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전국순행중, 전라권을 떠나면서]서울이 아닌 지방 민심을 전한다... 현재 전라인들은 두 번의 경상도 기반의 민주당 정부가 해준게 없다는 생각으로 골몰하고 있는 중~~~

B.S - 이번주부터 한 2주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GPMC 전국순행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내내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현재 전라권은 최저임금이하로 받고 알바를 뀌는 지방 현실을 무시한채 2022년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업종별/지역별 차등도 안한 것도 불만이고 주52시간 근무제 도입에 따른 중소상공인들의 폐해 지적과 함께 기업중대재해법도 문제가 많다는 지역민들의 성토가 수도권이상이고요~~~ 여기에 전라도민들은 '광주형 일자리' 사업같이 12000개의 일자리 창출이 실질적으로 되는 지역내 더욱 이런 상생 일자리 사업들이 목포, 전주, 여수, 군산등에 도입하지 않는 집권여당에 대한 불만과 여전히 경상권에 비해 낙후되어 있는 산업기반시설이 부족하다는 오래된 불만들이 누적되어 있고요~~~ 주업 어려움과 부업 애로사항 해결하고 들어주러 갔다가 혹만 더 붙이고 가는 기분이네요... 침울하고요~~~ 잘못하면 전라권이 보수로 돌아설수도 있는 엄중한 상황입니다~~~ 내 민주당 기반의 정권이 전라도에서 이렇게 욕먹는 경우는 처음이라서리 당혹스럽네요...

 

 

니네 정치인들, 욕들어 먹는김에 하나 더 먹자아~~~ 여전히 니네들은 국민/서민/민초들을 위한 정치보다는 온갖 특권의식에 반칙에 갑질만 한다는 것이 내 생각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830

그럼 친일파 후손이 감사원장까지 한거야... 이러니 나라가 제대로 돌아가거나 국정에 대한 감사가 되겠냐...!!!!! 전국민들이여, 미완의 반민족특위를 부활시켜야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272

이 보수 우익 꼴통 또라이들의 당만 들어갔다하면 막말에 정상이 아닌 사람들이 되는 것 같다...!!!!! 난 국민의 힘이든 당이든 정당해체를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230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 회장 논평 - 니가 말하는 약탈이란 있는 것들을 말하는 것이냐...!!! 전형적인 정치검찰에 '말은 이 만기'인 토착 왜구라는 생각뿐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33

아직은 내정자고요^^ 제가 이곳을 직접 진두지휘할지 대리인을 내세울지는 가까운 미래(Near Future)에 결정합니다...

 

 

이 용섭 광주시장 "光州, 자동차·AI 날개 달고 '산업 1번지'로 날아오를 것"

지자체장에게 듣는다...

우려반 기대반 '광주형 일자리'

청년고용 문제 해결사 역할 기대...

AI역량 분산하면 경쟁력 떨어져...

기존대로 광주에 집적화 해야...

스타필드 같은 복합쇼핑몰 유치...

시민들 삶의 질도 개선시킬 것...

 

 

전국 첫 노사상생형 기업인 광주글로벌모터스(GGM)가 이달 완성차 양산에 들어간다. 광주광역시는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처음으로 인공지능(AI)산업에 역량을 집중해 국가 AI데이터센터 유치도 이뤄냈다.

이용섭 광주시장(사진)은 민선 7기 굵직한 사업을 잇따라 성공 반열에 올려 지역에서 ‘광주를 경제도시로 바꿔놨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시장은 1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광주는 2년도 안 돼 AI 관련 기업·기관 100여 곳이 둥지를 트는 등 사람과 기업이 찾아오는 도시로 바뀌고 있다”며 “산업지형을 첨단화해 광주를 기업하기 좋은 ‘경제1번지’로 성장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캐스퍼’ 양산 시작하는 GGM...

GGM은 오는 15일부터 1000㏄급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캐스퍼를 양산한다. 연말까지 1만2000대를 생산할 계획이다. 내년부터 7만 대 이상 제조하는 것을 목표로 잡았다.

지자체가 주도한 ‘광주형 일자리’를 두고

산업계에선 ‘과연 성공할까’라는 의문이 꼬리표처럼 따라붙었던 게 사실이다. 성공 여부를 장담하기 이르지만, 어쨌든 광주는 사업을 본격화한 지 3년여 만에 기획→투자유치→공장건설 단계를 밟아 결과물을 내놓는 지점에 도달했다.

이에 대해 이 시장은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 ‘고비용 저효율’이라는 한국 경제의 고질적 문제를 해결하는 돌파구를 마련한 것”이라고 자평했다.

그는 “경형 SUV가 생산되는 것은 국내 최초로, 자동차 취득세 면제와 자동차세 할인,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주차장 할인 등 경제성도 커 경쟁력 있는 상품”이라고 덧붙였다.

광주시는 GGM을 발판 삼아 자동차산업 특화도시로 성장하는 데에도 시동을 걸었다. 국내 유일의 친환경 자동차 부품인증센터를 짓고 있고, 3000억원을 들여 친환경 자동차 부품 클러스터도 조성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무인 저속 특장차 규제자유특구로도 지정됐다. 이 시장은 “사업이 완료되면 GGM과의 시너지가 발생해 친환경 자동차 선도도시로서 위상이 높아질 것”이라며

“AI산업융합 집적단지에 국내 최대 규모 ‘AI 자율주행 대형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구축하는 등 AI와 연계한 미래차 실증기반 조성도 본격화하겠다”고 말했다.

“AI산업 집적화 필요해”

광주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난 7월 발표한

‘AI 전국 거점화 구상안(디지털 뉴딜 2.0)’에 대해 반대 의사를 분명히 밝혔다. 정부 방침은 △AI 인프라는 호남권 △연구개발(R&D)은 충청권 △데이터 활용은 강원권 △민간 주도 글로벌화는 수도권 등으로 정책과 산업을 분산하는 것이다.

이 시장은 “코끼리가 크다고 둘로 나누면 코끼리는 죽는다”고 했다. 그는 “국가AI데이터센터, AI실증사업 추진, 인재 양성과 기업 유치 등 AI 집적화 정책을 광주에서 추진했는데, 이제 와서 분산을 주장하면 안 된다”며

“정책의 일관성과 신뢰성을 깨뜨리는 것은 물론 지역균형발전 정책과도 맞지 않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광주시는 2019년부터 총 4000억원을 들여 AI산업융합 집적단지를 조성하고 있다.

세계 10위권 성능의 슈퍼컴퓨터를 포함한 국가 AI데이터센터 구축에도 들어갔다. 이 시장은 “AI산업의 분산은 경쟁력을 추락시킬 것”이라는 논리도 폈다.

AI 후발주자인 한국이 선진 국가 및 도시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집적화 전략이 답이라는 것이다. 이 시장은 “너도나도 AI를 원한다고 이를 지역별로 나눈다면 국내 AI산업은 꽃도 피우지 못하고 시들어버릴 것”이라며

“광주가 반드시 ‘AI 4대 강국 대한민국’을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도시경쟁력 강화 주력...

광주시는 스타필드 같은 대형 복합쇼핑몰이 없어 도시경쟁력이 다른 광역지자체에 비해 뒤떨어진다는 평가를 받는다. 광주시청 홈페이지 시민 소통공간에는 복합쇼핑몰 유치 주장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

이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상황에서 소상공인의 처지를 봤을 때 매우 민감한 문제지만 시민들의 의견을 피해갈 수도 없다”며 “시민 쇼핑 편의와 도시경쟁력 제고의 조화를 위해 상생 방안을 깊이 고민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주형 일자리 성공 등 민선 7기 성과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이 변화를 체감하지 못하고 있다”는 일각의 지적에 이 시장은 “시민들이 ‘AI산업’이라는 차량을 타고 고속도로를 쌩쌩 달리게 되면 일자리와 소득이 늘어나는 것을 분명히 느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광주 그랜드 디자인’도 내놨다.

AI 중심의 탄소중립 에너지 자립도시 실현, 스마트 메가시티 ‘아리 빛고을촌’ 조성, 도시재생 등을 앞으로의 과제로 삼았다. 그는 “광주 군공항을 이전하면 그 부지에 AI산업을 바탕으로 기후위기 극복의 성공모델을 구축하겠다”며

“인접한 나주, 화순, 담양, 함평, 장성을 연계하는 인구 200만 명 규모의 메가시티를 조성하는 한편 광주송정역과 상무역 등을 재생해 새로운 도시 혁신거점으로 대변신시키겠다”고 설명했다.

 

30일 오전 광주글로벌모터스에서 전체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의 일터' 상징 표지석 제막식이 진행됐다. (사진=GGM 제공)

 

기여코 진한시대를 이야기하게 만드네... 없는 자들인 전국민들에게, 우린 잔혹한 진시황제를 계속 피하면서 이제 한고조,무제,광무제를 다시 찾아야 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35

게코(Gekko)의 논평 - 오늘부로 현정권도 "국정농단세력"이상으로 타도의 대상이며, 본인이 없는 자라고 생각한다면 진보/보수를 떠나 이 재명 경기도지사를 밀어라~~~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08

 

게코(Gekko)의 논평 - 오늘부로 현정권도 "국정농단세력"이상으로 타도의 대상이며, 본인이 없는

그 뉴딜정책을 유도했던 J. M. 케인즈... '장기에는 우리 모두 죽는다.' 제가 주식 투자 실전에서 명구로 삼는 말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9639 ​ 그 경제학계에서는 이 상황을 케인즈의

blog.daum.net

 

광주상의, 광주형일자리' 인증기업... '최대 1억' 지원...

인센티브 14종 제공... 참여기업 9월16일까지 모집...

 

 

광주상공회의소가 광주광역시와 공동으로 '노사 상생형 일자리' 모델인 광주형일자리사업 참여 기업 확대에 나섰다.

'노사 상생형 일자리' 모델인 광주형일자리는 전국 최초로 광주에서 시작된 지자체 주도형 사업이다. 광주시는 1호 기업으로 광주글로벌모터스를 성공적으로 설립해 운영 중이다.

광주상의는 2021년 광주형일자리 인증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9월16일까지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광주에 소재한 기업 중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적정한 임금 지급과 근로시간 준수, 상생형 일자리 확대에 기여한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인증기업으로 선정되면 종업원 수에 따라

최저 2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지원금을 차등 지급하고, 각종 금융 · 세제 혜택이 포함된 행정 인센티브 14종을 함께 제공한다. 올해로 4년째를 맞는 광주형일자리 인증사업은 코비코㈜, ㈜대유에이텍 등 총 14개사가 선정돼 지원을 받았다.

광주형일자리 인증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광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www.gjcci.or.kr)를 참조하거나 협력사업본부(062-350-5891)로 문의하면 된다.

최 종만 광주상의 상근부회장은 "광주형일자리 사업 확대를 통해 지역 내 노사 화합과 상생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고, 지역 기업과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노력하겠다"

 

 

누굴 보고 '내로남불'이라고 하는가...!!! 없는 이들한테 가야할 세금으로 월급받아 처먹고 부동산 투기에 가담한 전 국회의원들과 전 행정(공무원)들을 다 내쫓아야 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305

그 부정부패?? LH직원들만의 문제? 내 생각은 다르다... 전국민들이 돈을 벌기 위하여 부동산 투기에 눈깔들이 뒤집어진 우리들의 일그러진 자화상 노출 국면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714

 

그 부정부패?? LH직원들만의 문제? 내 생각은 다르다... 전국민들이 돈을 벌기 위하여 부동산 투기

LH 일부 직원들의 광명·시흥 신도시 땅 투기 의혹이 제기된 경기도 시흥시 무지내동의 한 토지에 묘목이 빽빽하게 심어져 있다. 홍남기(왼쪽 두번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관계부처

blog.daum.net

 

신축년 연초 동향들...?? 다 시끄럽고 강남 APT 주민들의 택배기사/라이더 갑질에 유명인들의 학폭 갑질등 온갖 있는 것들의 반칙과 특권의식만이 보일 뿐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80

강성 진보주의자인 내가 기본소득을 설명한다... 1인당 GDP 3만불 시대라고 했나...?? 그 밑에 있는 하위 40%에게 경제 대개혁을 통해 차액을 전부 보전해 주는 것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51

그 기본소득이라... 영화 "공조"의 극중대사로 갈음... "사실 대한민국에 좌우는 없죠... 있는 놈와 없는 자라면 모를까~~~"​​​

http://blog.daum.net/samsongeko/9927

"노력보다 많은 富... 그 이상은 덤"

강성 진보주의자이자 강력한 민족주의자인 제가 생각하는 부는 이렇습니다... 누구는 가난한 이의 자식으로 태어나고요... 그 누구는 부자집 자식으로 태어남니다... 그 출발선부터 공정하지 않고요... 또 이 사회는 경쟁에서도 기회의 평등을 주지도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렇게 말합니다... 현재도 그렇고 앞으로 제가 이룰 모든 부/재산/돈은 제 능력과 실력이나 그 혁신에 의한 기여는 22.3%이고 나머지 77.7%는 그 누군가의 희생과 노력 그리고 본의아니게 그들에게 제가 저지를 각종 반칙과 특권의식, 때로는 갑질로 이루어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그 모든 것은 대부분이 내것이 아니며 사회 구성원으로서 존재할때도 가능하면 더불어사는 세상의 발전에 쓰여야하고요... 그 사망전 부존재가 예상될때에는 남아 있는 재산도 90%이상 사회환원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정부에서 거두들이는 상속세및 증여세를 통하여 말입니다... 전 이것도 다내고 남을 것으로 예상되는 것이 있다면 다시 자식들에게도 10%만 넘겨줍니다... 잔여 90%는 다시 각종 후원과 기부처리합니다... 제 자식들은 그들의 노력으로 다시 시작해야죠... 그 부/재산/돈 물려줘서 그나마 사회적 폐악이나 저질르지 않으면 다행인데, 암튼 잘되는 경우를 별로 못봤고요... 제가 있는 것들과 재벌 대기업에 이빨을 드러내는 이유입니다... 이것을 안하니깐요... 이 말은 전국민들에게 해당합니다... 그 누군가의 희생과 노력에 의해 본인들이 생각하는 성공 대다수가 이루어지거나 특히 사회취약계층들이 부당하고 공정하지 못하게 당하면서 재산이 형성되거나 이루어지고요... 아니 본인들이 저지른 각종 반칙과 특권의식, 갑질에 의해서 본인들의 그 성공도 부도 이루어진다는 제 말 명심하시고요...

⚛ 오늘의 명언

공정함이란 남에게서 부당하고 부정한 더 많은 것을 받지 않는 것이다.

– 톨스토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