그룹이 계약금을 받고 아직 완공하지 못한 아파트는 160만호에 달한다. 쉬 회장의 개인재산으로 회사빚을 갚으라는 당국의 요구는 헝다그룹이 망해도 정부가 구제할 가능성은 낮다는 신호라고 블룸버그는 해석했다.

심지어 헝다그룹의 파산이 다른 건설사로 전염돼 도산이 잇따르고 부동산 시장 전체 투자심리가 위축돼도 대마불사식 구제를 기대하지 말라는 경고라고 볼 수 있다.

쉬 회장의 개인재산이 헝다그룹의 막대한 부채를 상환할 수 있을 만큼 많고 유동적인지는 불분명하다고 블룸버그는 지적했다. 헝다그룹의 달러채권은 액면가 대비 크게 낮게 거래되고 있다.

이는 헝다그룹이 역대 최대 규모의 채무조정이 있을 것을 투자자들이 대비하고 있다는 의미다.

블룸버그 억만장자지수에 따르면 쉬 회장의 재산은 최대였던 지난 2017년 420억달러에서 현재 78억달러로 오그라들었다. 하지만 회사의 부채로 인해 이 같은 재산 규모도 불명확하다.

공개된 쉬 회장의 재산은 대부분 헝다그룹의 주식 지분이다. 또,

그는 2009년 홍콩증시 상장 이후 현금 배당도 받지 않았다. 하지만 블룸버그에 따르면 그는 홍콩에 1억달러짜리 저택을 보유하며 이번 채무위기가 불거지기 전 최근 선박길이 60m의 메가요트를 매입했다.

 

헝다그룹은 지난주 8350만달러의 달러채권 이자를 지불하면서 가까스로 디폴트(채무상환불이행)를 모면했다. 하지만 다음 채권이자를 지불할 수 있을지는 여전히 미지수다.

30일 유예기간이 끝나는 다른 달러 채권이자의 만기일은 이달 29일이다. 내년에 만기가 돌아오는 역내외 채권은 74억달러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