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오늘은 제약/바이오(Bio) 전문가인 수석제자놈보다는 2차전지/전기(수소)차등 전장전문가인 차석제자놈을 따라다니는 것이 저한테도 이득이네요^^ 그 부외계좌도 중대박중...

B.S - 이번주부터 1주간(내일 다시 강원도방이 있는 춘천과 분전 설치예정지인 강릉가시기전에 경기북도방 의정부 잔여 순행시작할 것 같고요^^ 민족대명절인 추석연휴기간에도 쉬실 것 같은 사장님의 이 스마트폰도 가지고 있어야할듯하네요^^ 오늘 22일까지 주중/주말초과근무 가능하냐고 물어보시네요^^)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GPMC 전국순행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내내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와아하... 앨엔애프라..... 오늘은 애플카말고는 볼 것도 없는 날이고^^ 2차전지/전기(수소)차등 전장전문가인 차석제자놈 중대박에 수석제자놈 당분간 역전시키기 힘들듯하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02

 

와아하... 앨엔애프라..... 오늘은 애플카말고는 볼 것도 없는 날이고^^ 2차전지/전기(수소)차등 전

B.S - 이번주부터 한 1주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GPMC 전국순행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

blog.daum.net

 

(2021.2.6)내가 요즘 애플카 주요 정보들을 탐색하면서 드는 생각은 그 스마트폰 시장이 점점 돈이 안되고 있다고 생각하는 조급해진 애플 경영진의 정해진 미래에 대한 생각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87

 

내가 요즘 애플카 주요 정보들을 탐색하면서 드는 생각은 그 스마트폰 시장이 점점 돈이 안되고

2006년 기아차 조지아 공장 조인식 (서울=연합뉴스) 2006년 기아차 조지아 공장 조인식에 참석한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가운데)과 정의선 회장. 오른쪽은 소니퍼듀 조지아 주지사. 2020.10.14

blog.daum.net

 

아래는 2주간의 제주도 포함 삼남지방 전국순행을 끝내고 오늘 하루 자택에서 칩거중인데 오후장도 점심먹고 두 늦둥이들과 놀아주고 있고만 눈깔 돌아간 두 제자놈들이 냅두지를 않네요^^ 저도 관리하는 고객들이 편히 쉴 팔자는 못되고요^^ 암튼 아래는 오전장에 이어 추가 변동된 사항을 인터넷(Cyber) 대리인인 GI IR실장한테 주요 4개 SNS에 올리라고 지시한 것입니다...

 

 

"[GI IR실장 대리]그 부외계좌쪽은 지지난주부터 추계운용 시작하셨는데 초반부터 장난아니네요^^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6명포함 주요 지인들 3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4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대주전자재료, 새로닉스중 대주도 빼고 그 자리에 아모센스를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1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1시간전에 단톡방에 카톡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6명등 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의 주력 투자사업인 이곳 투자 고객들은 추계도 선전중이네요^^ 윤 숙영입니다....."

 

 

"[GI IR실장 대리]이곳도 지난주부터 추계운용 시작됐고요~~~^^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한국파마, 에스디바이오센서를 6:4의 비율로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SKC, 엘앤에프중 SKC를 털었네요^^ 그 자리에 코스모화학, 씨아이에스를 넣고 3:3: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개장후 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각 계좌의 종자돈은 하계운용의 2배수인 1200만원, 1억2000만원이라는 전언이고요^^ 설마 이번 가을 운용에서도 또 천프로에 +300% 나오지는 않겠죠^^ 암튼 게코(Gekko)님의 두 제자분들, 그 스승이상으로 장난 아니거든요^^ 윤 숙영입니다....."

 

 

삼성전자 0.5주 사볼까... 내년 국내 주식도 소수점 거래 된다...

 

 

내년 3분기부터 국내 주식을 소수점 단위로 거래할 수 있다. 1주 단위가 아닌 금액 단위로 주식투자가 가능해지고 적은 돈으로 고가의 우량 기업에 투자할 기회가 열린다.

금융위원회는 12일 국내 주식의 소수 단위 거래를 허용하겠다고 밝혔다. 상법상 주식불가분 원칙과 온주(온전한 주식) 단위로 설계된 예탁결제 인프라로 인해 지금껏 국내 주식은 소수 단위 결제가 허용되지 않았다.

하지만 앞으로는 소수 단위 주문을 취합해 1주를 주문하고 이를 전자증권 형태로 변환해 고객에게 나눠주는 방식의 투자가 가능해진다.

예를 들어 투자자 3명이 각각 삼성전자 0.4주, 0.3주, 0.2주를 주문한다면 증권사가 이를 취합(0.9주)한 뒤 여기에 자기 재산 0.1주를 합쳐 예탁결제원에 온전한 1주를 신탁하면 예탁결제원이 이를 전자증권으로 쪼개 투자자에게 배분하는 식이다.

소수점 투자를 허용하는 이유는 소액 투자자들의 우량 기업 투자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서다.

금융위원회는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10위 종목을 각각 동일한 비중으로 투자할 경우 최소 3000만원이 필요하지만 0.01주 단위 거래가 허용되면 30만원으로 같은 방식의 투자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거래 최소 단위는 소수점 아래 여섯 자리, 즉 0.000001주가 될 것이라고 금융위는 보고 있다.

0.5주도 배당주지만... 의결권은 NO...

그렇다면 삼성전자를 0.5주 가진 주주는 배당을 받을 수 있을까. ‘소수점’ 주주도 배당 등 경제적 권리를 똑같이 가진다. 다만 1주당 의결권을 1개로 보는 상법에 따라 온주를 갖고 있지 않으면 의결권은 주어지지 않는다.

소수 단위 주식을 여러 개 갖고 있다면 이를 온주 단위로 전환할 수는 있다. 예를 들어 삼성전자 0.6주, 0.8주, 0.7주를 사서 총 2.1주를 가지고 있다면 이 중 2주를 온주로 전환한 후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해외 주식은 이미 소수점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금융위는 지난 2019년 소수 단위 주식 거래를 혁심금융서비스로 지정하고 해외주식에 한해 소수점 거래를 허용해왔다.

지금은 한국투자증권과 신한금융투자 두 곳에서 해외 주식 소수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6월 기준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누적 51만명의 투자자가 총 7억5000만 달러(약 8775억원) 어치의 해외 주식을 소수 단위로 투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