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일단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고객/회사(자가)계정에서는 추석연휴관계로 두 종목 털면서 판단유보중... GPMC 내부자산(투자)운용기준상 뺄지는 동계전에 결정...!!!!!

B.S - 이번주부터 1주간(내일 다시 강원도방이 있는 춘천과 분전 설치예정지인 강릉가시기전에 경기북도방 의정부 잔여 순행시작할 것 같고요^^ 민족대명절인 추석연휴기간에도 쉬실 것 같은 사장님의 이 스마트폰도 가지고 있어야할듯하네요^^ 오늘 22일까지 주중/주말초과근무 가능하냐고 물어보시네요^^)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GPMC 전국순행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내내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NAVER/카카오 주가폭락이 걱정이다...?? 됐고, 양키 코쟁이들이 이 규제를 따라하듯이 조만간 기본적 복지 국가도 따라온다고 예상...!!!!! 암튼 선제적 대응이라고 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392

아래는 위 글속에 있던 코멘트입니다...

현재 유력한 대선주자인 이 재명 경기도지사님의 고향이기도한 경상북도 안동시 한 비지니스 호텔에서 체크아웃하고 나가려는 길입니다... GPMC 전국도방 전국순행중인데 오늘은 경북도방 사무실이 있는 안동시내에서 경북도방과의 점심회동이 있고요... 저녁에는 경북 주요 지역에서 오시는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전주들을 만나는 저녁회합이 있거든요... 이번주 말입니다... 제가 그간 좋게보았던 NAVER/카카오의 온갖 재벌 대기업적 갑질/특권의식/반칙을 생각하는 장고를 하면서 주요 대면/비대면 비지니스를 처리하고 있는 중이네요... 현재 도를 넘고 있다는 집권여당관계자들의 인식에 궤를 같이하고 있음을 분명히 합니다... 심하게는 두 종목을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는 기업으로 간주해 GPMC 거래/매매종목에서 한때 삼바처럼 빼는 심각하고 엄중한 상황입니다... 이번 3주간의 전국 순행중에 많은 전주들이 이들 두 기업을 이제는 재벌 대기업들로 봐야한다는 성토를 듣고 있어 현재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김 범수 의장이 이 재용이를 앞섰다...?? 전형적인 흙수저에 자수성가형 억만장자가된 입지전적인 인물이다... 그러나 난 이 양반의 기부관이 더욱 마음에 와 닿는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223

 

김 범수 의장이 이 재용이를 앞섰다...?? 전형적인 흙수저에 자수성가형 억만장자가된 입지전적

B.S - 7월26일부터 강화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수도권 4단계 2주가 연장된 8월8일까지를 신축년 정기여름휴가로 선택하신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앞으로 2주간 대표이사님의

blog.daum.net

 

"노력보다 많은 富... 그 이상은 덤"

 

다음(Daum)과 카카오 합병당시와는 김 범수 의장의 생각이 많이 변했네요~~~ 그 당시만해도 이익밖에는 모르는 양반처럼 보여 사실 전 반대입장이였거든요~~~ 다음의 가치를 제대로 구현시킬까 싶기도 했습니다... 강성 진보주의자이자 강력한 민족주의자인 제가 생각하는 부는 이렇습니다... 누구는 가난한 이의 자식으로 태어나고요... 그 누구는 부자집 자식으로 태어남니다... 그 출발선부터 공정하지 않고요... 또 이 사회는 경쟁에서도 기회의 평등을 주지도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렇게 말합니다... 현재도 그렇고 앞으로 제가 이룰 모든 부/재산/돈은 제 능력과 실력이나 그 혁신에 의한 기여는 22.3%이고 나머지 77.7%는 그 누군가의 희생과 노력 그리고 본의아니게 그들에게 제가 저지를 각종 반칙과 특권의식, 때로는 갑질로 이루어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그 모든 것은 대부분이 내것이 아니며 사회 구성원으로서 존재할때도 가능하면 더불어사는 세상의 발전에 쓰여야하고요... 그 사망전 부존재가 예상될때에는 남아 있는 재산도 90%이상 사회환원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정부에서 거두들이는 상속세및 증여세를 통하여 말입니다... 전 이것도 다내고 남을 것으로 예상되는 것이 있다면 다시 자식들에게도 10%만 넘겨줍니다... 잔여 90%는 다시 각종 후원과 기부처리합니다... 제 자식들은 그들의 노력으로 다시 시작해야죠... 그 부/재산/돈 물려줘서 그나마 사회적 폐악이나 저질르지 않으면 다행인데, 암튼 잘되는 경우를 별로 못봤고요... 제가 있는 것들과 재벌 대기업에 이빨을 드러내는 이유입니다... 이것을 안하니깐요... 이 말은 전국민들에게 해당합니다... 그 누군가의 희생과 노력에 의해 본인들이 생각하는 성공 대다수가 이루어지거나 특히 사회취약계층들이 부당하고 공정하지 못하게 당하면서 재산이 형성되거나 이루어지고요... 아니 본인들이 저지른 각종 반칙과 특권의식, 갑질에 의해서 본인들의 그 성공도 부도 이루어진다는 제 말 명심하시고요... 이것에 동의하지 않으신 분들은 제 글 안보셨으면 합니다...

 

 

아래는 이 글과 관련하여 2주간의 제주도 포함 삼남지방 전국순행을 끝내고 오늘 하루 자택에서 칩거중인 오전장에 인터넷(Cyber) 대리인인 GI IR실장한테 주요 4개 SNS에 올리라고 지시한 것입니다...

"[GI IR실장 대리]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이곳도 신축년 추계운용 지지난주부터 시작은 됐는데.....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장이하 주요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에코프로 3인방"을 5:3:2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NAVER, 카카오를 6:4의 비율로 홀딩중~~~^^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님이 주도중인 이곳은 2주간의 GPMC 전국순행후 오늘 집에서 칩거중이신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다음주 민족대명절 추석연휴 관계로 오늘 전부 수익실현/손절성 매도의 전매도하라고 지시~~~^^ 윤 숙영입니다....."

 

 

김 범수 가족기업 케이큐브 집중 조사... 카카오 "상생案 곧 발표"

공정위, 김범수 의장 정조준...

케이큐브, 사실상 카카오 지주사...

부인은 임원..아들·딸도 근무중...

金의장, 조만간 입장 밝힐 듯...

사재 털어 상생기금 마련 가능성...

IT업계 "불똥 튈라" 우려 목소리...

 

 

공정거래위원회가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을 직접 겨누면서 업계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공정위가 가맹택시에 호출을 몰아준 혐의로 카카오모빌리티를 조사하고 있는 가운데 김 의장도 공정위 제재 대상에 포함됐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다.

김 의장은 ‘상생협력방안’을 내놓는 등 카카오의 골목상권 침해 논란에 대해 진화에 나설 전망이다.

○ 케이큐브홀딩스 지정자료 제출 누락...

공정위가 카카오와 케이큐브홀딩스 현장조사에 나선 것은 김 의장이 지정자료를 제출하면서 케이큐브홀딩스 관련 사항을 고의로 누락했는지 여부를 들여다보기 위해서다.

지정자료란 공정위가 ‘공시 대상 기업집단’ 지정을 위해 공정거래법에 따라 각 기업집단의 동일인으로부터 제출받는 계열회사·친족·임원·주주 현황 자료다. 케이큐브홀딩스는 10.59%의 지분을 보유한 카카오의 2대 주주다.

사실상 카카오의 지주회사로 평가받는다. 김 의장의 남동생 김화영 씨가 지난해까지 대표를 맡았다. 김 의장의 부인 형미선 씨는 이 회사 임원에 등재돼 있고, 김 의장의 아들 김상빈 씨와 딸 김예빈 씨도 이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다.

공정위는 기업이 지정자료 제출에 불성실하게 임할 경우 이를 검증할 수단이 마땅치 않아서, 보고 누락에 엄격하게 대응하고 있다. 관건은 고의성 여부다. 만약 공정위가 고의로 보고를 누락했다고 판단하면 김 의장에 대한 검찰 고발이 불가피하다.

고의가 아니라 실수라고 판단할 경우엔 단순 경고에 그칠 수 있다.

공정위는 지난 6월 총수 친척이 지분을 가진 계열사를 신고하지 않고 고의로 숨긴 혐의로 박문덕 하이트진로 회장을 검찰에 고발하는 등 지정자료 제출 누락에 엄격하게 대응해왔다.

작년 2월에는 본인과 친족 등이 보유한 회사에 대한 자료 제출을 누락한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GIO)가 검찰에 고발됐다. 이 GIO는 검찰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 몸 낮추는 카카오, 불안한 IT업계...

공정위의 압박 공세가 거세지자 김 의장은 조만간 정치권과 정부의 플랫폼 규제 강화 움직임과 카카오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히기로 했다.

그는 골목상권 침해 논란, 카카오T 콜 몰아주기 의혹 등 지금까지 카카오에 제기된 비판을 겸허히 수용한다는 내용을 전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플랫폼 소비자와 소상공인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상생협력안을 마련하겠다는 의지도 밝힐 전망이다.

김 의장의 발표 이후 각 계열사는 사업 영역에 맞는 구체적인 상생안을 내놓는 수순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김 의장이 직접 나서서 카카오만의 상생협력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관련 내용이 정해지는 대로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장은 사재를 털어 상생기금을 마련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장은 지난 2월 재산 절반 이상을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기부하겠다고 발표하고, ‘브라이언임팩트’ 재단을 설립했다.

김 의장이 상생협력안 마련을 직접 챙기면서 사태 진화에 나선 것은

“정부와 맞서서 얻을 것이 없다”는 판단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카카오T의 ‘콜몰아주기’ 혐의 등 다양한 이슈가 얽혀 있는 상황에서 공정위와 각을 세우긴 힘들다는 분석도 나온다.

하지만 정보기술(IT)업계에선 언제든지 불똥이 옮겨 붙을 수 있다는 점에서 공정위의 케이큐브홀딩스 조사에 대해 “공포스럽다”는 반응이다. 정치권이 카카오를 연일 난타하는 가운데 정부가 또 다른 이슈를 제기하는 모습이어서다.

IT 업계 관계자는 “카카오가 실제 잘못했는지 여부는 알 수 없다”며 “하지만 여론몰이를 하려고 당정이 동시다발적으로 나서는 것은 아닌지 우려된다”고 말했다.

 

 

그 수요일 NAVER/카카오 폭락은 잘 피했는데, 이번달도 주요 운용역들은 위험한 줄타기를 계속하고 있는 중이다...!!!!! 우리 회사만 그런게 아니고 글로벌 주요 주식운용역들도

https://blog.daum.net/samsongeko/11385

 

그 수요일 NAVER/카카오 폭락은 잘 피했는데, 이번달도 주요 운용역들은 위험한 줄타기를 계속하

B.S - 이번주부터 한 2주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GPMC 전국순행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

blog.daum.net

 

"줍줍 한다면 카카오보다 OOO 사라"... 투자 고수의 조언...

개인들 저가매수에 주가 반등...

네이버 '오픈마켓' 사업에 집중...

골목상권 침해 논란서 자유로워...

 

 

플랫폼기업 주가가 급락하자 개인투자자들이 저가 매수에 나섰다. 중국 ‘규제 리스크’에 놀란 외국인투자자가 카카오와 네이버를 내던지는 상황에서 이를 저점 매수 기회라고 판단한 것이다.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외국인 투자자는 카카오 7500억원, 네이버 3100억원어치를 팔아치웠다. 물량을 받아낸 건 개인이었다.

같은 기간 개인투자자는 이들 주식을 각각 1조410억원, 4900억원어치 순매수했다. 8~9일 이틀간 16.56% 하락한 카카오는 10일 1.17% 오르며 반등에 성공했다. 8~9일 10.24% 하락했던 네이버도 2.76% 올랐다.

아직 국내 플랫폼기업에 대한 규제 리스크가 이들 기업의 이익을 크게 훼손할 정도는 아니라는 분석이 나온다.

홍콩계 글로벌 투자은행(IB) CLSA는 이날 ‘규제 공포’라는 제목의 보고서에서 “금융당국 발표 이후 투자자들은 중국 규제 쇼크를 생각했을 것이며, 이로 인해 한국 인터넷 주식도 급락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규제로 인한 실적 영향은 없을 것으로 예상되고, 한국이 중국보다 규제 측면에서 더 성숙하다”며 이번 급락을 매수 기회로 삼을 만하다고 조언했다.

카카오와 네이버 중에서는 네이버가 더 안전한 투자처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빅테크 규제 리스크가 정치권을 중심으로 전방위로 확산될 경우 카카오와 비교해 ‘골목상권 침해’ 논란에서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이다.

카카오는 대리운전, 미용실, 실내골프연습장, 퀵서비스 등 소상공인 업종에 진출하면서 ‘플랫폼의 편리함을 무기로 골목상권을 누빈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김 태홍 그로쓰힐자산운용 대표는

“스마트스토어 등 쇼핑 비즈니스에 강점을 지니고 관련 생태계를 키우는 역할을 하는 네이버는 소상공인과의 충돌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며 “중국발 규제 리스크에 놀란 투자자들이 과매도한 측면이 있는 만큼 매수 기회로 삼을 만하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에서 나오는 수수료를 최대한 낮추고 사업자가 가격 경쟁력을 높여 거래액을 늘릴 수 있도록 했다. 여기서 나오는 데이터와 광고 사업으로 수익을 내는 구조다.

스마트스토어 등 e커머스와 네이버페이 등 테크핀사업이 시너지를 내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