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하위 70%까지는 인정... 상위 30%는 현금지급도 캐시백도 불필요... 그리고 반드시 지역화폐로 지급하여 시급한 전통재래시장과 대기업들에 치어 사는 주변 상인들부터 살려라~~~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3일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의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여긴 서양이 아니며, 난 대한민국에서는 "최대 다수의 최대 행복"을 추구할 선민통치자나 정치인 배출은 불가능하다고 생각.... 그러므로 "최대 다수의 최소 불행"을 강행하라~~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15

게코(Gekko)의 논평 - 오늘부로 현정권도 "국정농단세력"이상으로 타도의 대상이며, 본인이 없는 자라고 생각한다면 진보/보수를 떠나 이 재명 경기도지사를 밀어라~~~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08

 

게코(Gekko)의 논평 - 오늘부로 현정권도 "국정농단세력"이상으로 타도의 대상이며, 본인이 없는

그 뉴딜정책을 유도했던 J. M. 케인즈... '장기에는 우리 모두 죽는다.' 제가 주식 투자 실전에서 명구로 삼는 말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9639 ​ 그 경제학계에서는 이 상황을 케인즈의

blog.daum.net

 

이번 결정을 혹평한다...!!!!! 현금/지역화폐 선택권 부여에 1인가구 50만원은커녕 1차때 40만원보다 줄인 25만원에 역시나 있는 것들과 재벌 유통대기업들 살리자는 것~~~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07

 

이번 결정을 혹평한다...!!!!! 현금/지역화폐 선택권 부여에 1인가구 50만원은커녕 1차때 40만원보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3일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의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제가 지켜야할 진정한 약속은 세 번의 참여로 손에 30억원을 쥐게 해

blog.daum.net

 

언제부터 나라빛 걱정들을 그렇게 했는가...!!! 현재 있는 것들은 탈절세는 선이요 각종 복지 재원 마련은 악이라고 하는데, 난 있는 것들 위주의 신용카드 캐시백도 반대.....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95

작년내내 강조했다...!!!!! 돈맥경화에 걸린 내수시장을 살리는 길은 전국민 긴급재난소득 3회 지급을 지역화폐로 파격적 지급후 기본소득을 하위 40%위주로 시행하라고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77

 

작년내내 강조했다...!!!!! 돈맥경화에 걸린 내수시장을 살리는 길은 전국민 긴급재난소득 3회 지

1659년 대동법의 성과를 기리기 위해 세운 기념비의 탁본. 대동법은 공납을 특산물에서 미곡으로 바꾸어 통일한 납세제도로, 상품화폐경제를 촉진시키고, 임진왜란이 야기한 재정난을 타개할 수

blog.daum.net

 

그나마 팔자좋은 어떤 자영업자 연설문을 읽고... 보수당수도 게소리요~~~ 난 도부장과 사월이등 중하위 40%들이 목숨을 바칠수 있는 그런 서민형 대통령을 원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76

가까운 미래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 회장 내정자로서 아니 이 재명 경기도지사 지지의 민주계열의 한 시민으로서 자영업자 배 훈천씨의 연설문을 하루종일 읽고 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71

 

가까운 미래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 회장 내정자로서 아니 이 재명 경기도지사 지지의 민주계

국내 정치/경제 난맥상... 자존감도 버린 국외 외교력 한계... 정통 진보주의자인 내가 집권당과 문 재인대통령을 버려야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371 국내 정

blog.daum.net

 

아래는 이번주 이 발표를 기다리면서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리더십 시험대 오른 '보수의 신성' 이 준석 "김 종인式 경제민주화 동의 안한다" - 이 준석 국민의힘 대표 한경 인터뷰...

경제 원칙은 자유에 기반한 미국식 자본주의(그 자유는 주돼 "최대 다수의 최대 행복"이라는 근대 공리에 기반한 이 제도에 대해서는 근원적인 회의감이 일어 이기주의와 이타주의 조합을 위하여 요즘 역으로 방종을 강력히 규제하는 것이 더욱 낫다는 "최대 다수의 최소 불행" 새로운 현대 공리를 주장하고 싶고^^​)...

기업규제3법 반대... 분배, 시장(그 시장이 분배 불평등 해결할 수 있다는 아니 증권시장이 원래는 자본주의의 꽃이며 불평등 해소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제 이 바닥 은사이신 고려대 교수님의 증권시장론 강의를 통해 인생 방향타를 정한 내가 이것도 지난 30년간 경험한 바로는 불가능하다는 것을 느끼고 있으며^^​)통해 작동해야...

공정경쟁(철저한 자본주의 시장경제주의자였던 내가 말이다... 지난 30년만에 이런 현실에서 공정을 기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결론에 이르렀고요^^ 차라리 정치/행정은 중국식 통제가 낫다는 즉 시장만 경쟁과 이익을 도입하고 국가는 강력한 공정토대를 마련해 줄수 있는 선민통치자 1인에게 맞기는 것이 차라니 낫겠다는 결론에 이르렀는데 이것도 아닌거 같아 현재 이곳에서 최종 결론을 못 내리고 있는 중^^​) 토대 마련된다면 승자독식도 공정..."

어느 글속에 있는 코멘트들인데 강성 진보주의자이자 민족주의자인 저부터 더욱 선명하게 제 자신을 드러내죠^^ 해외주식/3교대팀장과 야근(24~02)중인데 금리인상 영향받고 있는 다우는 되밀리는 형국이고요^^ 국내 코스닥이상으로 나스닥은 견디고 있다고 했습니다아이~~~^^ 자죠~~~~~^^ 게코(Gekko)"

"보수 당수및 보수 우익 꼴통들에게, 국정농단세력 니들이 지난 4년간을 더 헸다면 이 나라 더 엉망진창 됐을끼다... 그러니 민생/서민/민초들을 위한 당/정/청 집권여당관계자들에게 최대한 협조하고 대한민국 한반도의 자주권과 부국강병과 관련된 경제적 대안및 외교대책이 없다면 그 관련 없는 말로 씨부리는 짓거리들일랑 그만하지~~~^^ 그 독도에 데한 일언반구도 없고 양키 코쟁이들의 백신 홀대에는 뭐 꿀먹은 벙어리들이냐~~~^^ 암튼 요즘 정치권 움직임을 보면 특히 야당같지 않은 야당은 진보당말고는 여전히 국민은 없다... 퇴근이나 합니다... 이런 모지리들을 상대하느니~~~~~ 게코(Gekko)"

"이럴때보면 남한에 살면서도 일본 쪽바리들 옹호하는 국내 토착 왜구들보다 그래도 같은 민족이라고 우리 편드는 북한이 낫다니깐이~~~^^ 국민들아, 그 일본가서 메달따고 싶냐~~~~^^ 암튼 배알도 없는 중국보다도 못한 국민성이 국외 외교력의 한계를 보증하고 있지 그 진보중도관계자들이 뭔 힘이 있노~~~^^ 게코(Gekko)"

"구렁텅이에 빠진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고물가에 시달리고 있는 중하위층내지 서민들에게 일부나마 사업/근로소득외에 공적 이전소득을 보전해주는 것도 대찬성이고~~~^^ 전국민들에게 내수 진작및 확실한 소비 물꼬를 트이게하는 신용카드 캐시백도 자영업/장사하시는 분들에게 매출증대에 도움이되니 대찬성이고~~~^^ 근데 캐시백 안줘도 지난 18개월 물쓰듯이 과소비 일삼는 상위 20%~30%는 이런 지역화폐 줘도 전통 재래시장 갈 위인들도 아니고 캐시백 안줘도 플래티넘/골드 신용카드로 알아서들 쓰니 반대한다고 했다아이~~~^^ 그 돈 있으면 없는 자들 20만원씩 더 지역화폐로 넣어줘야 전국 주요 상권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는 정상화되니 군포시 산본시장도 방문한 적 있는 홍 남기 경제부총리... 120% 참조하시고요~~~^^ 그리고 집권여당관계자들아, 니들이 해야할 일은 이것을 기본적 복지 제도로 정착시킬 수 있는 대선주자 이 재명 경기도지사로 헤쳐모이라고 했다아이~~~ 그리고 꼴통이라는 단어 빼줄려고 무던히도 노력중인 강성 진보주의자인 내가 보수 우익들에게는 그 중도라는 가면을 쓴 보수 지지층을 설득해라, 이런 민생/서민/민초들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재보선이상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현재 국민들은 니들의 그 부동산 가격을 떨어뜨리겠다는 허언도 일자리를 정권교체하면 만들 수 있다는 기만도 믿지 않는다... 이런 작금의 상황을 도외시한채 계속 그렇게 집권여당/정부 발목이나 잡는다면 내 장담컨데 내년 대선도 지방선거도 다시 내주며, 중도진보정권도 속아내고 있는 부동산 투기 국회의원들을 니들만 피해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내 장담컨데 다음 총선에서도 또 더민에게 2/3를 내주는 대참패를 예고한다... 현재 국민들은 윤 석열 X파일 이상으로 수십년간 니들이 쌓아 올린 부동산 투자 현황에 더 관심이 있다... 내 볼때 정권 잡은지 4년된 더민 이상일 것이고, 니들의 차명/친인척 투자 현황 전부 공개하라~~~^^ 이거 없이는 니들의 어떤 말도 게구라라고 생각한다... 예수님이 그러셨던가~~~ "이 여인에게 돌을 던질 수 있는 자는 나와 보라" 이 성서 구절로 갈음한다... 게코(Gekko)"

"이번 결정을 혹평한다... 결국 손실보상법은 온데간데없고 전국 지들 건물/꼬마 빌딩 밀린 임대료들 받아내려는 수백만원의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5차 긴급재난소득 리바이벌에 전국민중 지난 2~4차까지 우리들 세금을 엄한데 퍼주고 있다는 성난 민심 달래려고 불필요한 신용카드 캐시백에 하위 70%만 두텁게 지원하자는 경제부총리의 말도 게무시한채 10% 더 올려 그것도 비트코인/주식투자로 다 빠져나가거나 은행권 연체 대출이자 갚을 수 있게 현금과 지역화폐 선택권 부여에 금액도 전국 중하위내지 서민들 1인가구가 700만명이 넘었건만 50만원도 아닌 지난해 1차 40만원도 아닌 25만원의 생색내기로 이번 대책이 내수 부양의 소비 진작의 전국 주요 전통 재래시장내지 유통 대기업에 치어 사는 상권을 살리자는 것이 아니라 결국 있는 것들과 재벌 대기업을 살리겠다는 의도를 진보같지 않은 집권여당관계자들 속내가 여실히 드러나고 있다... 전국 600만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이여, 현정권 국정농단세력이상으로 타도하는 제2의 촛불혁명이 필요할 것 같다..... 게코(Gekko)"

"그 팍스 코리아의 부국강병은 1인당 GNP 4만불이나 반도체만 있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군사/외교적으로 저 나라는 절대로 건들어서는 안되겠구나라는 도발적 자존감을 주변국에게 보여줘야 한다... 독도 영해/상공 침범하면 앞으로는 격침/폭격하라~~~ 게코(Gekko)"

 

 

[1차발표]당정, 재난지원금 소득하위 80%로 확정... 4인가구 100만원...

재난지원금, 현금·지역화폐 중 선택 가능...

4인 가구 최대 100만원 지급...

 

 

정부와 여당이 올해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에 담길 재난지원금과 관련, 소득하위 80%를 대상으로 확정했다. 4인가구를 기준으로 100만원을 지급하게 되며, 지급방식은 지난해 2차 추경 당시와 마찬가지로 현금이나 지역화폐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24일 더불어민주당에 따르면 당정은 이날 코로나19 사태 이후 지급되는 5차 재난지원금의 대상을 소득하위 80%로 확정했다. 민주당 핵심 관계자는 "재난지원금은 소득 하위 80%에게 지급하는 방안으로 조율이 됐다"며 "4인 가구를 기준으로 최대 1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당초 민주당은 이번 재난지원금의 대상과 관련해 '전 국민 지급'을 원칙으로 고수하며, 소득하위 80~90% 지급안을 함께 언급해왔다. 반면 주무부처인 기획재정부는 피해계층을 중심으로 두텁게 지급해야 한다며 소득하위 70%를 고수해왔지만, 이날 한발씩 물러나며 합의점을 찾은 것이다.

특히 민주당은 대외적으로 전국민 재난지원금은 원칙으로 고수해왔으나, 당정 협의에서는 사실상 '고소득 제외' 방침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전국민 소비진작책인 신용카드 캐시백 사업이 있기 때문에, 나머지 부분을 보완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캐시백 사업은 올 2분기(4~6월)에 신용카드로 사용한 금액보다 3분기(7~9월)에 더 많이 쓸 경우 초과 금액의 10%를 돌려주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다만 캐시백 최대 한도는 50만원과 30만원을 두고 당정이 막판 조율 작업에 들어간 상태다. 다만 대형마트 소비와 자동차 등의 내구재 소비는 제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금액은 작년 전국민 재난지원금 때와 마찬가지로 4인 이상 가구 기준 100만원을 지급하기로 했다. 앞서 정부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총 네 차례의 지원금을 지급한 바 있다.

이 가운데 1차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4인 가구 기준 최대 100만원을, 2~4차는 소상공인과 고용취약계층에게 맞춤형 지원금을 주는 방식이었다. 지급방식은 작년 2차 추경 당시와 마찬가지로 신용카드·체크카드나 지역화폐 가운데 당사자가 편리한 쪽을 골라 수령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전체 추경 규모는 앞서 정부가 밝힌 30조원대 수준이며, 적자국채 추가 발행 없이 초과세수를 활용해 편성하기로 한 만큼 국가채무는 증가하지 않는다.

당정은 이와 함께 피해계층 맞춤형 지원금으로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최대 700만원 안팎을 지급하는 방안도 함께 검토하고 있다. 논의를 마치면 당정은 다음달 초 관련 추경안을 국회에 제출하고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금은 이르면 8월, 일반 재난지원금은 9월께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2021.2.7)정치인들이여, 전국 600만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 제2의 촛불혁명 보고 싶은가...!!!!! 참여 연대, 이제서야 소득/법인세 들고 기여나오는겨...?? 경실련 자냐~~~??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88

그 정 세균 국무총리와 이 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께... 미국은 1경을 쏟아붓고 있다... 한 민간업자의 제갈량식 3책론... 반드시 필독하시고 문대통령께 직언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23

그 집권여당관계자들에게, 아주 육갑들을 떠는구나~~~ 현실적이지도 진정성도 없는 짓거리들 그만하고 진보당에서 대통령나오기전에 어설픈 중도노선을 얼른 포기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522

"현재 정부의 선별적 지원은 있는 것들과 재벌 대기업들의 주사업소득 일부인 건물에 밀린 임대료만 해결하고 있다... 몇 차를 지급해도 각종 준조세와 임대료말고는 해결하지 못한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미국도 시행하려고 하고 있는 부자 증세및 법인세 대폭인상없이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을 살리겠다고 집권여당은 이 재명 경기도지사의 기본적 복지 국가 도입이나 보편적 긴급재난소득은 대선선호도 1위의 국민적 지지화되고 있고만 게무시한채 대규모 국채 발행의 나라빛 증가나 정부 규모를 30%이상 축소시키고 공공기관/공무원들의 대규모 구조조정없이는 할 수없는 "코로나 3법"을 공론화하려고 한다... 무엇이 현실적인가~~~?? 상책은 미국 바이든 행정부도 선택한 강력한 부자 증세와 여력 있는 법인세 대폭 인상이고 중책은 전염병은 이제 개인방역으로 전환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의 단계적 하향과 백신접종을 병행하면서 하위 60%만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살리게 반드시 지역화폐로 긴급재난소득 지급하여 극도로 침체된 내수 경기와 밑바닥에 돈이 돌게하는 것이다... 구정전 1회(내 삼책론을 조기에 시행한 이는 이 재명 경기도지사밖에는 없다. 난 이 양반말말고는 다 개소리라고 생각한다.), 2개월후에 다시한번, 그 백신접종과 1단계후 신축년 추석전에 마지막 다시한번으로 말이다. 하책은 이 모든 것을 부자증세나 법인세 인상도 없이, 정부구조조정도 없이 대규모 국채발행으로 미래 세대에 나라빛이나 몽창 물려주면서 강력하게 시행하고 있는 양키 코쟁이들의 경자년/신축년 코로나 민생대책을 K-방역 성공국 대한민국도 따르는 것이다... 그들은 작년에 8700조, 올해 1200조등 총 1경을 쏟아 붓는다고 한다... 어떤가... 21세기 제갈량을 지향하는 민간인 게코(Gekko)의 대정부 건의문이 말이다... 난 문대통령과 집권여당관계자들의 어설픈 중도노선이 이 모든 사단의 중심에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선택해라~~~ 안 그러면 이제 전국민들이 국회와 정부/공무원 구조조정을 성토하는 국면으로 접어들면서 집권당 재보선/대선 대패에 야당조차 집권당이나 대통령 배출을 꺼리면서 진보당에서 대통령 나올 수 있는 엄중한 상황이다... 내 볼때는 이 재명 경기도지사가 영리한 정치인이고 나머지는 다 육갑들하고 있다고 보여진다~~~^^ 게코(Gekko)"

 

 

(2차발표)경기 반등 시동건다…재난지원금+캐시백+손실보상 3종세트...

[기획재정부 주간계획] 하경방·2차추경안 발표...

재난지원금·손실보상·캐시백 3종 세트로 구성...

與 “전국민 보편 지원해야” vs 정부 “선별 지원”

 

 

정부가 다음주 하반기 경제정책방향(하경방)과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발표하고 본격 적인 경제 회복 지원에 나선다. 문재인 대통령이 연간 4% 이상 경제 성장을 천명한 가운데 국민 지원금과 피해 지원, 신용카드 캐시백 등 경기 진작 대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직까지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은 정해지지 않았다. 여권에서는 전국민 보편 지원을 요구하는 반면 정부는 선별 지원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캐시백 사업 규모와 소상공인 등 피해 지원금에 대한 논의도 지속 진행 중이다.

경제 회복 염원 같지만... 보편·선별 지원 입장차...

26일 정부와 국회 등에 따르면 정부는 다음주 중 하경방을 발표할 예정이다.

하경방에는 올해와 내년 경제 전망과 올해 하반기 주요 경제 대책 등이 담긴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지난 25일 하경방 관련 당정 협의를 열고 코로나19에 따른 경제 여건을 고려해 모든 역량을 총동원키로 협의했다.

윤 호중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코로나19로 소득이 정체된 상황에서 소비를 늘려야 내수가 회복된다는 것은 공식이나 다름없다”며 “당정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지원하는 손실보상법을 준비해왔고 전국민 재난지원 패키지를 준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홍 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올해 하반기는 코로나 이후 완전한 경기 회복으로 온전한 일상으로 복귀하는 시기로 3가지 방향의 과제를 검토하고 있다”며 “경기회복 속도를 올릴 정책 과제를 발굴하고 K자형이 아닌 따뜻한 회복이 될 정책을 강구하겠다”고 설명했다.

홍 부총리는 또 “하반기 정책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함께 검토 중인 2차 추경 마련에 역점을 두겠다”며 “코로나19 위기로 성장 경로에서 벗어나 있는 우리 경제의 조기 복귀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2차 추경 규모는 역대급 규모인 30조원 이상 수준으로 결정될 전망이다. 홍 부총리는 지난 23일 국회에 출석해 추경 규모와 관련 “초과 세수 범위에서 추경안을 편성하고 있다”며 “추경 규모는 30조원 초반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관건은 재난지원금의 보편 또는 선별 지원 여부다. 전국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줘야 한다는 여당의 요구는 크다.

윤 원내대표는 “전국민 재난지원 패키지는 내수 활성화를 위한 종합대책으로 손실보상 피해지원, 국민 현금 지원, 상생 소비 지원금을 합친 것”이라며 “이 방식을 전국민 보편 지원방식이라고 명명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고소득층까지 지원하는 전국민 재난지원금에 대한 정부의 반대 입장도 분명하다. 홍 부총리는 23일 국회에서 “정부로서는 전국민 재난지원금을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홍 부총리는 25일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도 “경제·재정 등 여러 여건상 소득·자산 최상위 계층에 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며 “미국도 소득 9만달러 이상에는 세금 환급을 해주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전국민 지원금이 무상급식 논란과 같다는 여당 의원 지적에 “아동 급식비와 전국민 지원금은 같은 차원의 문제가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캐시백 등 2차 추경 사업은 전국민 지원 효과가 있다는 게 홍 부총리 설명이다.

그는 “국민 지원금, 소상공인을 두텁게 지원하는 피해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까지 사실상 모든 국민들이 지원받도록 최대한 설계하고 있다”며 “손실보상법으로 앞으로 적용될 피해보상에 필요한 재원도 추경에 담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성 진보주의자인 내가 기본소득을 설명한다... 1인당 GDP 3만불 시대라고 했나...?? 그 밑에 있는 하위 40%에게 경제 대개혁을 통해 차액을 전부 보전해 주는 것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51

그 기본소득이라... 영화 "공조"의 극중대사로 갈음... "사실 대한민국에 좌우는 없죠... 있는 놈와 없는 자라면 모를까~~~"​​​

http://blog.daum.net/samsongeko/9927

"노력보다 많은 富... 그 이상은 덤"

강성 진보주의자이자 강력한 민족주의자인 제가 생각하는 부는 이렇습니다... 누구는 가난한 이의 자식으로 태어나고요... 그 누구는 부자집 자식으로 태어남니다... 그 출발선부터 공정하지 않고요... 또 이 사회는 경쟁에서도 기회의 평등을 주지도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렇게 말합니다... 현재도 그렇고 앞으로 제가 이룰 모든 부/재산/돈은 제 능력과 실력이나 그 혁신에 의한 기여는 22.3%이고 나머지 77.7%는 그 누군가의 희생과 노력 그리고 본의아니게 그들에게 제가 저지를 각종 반칙과 특권의식, 때로는 갑질로 이루어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그 모든 것은 대부분이 내것이 아니며 사회 구성원으로서 존재할때도 가능하면 더불어사는 세상의 발전에 쓰여야하고요... 그 사망전 부존재가 예상될때에는 남아 있는 재산도 90%이상 사회환원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정부에서 거두들이는 상속세및 증여세를 통하여 말입니다... 전 이것도 다내고 남을 것으로 예상되는 것이 있다면 다시 자식들에게도 10%만 넘겨줍니다... 잔여 90%는 다시 각종 후원과 기부처리합니다... 제 자식들은 그들의 노력으로 다시 시작해야죠... 그 부/재산/돈 물려줘서 그나마 사회적 폐악이나 저질르지 않으면 다행인데, 암튼 잘되는 경우를 별로 못봤고요... 제가 있는 것들과 재벌 대기업에 이빨을 드러내는 이유입니다... 이것을 안하니깐요... 이 말은 전국민들에게 해당합니다... 그 누군가의 희생과 노력에 의해 본인들이 생각하는 성공 대다수가 이루어지거나 특히 사회취약계층들이 부당하고 공정하지 못하게 당하면서 재산이 형성되거나 이루어지고요... 아니 본인들이 저지른 각종 반칙과 특권의식, 갑질에 의해서 본인들의 그 성공도 부도 이루어진다는 제 말 명심하시고요...

⚛ 오늘의 명언

공정함이란 남에게서 더 많은 것을 받지 않는 것이다.

– 톨스토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