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전주 상한가 정리]지난 2주간의 대폭락기동안에는 테마주는 있을 수 없었고요^^ 그냥 2차전지/전기(수소)차는 리비안이든 아니든지간에 이후에도 계속보셔야한다고만 말씀드리죠~~~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93
그 '아마존의 전기차' 리비안 상한가 3인방을 보면서도 난 (차석)제자놈이 들고 있는 씨아이에스의 그 미국업체에 공급한다는 기업명이 더 궁금해지네요..... 어디지^^ 진짜 궁금하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69
그 '아마존의 전기차' 리비안관련주가 하나가 더 있었네^^ 그나저나 전장전문가 차석제자놈이 갈아타면 주요 2차전지/전기(수소)차들이 요동을 치네... 씨아이에스와 티에스에이...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65
[필독]오늘부터 테슬라외에 '아마존의 전기차' 리비안을 주목한다... 당분간 각종 테마와 이야기들로 이 연말 장세를 도배할 것 같다는 생각이 강하게 일고 있는 중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62
아래는 오전장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일단 코스피 3000p 재돌파에 오늘도 강력한 반발 매수세 유입이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한국비엔씨, 국전약품을 6:4의 비율로 변동없이 홀딩중이네요~~~^^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리비안관련 에코캡(거래정지중), 대원화성, 동국알앤에스를 두 종목 중대박후 다 털고 코스모신소재, 코스모화학을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그 부외계좌쪽도 추계운용 본격화^^ 부분 교체매매~~~^^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6명포함 주요 지인들 3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4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쇼박스, 버킷스튜디오를 다 빼고 자이언트스텝, 맥스트, 선익시스템중 선익만 빼고 그 자리에 엔피를 넣고 5:3:2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이곳은 지난주이후 계속 메타버스/웹툰에 집중중~~~ 아내분은 개장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카톡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6명등 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상용화 아직인데... 벌써 뜨거운 전고체 배터리株...
친환경 규제 확대로 전기차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 중인 가운데 시장에서는 벌써부터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가 주목받는다. 상용화까지는 풀어야 할 숙제가 적지 않지만 일부 부품주는 이미 급등세를 펼치기도 했다.
전고체 배터리는
양극과 음극 사이의 액체 상태 전해질을 고체 형태로 바꾼 차세대 배터리다. 액체 전해질을 쓰는 리튬이온 배터리는 양극과 음극 사이 접촉을 방지하는 분리막이 들어가는데, 전고체 배터리는 고체 전해질이 분리막 역할까지 대신한다.
덕분에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에너지 밀도가 높아 1회 충전으로도 주행 거리를 800㎞ 이상으로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다. 전해질이 액체가 아닌 고체라 온도에 영향을 적게 받아 폭발, 화재 위험성이 낮다는 점도 매력이다.
전고체 배터리 기술에서 가장 앞서 있다고 평가받는 곳은 삼성SDI다.
삼성SDI는 2027년 이후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를 목표로 세웠다. 이미 삼성종합기술원 주도로 전고체 전지 상용화의 핵심 과제인 ‘덴드라이트(Dendrite·수지상결정)’ 생성을 억제하는 원천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왔다.
‘덴드라이트’ 현상은 배터리를 충전할 때 리튬이 음극 표면에 적체하며 나타나는 나뭇가지 모양의 결정체를 뜻한다. 이 현상이 나타나면 리튬이 음극 표면에 쌓여 배터리 분리막을 서서히 훼손해 배터리의 수명·안전성이 낮아진다.
삼성종합기술원은 지난해 3월 덴드라이트 생성을 억제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혀 주목받았다. 후발 주자인 SK이노베이션 역시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에 속도를 낸다.
SK이노베이션은 리튬이온 배터리 시대를 연 인물이자 2019년 노벨화학상 수상자인 존 구디너프 미 텍사스대 교수와 공동 연구 등을 진행 중이지만 아직까지 기술력은 삼성SDI에 밀린다는 평가다.
이외 한농화성, 씨아이에스, 이수화학 등이 부품 관련주로 분류된다. 한농화성은 전고체 배터리 고분자 전해질의 핵심 소재인 가소제와 가교제를 개발했다.
씨아이에스는 씨아이솔리드, 티에스아이, 한국진공 등과 고체전해질 생산라인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분류됐다. 이수화학은 전고체용 황화리튬 저가화 연구를 진행 중이다.
금융투자업계 관계자는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까지는 난제가 쌓여 있다. 기술 개발의 불확실성이 높은 만큼 상용화 진행 과정을 면밀하게 살펴본 뒤 투자에 나서야 한다”고 조언했다.
[특징주] 티에스아이,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 경쟁 치열... 국내 유일 배터리3사 고객사 확보 부각...
글로벌 배터리 업계와 완성차 업체들이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를 위해 연구개발 경쟁에 몰두하면서 티에스아이의 주가도 강세다. 28일 오전 9시21분 티에스아이는 전 거래일대비 1050원(9.63%) 오른 1만1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고체 배터리는 배터리의 양극과 음극 사이에 있는 전해질을 액체가 아닌 고체로 대체한 배터리다. 현재 전기차에서 주로 사용되는 리튬이온 배터리에 비해 에너지 밀도를 향상시키고 안전성도 강화할 수 있는 차세대 배터리라는 평가를 받는다.
전고체 배터리는 최근 전기차 화재 등 배터리 안전성 이슈가 떠오르면서 안전성 및 성능 면에서 리튬이온 배터리의 대체재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티에스아이는 2차전지 믹싱공정에서 공정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원스톱 믹싱기능을 개발했다. 이 분야에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술력을 지니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배터리3사를 고객사로 확보해 글로벌 시장에 동반진출했고 중국, 유럽, 미국 고객사들도 접점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