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정읍 이모네에서 유숙]반도체를 중심으로 미래차, 금융, 제약/바이오(Bio)의 삼각축인데..!!!!! 내연기관 업체들은 다 죽을 것이고, 금융은 글로벌화 멀었고, 신약개발??

B.S - 이번주부터 한 2주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GPMC 전국순행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내내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사상 최대의 실적은 계속된다... 기존 5대 시중은행을 다 잡아먹을때까지... 10년안에 현대차이상으로 삼전을 능가하는 시가총액 1위 기업이 될 것으로 예상중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284

잘못 해석해 당했네^^ 난 앞으로 10년후면 자동차속으로 들어갈 반도체를 생각하면서 한국 대표기업이 삼전에서 테슬라화하고 있는 현대차로 바꿀 미래를 보고 있는 중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260

 

잘못 해석해 당했네^^ 난 앞으로 10년후면 자동차속으로 들어갈 반도체를 생각하면서 한국 대표

또 병 도졌네...!!!!! 그 1주일만에 뭐 반도체 업황이 죽끓듯이 변하는 것이라면 그걸 믿겠냐~~~?? 우리 증시의 대표기업 삼전이나 SK하이닉스는 동학개미들이 평가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

blog.daum.net

 

'한국판 수소위원회' 8일 출범... "2030년까지 43조 투자"

킨텍스 '2021 수소모빌리티+쇼'서 공식화 예정...

현대차·SK 등 주요그룹 총수 주축...

2050년 세계 수소시장 12조달러...

탄소 중립 위한 국내 생태계 구축...

"기업마다 수소경제 선점에 속도"

정부도 '수소로드맵 2.0' 연내 발표...

 

 

재계 주요기업 총수들이 주축이 된 ‘한국판 수소위원회’가 이번주 출범한다. 이들은 2030년까지 43조원을 투자해 수소경제 토대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정부도 수소 인프라 확대 등에 힘을 쏟고 있다.

그린수소 인증제와 액화 수소·액화 충전소 보급 계획 등이 담길 것으로 예상되는 ‘수소경제로드맵 2.0’도 연내에 발표될 예정이다.

5일 재계에 따르면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최태원 SK그룹 회장 등이 주축이 된 ‘한국판 수소위원회’가 오는 8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수소모빌리티+쇼’에서 ‘H2비즈니스 서밋’을 열고 공식 탄생할 예정이다.

2017년 스위스에서 열린 다보스포럼에서 처음 시작된 수소위원회는 세계 주요 자동차, 에너지, 제조기업 등이 참여해 탄소중립을 위한 세계 수소생태계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골드만삭스 보고서 등에 따르면 세계 수소시장은 2050년까지 12조달러 규모로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때가 되면 전 세계 최종 에너지의 18%를 담당하며 3000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됐다.

국내 기업들도 수소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SK그룹, 포스코그룹, 효성그룹, 한화그룹 등이 2030년까지 수소경제에 투자하는 금액만 43조원에 달한다. 현대차그룹은 2013년 세계 최초로 수소전기차를 양산했으며 2030년까지 수소전기차 50만대,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70만기를 생산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2030년까지 수소차 설비투자와 연구개발, 충전소 설치 등에 11조10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7일 온라인으로 ‘하이드로젠 웨이브’ 행사를 열고 23년간 축적한 핵심 수소 기술과 미래 수소사업 전략, 차세대 연료전지 시스템 등 그룹의 수소 관련 역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SK그룹은 지난해 말 수소사업 전담조직인 수소사업추진단을 신설했다.

국내 수소 생태계 구축을 위해 5년간 18조5000억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SK는 SK인천석유화학의 부생수로를 활용해 2023년부터 약 3만t 규모의 액화수소를 생산하고, 2025년부터는 친환경 청정수소 25만t을 추가로 생산할 계획이다.

지난해 말 수소산업 진출을 공식 선언한 포스코그룹도 2050년까지 수소 생산 500만t 체제를 구축하고, 수소사업에서 매출 30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수소를 활용한 철강 생산기술인 수소환원제철공법 연구, 수소를 생산·운송·저장·활용 하는 데 필요한 강재 개발 등 생산 역량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10조원을 투자할 방침이다.

효성그룹도 수소 생산부터 공급에 이르는 밸류체인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효성은 독일 산업용 가스업체 린데그룹과 합작해 2023년까지 효성화학의 울산 용연공장 연산 1만3000t 규모의 부지에 액화수소 공장을 건설한다.

롯데그룹도 롯데케미칼이 2030년 탄소중립 성장을 달성하고, 국내 수소 수요의 30%를 공급하겠다는 친환경 수소 성장 로드맵을 올해 7월 발표하고 수소사업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2030년까지 약 4조4000억원을 단계적으로 투자해 청정수소 60만t을 생산한다는 계획이다.

한화그룹도 신재생 에너지로 수소를 생산하는 그린수소 분야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한국종합화학은 한국서부발전과 협약을 맺고 국내 최초로 수소혼성 발전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이 안나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수소경제 선점을 위한 각국의 생태계 조성 경쟁이 시작되고 있다”며 “미국, 유럽 등이 앞서가고 있지만 한국도 차량, 충전소, 연료전지 등 수소 활용 3대 분야 세계 1위 달성 목표 발표 등으로 수소경제 선점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기울고 있는 반도체 그만좀 이야기하고 그 백신개발이든 치료제개발이든 집권여당/산자부및 제약/바이오(Bio)업계관계자들아... 올인하는 총력에 사활을 걸으라고 했다아~~~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14

 

기울고 있는 반도체 그만좀 이야기하고 그 백신개발이든 치료제개발이든 집권여당/산자부및 제

그 환기를 잘 시킬 수 있는 여름이 다가와서 북반구가 진정되고 있고 겨울철 접어든 남반구는 대유행중이고만, 구미 제약/바이오업계 사기꾼들에게 완전히 놀아나고 있는 중~~~ https://blog.daum.net/

blog.daum.net

 

글로벌 백신 생산 허브로 뜨는 'K바이오'

AZ·노바백스·모더나 이어 얀센·스푸트니크까지...

러 국부펀드 CEO 이달 방한...

코러스·휴온스 등 CMO업체 만나...

스푸트니크 백신 위탁생산 협의...

녹십자, 얀센과 백신 생산 논의...

삼바는 mRNA 원액제조 시동...

 

 

국내 바이오 기업들이 속속 코로나19 백신 생산계약을 따내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SK바이오사이언스 등 위탁생산(CMO) 사업이 주력인 대기업에 이어 휴온스 등 전통 제약업체들도 글로벌 기업의 코로나19 백신 CMO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내년 하반기에는 미국 화이자, 중국 시노팜·시노백을 제외한 세계 주요 백신을 국내에서 생산해 전 세계에 공급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백신 허브’로 대한민국의 위상이 오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러 스푸트니크’ 이달 상업생산 전망...

1일 바이오업계에 따르면 키릴 드미트리예프 러시아 국부펀드(RDIF) 최고경영자(CEO)가 이르면 이달 방한해 ‘스푸트니크 코로나19 백신’ 생산을 맡기기로 한 국내 CMO 업체들을 만난다.

RDIF는 러시아 가말레야 국립전염병연구소의 스푸트니크 코로나 백신 개발을 지원했다. 실질적인 ‘전주(錢主)’로 CMO 계약 주체이기도 하다.

이런 측면에서 키릴 CEO의 방한은 러시아 스푸트니크 백신 국내 생산이 임박했다는 신호라는 분석이다. RDIF는 한국코러스컨소시엄, 휴온스글로벌컨소시엄과 각각 작년 10월과 올해 4월 스푸트니크 백신 CMO 계약을 맺었다.

한국코러스는 스푸트니크 백신 생산을 위해 이수앱지스, 제테마, 바이넥스 등 다섯 곳과 컨소시엄을 꾸렸고 휴온스글로벌도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등 세 곳과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이들은 CMO 계약 이후 백신 생산 설비 구축에 속도를 내왔다.

코러스컨소시엄은 현재 1주일에 400만 회(도스) 투여가 가능한 규모의 백신 생산 설비를 마련했다.

코러스 관계자는 “추가 설비 증설을 통해 1000만 도스 생산 체제를 갖추겠다”며 “러시아 보건당국의 우수 의약품 제조·품질관리(GMP) 최종 승인만 기다리고 있다”고 했다.

코러스의 스푸트니크 백신 생산은 러시아 현지 생산 물량을 제외하면 한국이 처음이다. 키릴 CEO가 방한하는 것도 ‘세계 첫 CMO 물량 출하’라는 상징성을 감안한 것이라는 분석이다.

휴온스 측은 “내년까지 1억 도스 생산 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액 생산에 백신 개발까지...

코로나 백신 생산 허브 위상은 내년을 거치며 더욱 공고해질 전망이다. 생산하는 백신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는데다 코로나19 백신의 대세로 자리잡은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방식의 백신 원액 생산도 준비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선 GC녹십자는 작년 10월 전염병예방혁신연합(CEPI)과 최대 5억 도스 CMO 계약을 맺은 데 이어 얀센과도 CMO 계약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녹십자는 충북 오창에 최대 20억 도스 백신을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녹십자와 얀센 측이 CMO 계약을 위한 사전 미팅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얀센과의 계약이 성사되면 국내에서 생산하는 백신은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노바백스, 스푸트니크에 이어 다섯 번째가 된다. 녹십자 관계자는 이에 대해 “확정된 바가 없다”고 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내년 상반기까지 mRNA 원액 생산을 위한 설비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현재 모더나의 mRNA 백신을 주사용 유리용기(바이알)에 넣는 완제 공정만 맡고 있는데, 향후 원액 생산도 맡을 가능성이 있다.

모더나 고위관계자가 “한국에서 mRNA 백신 원액을 생산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힌 만큼 가능성은 높은 편이다. 토종 백신도 나온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내년 상반기 코로나 백신 개발을 목표로 최근 임상 3상을 위한 첫 투여에 들어갔다.

이렇게 되면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아스트라제네카, 노바백스 백신 위탁생산에 이어 자체 백신도 보유하게 된다. SK바이오사이언스 외에 진원생명과학, 제넥신, 유바이오로직스, 아이진 등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