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Pre투자분 시즌2 나흘째 동향이요...?? 어제 익스로 선정한 티에이치엔을 털고 에너토크/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을 지나 한국주강 보고 있는데 미동도 없네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Pre투자분 시즌2 사흘째 동향이요...?? 어제 급등주 경동제약 처분후 미래생명자원 놓치고 그 핫종목 KEC를 보고 있는데 미동도 꿈쩍을 안하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515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Pre투자분 시즌2 사흘째 동향이요...?? 어제 급등주 경동제약 처분후 미래

[전주 상한가 정리]오늘 지난 나흘간의 "KOSDAQ 마감"글 올려야할거 같으니 이 글도 사전에 올리죠... 오늘 마지막 종목 경동제약, 익스의 내일까지 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511 [전..

blog.daum.net

 

아래는 오후장 변동사항을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그 부외계좌쪽 오늘/내일은 원자력으로~~~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6명포함 주요 지인들 3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4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한전산업, 에너토크, 우진을 4:4:2의 비율로 전격 매수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1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1시간전에 단톡방에 카톡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6명등 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한국주강' 52주 신고가 경신, 단기·중기 이평선 정배열로 상승세...

 

 

◆ 차트 분석

- 단기·중기 이평선 정배열로 상승세

일봉 차트의 모습은 현재 단기·중기 이평선이 정배열 상태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이 종목의 차트에서 최근 5일 매물대 돌파 등의 특이사항이 발생했다.

[그래프]한국주강 차트 분석

 

 

◆ 기업개요

한국주강은 대형 주강, 주물업체로 알려져 있다.

 

 

아연 가격 급등에 관련주·파생상품 동반 상승...

 

 

아연 가격이 급등하자 관련주와 파생상품들의 가격이 동반 상승하고 있다.

18일 오전 9시 25분 현재 한국주강(025890)은 전날보다 27.99% 오른 5350원에 거래 중이다. 국내 산화아연 시장의 60%를 점유한 한일화학(007770)은 17.91% 상승하고 있다.

한창산업(079170)은 8.45%, 고려아연(010130)은 3.39% 오르고 있다. ‘대신 2X 아연선물 ETN(H)’은 17% 넘는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대신 아연선물 ETN(H)’은 7.84% 오르고 있다.

런던금속거래소(LME)에서 아연 현물 가격은 전날보다 6.84% 오른 톤당 3795달러를 기록했다. 아연 가격은 이달 1일까지만 해도 톤당 3000달러를 하회했으나, 보름 만에 26% 넘게 급등한 것이다.

김 미송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에너지 가격이 상승하면서 제련소들의 생산 감축에 따른 금속 가격 상승이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에 따르면,

특히 글로벌 아연 생산 2위 기업인 니어스타가 최근 에너지 가격 급등에 따른 원가 부담을 이유로 생산량을 절반으로 줄이기로 했다. 생산량이 약 35만톤 줄어들 전망인데, 이는 글로벌 아연 생산량(1350만톤)의 2.6%에 해당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