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전전주 상한가 정리]지난 2주간의 대폭락기동안에는 테마주는 있을 수 없었고요^^ 그냥 2차전지/전기(수소)차는 리비안이든 아니든지간에 이후에도 계속보셔야한다고만 말씀드리죠~~~

전주 폭락기동안에는 글쓰기가 싫었는지 기사도 없고요^^ 이번주말에는 다시 있을려나요^^ 어제부터 강력한 반발 매수세가 일고 있어 주요 테마주들도 꿈틀거리고 있고 말입니다...

 

 

[전주 상한가 정리]전전주 정리는 추석연휴 관계로 기사제공도 제 편집글도 없었고요^^ 지난주 이틀간 개장했는데 기사가 있네요... 그럼 다시 양시장 주요 급등주들 분석합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46

[전주 상한가 정리]암튼 코스피(KOSPI) 주요 우선주 투기적 급등이나 코스닥 스팩(SPAC), 정치테마주들이 움직이면 장질이 허벌라게 안 좋다고 보시면 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00

[전주 상한가 정리]한참 일진하이솔루스등 2차전지/전기(수소)차 관련주 보고 있고만... 왠 남양유업이야기가 다시 나오고 지랄이야...!!! 재수없게 말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363

 

[전주 상한가 정리]한참 일진하이솔루스등 2차전지/전기(수소)차 관련주 보고 있고만... 왠 남양

B.S - 이번주부터 한 2주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GPMC 전국순행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

blog.daum.net

 

다음주 2주 연기된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사전투자분 시즌2는 제약/바이오주로 시작해야겠죠^^ 오후장 어제 상한가 경동제약부터 3상 가능성 타진중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88

 

다음주 2주 연기된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사전투자분 시즌2는 제약/바이오주로 시작해야겠죠^^

유튜브 "동학개미 선봉장 - 돈키호테" 개국방송도 크리스마스이후로 순연... 어제부터 했었어야할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시즌2도 2주간 연기(10.18)합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78 ​..

blog.daum.net

 

유튜브 "동학개미 선봉장 - 돈키호테" 개국방송도 크리스마스이후로 순연... 어제부터 했었어야할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시즌2도 2주간 연기(10.18)합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78

다음주 초단기대박계획(MOAI) 시즌2 개막전입니다...!!!!! 그 정치인테마주는 아닌거 같고 결국 대박 중소형 제약/바이오(Bio)주로 스타트를 끓어야할 것 같은데에....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60

현재 이 재명관련주들을 보고 있습니다... 일성건설과 카스를 보고 있습니다... 다음주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Pre투자분 시즌2는 정치테마주들로 시작할까해서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49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Pre투자분 시즌2를 준비하기전... 지난주 정동진 썬크루즈호텔에서 하루 종일 본 종목들은 현대중공업과 흥아해운이였습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35

[MOAI 대중형 재도전 Pre투자분 마감]그 세상과 남을 속일 수는 있다... +100000%라... 대중형 재도전전 Pre투자 시즌2/시즌3가 진행될거 같습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395

 

[MOAI 대중형 재도전 Pre투자분 마감]그 세상과 남을 속일 수는 있다... +100000%라... 대중형 재도전전

B.S - 이번주부터 한 2주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GPMC 전국순행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

blog.daum.net

 

(9월말 상황)[이주의 상한가]전기차주 상승가도...

 

 

이주에는 전기차 관련 종목이 투자시장의 관심을 받았다. 남북 대화 기조가 개선되면서 대북 관련주도 상승세를 탔다. 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주에는 누적 기준 19개 종목이 상한가에 거래를 마감했다.

특히 전기차 관련 종목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지난 29일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에코캡이 상한가에 거래를 마감했다. 미국 전기차 업체 리비안이 내달 중 뉴욕증시에 상장한다는 소식이 주가를 끌어올린 것으로 풀이된다. 에코캡은 리비안에 자동차 부품 와이어링 하네스 공급사다.

리비안은 아마존에서 7억달러를 투자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투자시장에서는 리비안의 상장 후 기업 가치를 최대 800억달러(94조원)대로 추정하고 있다. 관련 종목들의 수혜도 기대 받는 양상이다.

에코캡 외에도 리비안 상장 소식에 전기차 부품 관련 업체들의 주가가 급등세를 탔다. 동국알앤에스(30일), 대유에이텍(30일) 등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국알앤에스는 리비안에 배터리를 공급하는 삼성SDI에 배터리 관련 제품을 공금한다는 점에서, 대유에이텍은 현대트렌시스에 자동차시트를 납품한다는 점에서 관련주로 묶였다. 현대트렌시스는 리비안에 시트를 공급하고 있다.

삼성증권 임 은영 연구원은 “리비안은 2공장 설립을 위한 자금을 모으기 위해 상장을 추진하는 것으로 보인다. 리비안의 전기차 양산이 증가하고, 상장이 성공적으로 이뤄지면 국내 관련 기업들의 주가에도 긍정적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2021.10.2)[이주의 주목株]주요 남북경협/대북관련주들 볕들날 왔나...??

 

 

한동안 침체기였던 남북 관계 개선 기대감이 퍼지면서 대북 관련주의 주가가 들썩였다.

문재인 대통령이 유엔 총회 기조연설에서 종전선언을 제안하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내달 초 남북통신연락선을 복원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하는 등 긍정적인 소식이 전해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문 대통령은 유엔 총회 연설에서 “남ㆍ북ㆍ미 3자 또는 남ㆍ북ㆍ미ㆍ중 4자가 모여 한반도에서의 전쟁이 종료됐음을 함께 선언하길 제안한다”고 밝혔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 차원에서 잇따라 화답이 나오면서 관개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고조됐다. 대표적인 대북 관련주로 분류되는 아난티는 북한에서 관계 개선 관련 긍정적인 담화가 발표된 24일 이후

약 일주일간 주가가 20% 이상 상승했다.

지난 27일에는 대북 관련주로 분류되는 종목 중 선도전기와 제이에스티나가 나란히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밖에 개성공단 관련 사업 종목이었던 신원, 인디에프 등과 코데즈컴바인 등이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