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이 양반이 망령이 드셨나...!!! '이 재명이도 윤 석열이도 내 상대가 안된다...??' 어제 MH에탄올과 보광산업은 티비씨와 함께 아예 상한가입니다...!!!!!

B.S - 이번주부터 한 2주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GPMC 전국순행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내내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7일 오전 경기도 화성시 삼성전자 화성캠퍼스를 방문해 환하게 웃고 있다.

 

어제 이 낙연 전총리를 제끼더니, 오늘은 이 재명 경기도지사와의 양자대결에서도 이겼다...?? 오전장 홍 준표관련주 티비씨는 이미 급등중이고 휴맥스홀딩스도 꿈틀거리고 있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372

광주에서 전북으로 올라갑니다... 전라권 민심에서 말입니다... 이 재명경기도지사이상으로 윤 석열이가 아니고 진보(?)기수로 홍 준표의 인기를 보고 있는 중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353

 

광주에서 전북으로 올라갑니다... 전라권 민심에서 말입니다... 이 재명경기도지사이상으로 윤

B.S - 이번주부터 한 2주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GPMC 전국순행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

blog.daum.net

 

아래는 경상권 두번째 순행지 울산도방과의 점심회동전 오전장에 인터넷(Cyber) 대리인인 GI IR실장한테 주요 4개 SNS에 올리라고 지시한 것입니다...

 

 

"[GI IR실장 대리]그 부외계좌쪽은 지난주부터 추계운용 시작하셨는데 초반부터 장난아니네요^^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6명포함 주요 지인들 3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4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휴맥스홀딩스, 티비씨를 다 털고 삼아알미늄, 조일알미늄을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카톡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6명등 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의 주력 투자사업인 이곳 투자 고객들은 추계도 중대박중이네요^^ 윤 숙영입니다....."

 

 

"[GI IR실장 대리]이곳도 어제부터 추계운용 시작했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이연제약, 바이오로그디바이스를 다 빼고 랩지노믹스, 엔케이맥스를 그 자리에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천보, 후성를 6:4의 비율로 변동없이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각 계좌의 종자돈은 하계운용의 2배수인 1200만원, 1억2000만원이라는 전언이고요^^ 설마 이번 가을 운용에서도 또 천프로에 +300% 나오지는 않겠죠^^ 암튼 게코(Gekko)님의 두 제자분들, 그 스승이상으로 장난 아니거든요^^ 윤 숙영입니다....."

 

 

"[GI IR실장 대리]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이곳도 신축년 추계운용 지난주부터 시작은 됐는데.....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장이하 주요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에코프로 3인방"을 5:3:2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SK바이오사이언스, 에스티팜을 털고 크래프톤, 카카오뱅크를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님이 주도중인 이곳은 몸이 무거운 시가총액 대형주 위주의 투자파트라 지리한 보합권 등락의 횡보장세 직격탄 그대로 맞고 있는중이시라네요~~~^^ 윤 숙영입니다....."

 

 

[어제-특징주]무학·MH에탄올 등 ‘홍준표 테마주’ 급등...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대선 가상 대결에서 여당 후보에 우세하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오면서 ‘홍준표 테마주’가 급등했다. 7일 오후 1시 25분 현재 MH에탄올은 전일 대비 29.57%, 경남스틸은 19.20%, 무학은 18.54%, 한국선재는 15.05% 올랐다.

이는 여론조사공정이 데일리안 의뢰로 지난 3~4일 전국 성인 남녀 1003명(95% 신뢰수준, 표본오차는 ±3.1%포인트. 여론조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홍 의원이 여당 대선 후보와의 양자 대결에서 우세하다는 결과가 나오면서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홍 의원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의 양자대결에서 46.4%의 지지율을 기록하며 이 지사(37.7%)를 앞섰고, 이낙연 민주당 전 대표와의 가상 양자대결에서도 43.3%의 지지율을 얻으면서 이 전 대표(40%)를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홍 의원이 경남도지사 당시 중점사업으로 추진했던 진해 웅동 복합리조트 사업에서 주목을 받았던 진해오션리조트는 무학의 창업자 최위승 명예회장의 4남 최정호 부회장이 대표이사를 맡고 있고, MH에탄올이 최대주주다.

경남스틸은 본사가 홍 의원의 고향인 경남 창원에 위치하며 최충경 경남스틸 회장이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 회장으로 재임할 당시 홍 의원이 경남도지사 재직 당시 행사를 기획하고 참여했던 적이 많았던 점이 주목받고 있다.

부산시 사하구에 있는 한국선재는 선재류 아연, 도금, 철선, 스테인리스, 강선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홍 의원이 경남도지사 시절 추진했던 밀양신공항의 수혜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관련주로 거론된다.

 

 

주식도 '무야홍'? 홍준표 테마주 열풍...

MH에탄올, 보광산업 52주 신고가 기록...

한국선재, 경남스틸 등은 내림세...

전문가들 "테마주 추종매매 자제해야"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관련주로 묶인 기업들이 주식 시장에서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대선 주자로 나선 홍 의원이 최근 여론조사에서 빠르게 약진하자 이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10시27분 현재 MH에탄올은 전 거래일보다 14.12%(18000원) 오른 1만4450원에 거래 중이다. 이 종목은 전날에도 29.57% 오르며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아 1만2750원에 거래를 마쳤다.

MH에탄올은 진해오션리조트 지분 60.48%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최근 홍 의원이 여론 지형을 흔들며 그가 경남도지사 시절 추진했던 진해 웅동 복합리조트 사업이 재조명을 받자 테마주로 엮인 것으로 해석된다.

같은 시간 보광산업도 전날에 이어 신고가를 이어가고 있다. 전 거래일보다 3.40%(350원) 오른 1만650원에 거래 중이다. 이 기업은 전날에도 29.56% 폭등하며 신고가 1만300원에 마감했다.

보광산업은 2004년 8월 설립된 골재 생산 전문업체로 아스콘과 레미콘 등을 생산하는 코스닥 상장사다. 대구에 기반을 두고 있는 데다 홍 의원이 경남도지사 시절 추진했던 밀양 신공항 사업에 참여한 이력이 있어 ‘홍준표 테마주’로 분류됐다.

전문가들은 한목소리로 추종 매매를 자제할 것을 권한다. 기업 펀더멘털(기초체력) 변화가 없는 상황에서 투기 세력이 몰려 가격이 오른 것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전날 함께 폭등했던 한국선재(-5.28%), 경남스틸(-4.82%), 무학(-2.15%) 등은 같은 시간 내림세를 기록 중이다. 모두 홍 의원이 경남도지사 시절 추진하던 사업과 관련이 있거나 당시 인연을 맺었다는 공통점이 있다.

테마주로 엮인 기업들이 해명 공시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2017년 대통령 선거 때는 지지율 상위 3명의 후보에 엮인 정치테마주 종목만 49개에 달했다.

남 길남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은 “정치 테마주로 엮인 기업은 가격이 급등한다면 발 빠른 해명 공시로 투자자들에게 의미 있는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며 “아직도 많이 부족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