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그 "델타 변이" 플러스까지 국내에서 발생했고만 효과도 부정확한 화이자/모더나 백신 구입에 몇천억원을 쓰고 있는 꼴이라니... 대륙별 공급가부터 완전 공개하라~~~

B.S - 7월26일부터 강화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수도권 4단계 2주가 연장된 8월8일까지를 신축년 정기여름휴가로 선택하신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앞으로 2주간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은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2주간 제가 관리함...)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개발 지난해 12월 29일 서울 강남구 진원생명과학 연구소에서 연구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 관련 연구를 하는 모습.

게코연구소(GI) 부설 바이오연구소와 GPMC 해외주재원들은 현재 중국보다는 양키 코쟁이들과 서양 제약업계가 공모하여 퍼트렸다는 가설도 하나의 가정으로 추적중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91

그 환기를 잘 시킬 수 있는 여름이 다가와서 북반구가 진정되고 있고 겨울철 접어든 남반구는 대유행중이고만, 구미 제약/바이오업계 사기꾼들에게 완전히 놀아나고 있는 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93

주요 백신접종과 무관하다고 했다아~~~ 신축년 가을에 "델타 변이"이후 이제는 새로운 변종이 기존 백신들을 무력화시킬 재대유행 가능성이 농후해지고 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92

 

주요 백신접종과 무관하다고 했다아~~~ 신축년 가을에 "델타 변이"이후 이제는 새로운 변종이 기

마스크를 쓴 인도의 한 소년이 불안한 눈빛으로 무언가를 쳐다보고 있다. 브라질에서 코로나19 사망자가 50만 명을 넘어선 19일 중서부 쿠이아바에서 시민들이 자이르 보우소나루 정부의 실정을

blog.daum.net

 

기울고 있는 반도체 그만좀 이야기하고 그 백신개발이든 치료제개발이든 집권여당/산자부및 제약/바이오(Bio)업계관계자들아... 올인하는 총력에 사활을 걸으라고 했다아~~~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14

 

기울고 있는 반도체 그만좀 이야기하고 그 백신개발이든 치료제개발이든 집권여당/산자부및 제

그 환기를 잘 시킬 수 있는 여름이 다가와서 북반구가 진정되고 있고 겨울철 접어든 남반구는 대유행중이고만, 구미 제약/바이오업계 사기꾼들에게 완전히 놀아나고 있는 중~~~ https://blog.daum.net/

blog.daum.net

 

(종합)내년에 백신 5천만회분 도입... "화이자-모더나 가격인상, 계약에 영향"

화이자-모더나, EU에 공급하는 백신 1회분 가격 각각 25%, 10% 이상 인상...

 

 

미국 제약사 화이자, 모더나가 자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공급가격을 인상함에 따라 우리나라도 내년도 계약분부터 영향을 받게 될 전망이다. 정부는 내년에 5천만회분의 백신 도입을 추진중이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사회전략반장은 2일 코로나19 상황 백브리핑에서 백신 가격 인상 관련 질의에 "내년도에 계약하려고 협의하는 부분에는 영향이 있을 수 있다"며

"현재는 협상 초기 단계라서 실제로 어떤 영향을 미칠지 판단하기는 쉽지 않지만, 향후 협상 과정에서 영향을 받게 될 것"이라고 답했다.

손 반장은 "물론 금년에 도입하기로 계약이 체결된 가격에는 영향이 없다"며 "금년도 공급분에 대해서는 기존에 체결된 가격에 의해 공급될 예정이며 (가격) 인상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전날 주요 외신은 화이자와 모더나가 유럽연합(EU)에 공급하는 백신 1회분의 가격을 기존 대비 각각 25%, 10% 이상 인상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이 같은 가격 인상에는 EU 내의 백신 수급 상황에 더해

다른 제품과 비교해 mRNA(메신저 리보핵산) 계열 백신의 뛰어난 예방 효과 등이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화이자나 모더나 모두 바이러스의 유전정보가 담긴 메신저 리보핵산을 이용해 개발된 mRNA 백신이다.

당국은 일단 내년도 백신 물량 확보를 위한 계약을 차질없이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은경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장(질병관리청장)은 이날 오후 정례브리핑에서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내년에 약 5천만회분의 백신을 도입하기 위한 선급금 예산을 확보했다"며 "하반기에 (제약사와의) 협상을 통해 계약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단장은 "내년 백신 물량과 관련해 현재 제약사와 계약 물량과 조건, 도입 시기 등을 세부적으로 협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정부는 국제적인 백신 수급 불균형 문제 등을 해소하기 위해서라도 국산 백신 개발에 주력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손 반장은 "중장기적으로는 국내 백신 확보가 상당히 중요하다"며

"단순히 가격만의 문제가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백신을 공급하는 제약회사는 소수에 불과하고, 구매하려는 국가는 전 세계 모든 국가이다 보니 협상 과정에서 구매자가 공급자보다 비교 열위에 자리 잡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mRNA 백신은 다른 백신보다 효과가 좋다는 평가가 있어 그런 상황이 더 두드러지는 것으로 보인다"며 "안정적인 공급기반이나 타 제약사와의 협상 문제, 코로나19 사태 장기화 등을 고려할 때 어떤 형태로든 자국 내에서 개발·생산한 백신을 보유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확진된 넷 중 셋이 접종자'... 백신 돌파한 델타 변이...

 

 

◀ 앵커 ▶

미국에서는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백신마저 뚫고 있습니다.

미국의 한 마을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들이 델타 변이에 집단 감염됐는데요. 대규모 행사에 참석했던 수백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 확진자 4명 중 3명이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워싱턴 여홍규 특파원입니다.

◀ 리포트 ▶

최근 미국 매사추세츠의 한 마을에서 대규모 행사에 참석했던 사람들이 잇따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현재까지 확진자는 900명을 넘었습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 CDC가 확진자 46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74%가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들이었습니다. 또 확진자 133명의 검체를 분석해봤더니 90%가 델타 변이 감염자였습니다.

백신을 맞은 감염자들과 맞지 않은 감염자들 모두 검출된 바이러스의 양은 비슷했습니다. 델타 변이의 경우 백신을 맞든 안 맞든 전파력에 차이가 거의 없다는 뜻입니다.

 

[알렉스 모스/매사추세츠주 타운매니저] "우리는 백신을 맞으면 거의 무적이 된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엔 많은 사람들이 잘못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CDC에 따르면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파력은 일반 감기 정도로 환자 1명이 평균 2~3명을 감염시킨 반면, 델타 변이는 메르스나 사스, 에볼라보다 전파력이 강해 환자 1명이 5명에서 최대 9명까지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카린 장 피에르/백악관 부대변인] "델타 변이는 한 사람에서 다른 사람으로 두 배 이상 쉽게 전염되고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다만 보건당국은 백신을 맞으면 중증질환이나 사망위험을 10분의 1로 낮출 수 있다며 백신을 꼭 맞으라고 당부했습니다. 미국은 지금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놓고 논란이 일고 있는데, 이번엔 대규모 돌파감염이 발생하면서 백신의 효용성을 놓고 또 한 차례 논란이 예상됩니다.

워싱턴에서 MBC뉴스 여홍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