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세계의 공장이자 굴뚝인 양공급망의 중심 중국와 인도증시만 급락중이고, 연동되어 있는 수출 중심의 일본이나 한국은 연동된 급하락에 조만간 폭락 개연성 있고요^^ 유로/월가???

 

헝다 파산에 중국 주요 공장들, 전력난에 가동이 중단되고 있고 신호등도 꺼지고 있다고...??? 난 적그리스도 조 바이든과 주요 양키 코쟁이들한테 쌍욕을 퍼붓고 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54

 

헝다 파산에 중국 주요 공장들, 전력난에 가동이 중단되고 있고 신호등도 꺼지고 있다고...??? 난

그 '헝다그룹의 파산'이라...!!! 현재 중국경제는 '한강의 기적' 초고속 성장의 후유증이였던 우리나라의 1997년 IMF 외환위기를 지나고 있는 중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33 ​ 어제 홍..

blog.daum.net

 

"최근 몇 년간 말이다... 미중 무역분쟁과 그 전쟁이 말이다... 글로벌 공급체인과 망을 엉망진창으로 만들어놓았고 말이다... 각국이 미국과 중국으로 편가르기의 두 진영으로 갈라서면서 분업과 상호 호혜의 원칙이 적용되어야할 자본주의 시장경제 자유무역체계 근간이 무너졌다... 이 모든 사단의 중심에 양키 코쟁이들의 자국 우선주의와 중국없이 글로벌 경제 성장이 가능하다는 미몽이 자리잡고 있고 말이다... 난 그래서 또라이 트럼프이후 신자유주의을 신봉할 줄 았았던 조 바이든의 더욱 강화된 자국 우선주의가 진행되어가고 있는 현재 이런식의 보호 무역은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적그리스도적 행위로 보고 있는 중이다... 아무튼 이것과 코로나의 글로벌 확산에 따른 영향으로 현재 주요 원자재 가격의 공급 부족에 의한 이상 가격 급등과 공급망 붕괴가 이제 세계 경제를 옥죄고 있는 중이다... 이 주중 장중시간에 난 할일이 없어 개점휴업이라 클라라의 야아한 사진이나 본다... 이 말이 농담같은가...!!!!! 조만간 월가부터 다시 -10%의 대폭락 온다고 했습니다아이~~~ 게코(Gekko)"

 

 

위는 9월28일 장중 코멘트였고요... 아래는 오전장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지난주이후 코스피 3000p, 코스닥도 천스닥 재재 돌파중이고^^ 오늘은 기술적 반락말고는 전반적으로 큰 변동은 없을꺼같은데^^ 개장한 중화권 증시가 문제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이연제약, 에이비엘바이어를 7:3의 비율로 아직은 변동없이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이녹스첨단소재, 하나마이크론을 넣고 7:3의 비율로 어제이후 변동없이 이곳도 보유중~~~^^ 아따아, 그간의 2차전지/전장부품에서 벗어나 정통 중소형IT기술주 접근이라~~~ 아무튼 추계는 차석제자놈이 손만대면 급등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게코아카데미(GA) - GPMC 수석 재산관리 집사... 직접 개입형 그 과외(교습)서비스... 동계 참여자 모집(9.1~11.30)중^^ 대장금형과 허준형 많은 참여 바람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1520

 

그 부외계좌쪽^^ 오늘 다시 교체매매~~~^^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6명포함 주요 지인들 3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4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위즈윅스튜디오, 덱스터를 6:4의 비율로 홀딩중~~~^^ 암튼 최근 엔터를 중심으로 메타버스/넷플릭스 주요 인기 드라마관련주에 집중중~~~^^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6명등 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현재 주력 32명이 참여하고 있는 대장금형의 경우 계좌내 잔고의 안정성을 위협하는 인출 문제의 선불폰 개통(이제는 너무 많아 일일히 장마감후 개통한 선불폰으로 매매법을 지도편달하는 것도 불가능하고 다들 원하지를 않으셔서 새로운 과외지도방법을 강구해야하고요^^)을 없애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으며 허준형의 경우도 3000만원 미만의 종자돈(최소 300만원이상~최대 3000만원미만)을 가지고 있는 분들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면서 주과외비를 잔고 증가분의 3%로 받는 방법으로 기존 종목당 성과보수를 없애고 있는 중입니다... 그간 3년간 시행하면서 문제점을 찾고 개선책을 마련하여 동계참여자들부터 적용코자합니다..." 이건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들의 동계모집(9.1~11.30)과 관련한 어떤 글속에 있는 코멘트네요~~~^^ 게코(Gekko)"

 

 

'최악 전력난' 중국, 발전용 석탄에 '가격 상한' 설정...

 

 

중국이 화력 발전용 석탄 가격에 상한선을 설정하기로 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해당 사안에 정통한 익명의 소식통들을 인용해 27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석탄 가격 급등으로 위기를 겪었던 중국의 발전사들에 숨통을 틔워주겠다는 계획으로 보인다.

블룸버그는 중국에서 석탄 생산이 정부의 엄격한 통제를 받는 상황이어서 가격 상한선이 설정돼도 석탄 공급 확대 방침에 별다른 지장을 초래하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생산사들이 가격에 상관없이 정부의 지침에 따를 가능성이 크다는 것.

발전용 석탄가격 상승은 중국에서 지난달부터 광범위하게 확산되고 있는 전력 대란의 중요한 원인이다.

발전용 석탄 가격이 연초 대비 50% 상승하면서 일부 화력 발전소의 가동이 중단됐고, 중국 정부가 에너지 과소비 산업에 대해 전력 공급 제한을 실시하면서 전력난을 가속화 했다.

여기에 더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내년 2월 열리는 베이징 동계올림픽 때 전세계에 베이징의 푸른 하늘을 보여주어야 한다며 화석연료를 이용한 발전에 많은 제한을 가하고 있는 것도 전력난 악화 요인으로 꼽힌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중국 경제정책을 총괄하는 국가발전개혁위원회(발개위)는 발전용으로 널리 쓰이는 ‘5500-NAR’급 석탄 가격을 톤(t)당 440위안(약 8만원)으로 제한하기로 했다.

이는 석탄 광산에서 화력발전소로 공급할 때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발개위는 이런 가격을 목표치로 검토하고 있으며, 석탄 가격의 ‘절대 상한선’도 톤당 528위안(약 9만7천원)으로 설정할 계획이다.

발개위는 석탄 채굴·이송 비용에다 인건비 등을 고려해 가격을 책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석탄 가격 상한선은 내년 5월까지 유지될 전망이다. 이번 결정은 중국 내각인 국무원의 승인을 앞두고 있다. 승인 과정에서 일부 내용이 조정될 가능성도 있다.

발전사가 아닌 다른 소비처로 공급되는 석탄에 대해서는

각 지방 정부가 가격 상한선을 결정할 권한을 갖게 될 전망이다. 석탄 가격을 두 갈래로 구분함으로써, 발전소는 안정적인 석탄 공급을 확보하고, 채굴업자들에게는 인센티브도 제공할 수 있다고 블룸버그는 덧붙였다.

한편 중국의 석탄 가격은 한동안 사상 최고가를 연이어 경신하다가 발개위의 시장 개입 행보로 최근 안정되는 추세다. 앞서 발개위는 최근 석탄 업계와 간담회를 하고 정부의 석탄 시장 개입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