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삼전이 가지고 있는 D램과 낸드플래시는 아무것도 아닌기다... 시스템반도체와 파운드리 강자 TSMC를 중국은 아예 병합을 미국도 확실히 자기꺼로 만들어야 하는기다...!!!!!

 

난 양키 코쟁이 게자슥들이 이렇게 중국의 반도체 수요를 억제하면 결국 중국의 반도체 국산화 진전으로 자체 조달에 전세계적인 공급과잉에 우리만 디진다고 생각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70

 

난 양키 코쟁이 게자슥들이 이렇게 중국의 반도체 수요를 억제하면 결국 중국의 반도체 국산화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

blog.daum.net

 

최근 3년간 외국인들은 42조원이상 한국 비중을 줄였고 경자년에는 내내 팔았다...!!! 최근 매수세는 핫머니성 헤지펀드들로 현재 국내증시는 동학개미들이 떠받치고 있는 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0373

이제서야 시스템 반도체...?? 별로 반갑지도 않다... 내수 경기관련 고용과 소비진작에 별 도움도 안되고~~~

https://blog.daum.net/samsongeko/7989

 

이제서야 시스템 반도체...?? 별로 반갑지도 않다... 내수 경기관련 고용과 소비진작에 별 도움도

 차라리 LG전자가 낫네... 삼전, 2년후에는 3조원도 지키기 힘들다고 이야기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7932  SK하이닉스, 이번주 목요일이네~~~ 예상하고 있어 기다리지는 않고 있다...  ..

blog.daum.net

 

아래는 어제 주요 4개 SNS에 올린 비주식투자실전관련 코멘트들입니다...

 

 

"중도(진보)를 표방하는 제 주요 블로그 관리용 글들을 보는거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 하고 불가능한 일자리 창출이나 가능하지 않은 공급확대 그만두고 금리인상되면 자연스럽게 폭락할 부동산 가격 떨어지니 게소리 그만하고 아무튼 내수 진작과 소비 활성화가 백신접종과 같이 동시에 무차별 폭격으로 이뤄져야 성난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중하위층내지 서민들의 돌아선 민심이 다시 돌아온다고 했다... 그리고나서 그 "기본소득"의 기본적 복지 국가 반드시 필요하니 서민형 대선주자 이 재명 경기도지사를 전면에 내세워라~~~^^ 애송이 이 준석 대표나 정치검찰 윤 석열이한테 절대로 대선/지방선거 내주기 싫으면 말이다... 해외주식/3교대팀장과 야근 끝내고 잡니다~~~^^ 게코(Gekko)"

 

 

"점점 급격한 인플레이션에 의한 금리인상 부작용을 걱정하는 전문가들이 늘어나고 있는 중~~~ 주소득이 불안정한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중하위내지 서민들도 충격에 대비하시고요~~~ 현재 미국채금리동향이 다시 중요해지고 있고, 이번달부터 빛내서 투자한 가상화폐/비트코인 시장은 이미 전문가/개인투자가들이 빠져나오고 있고요~~~ 기타 부동산/주식도 3/4분기에 급격한 하락 예상되니 적절한 환금대책의 B안을 가지고 투자에 임하시기를 바랍니다... 쌍끌이들 신축년 정기 하계휴가기간에 접어들기전 주요 수익실현성 매도합니다... 게코(Gekko)"

 

 

"산본중심상가내 산본아지트에서 게코아카데미(GA) 상근 여직원 남 채라양과 도시락으로 점심 해결하고 장마감후 주요 고객들 계좌 다 까보고 있는중~~~^^ 여기에 오늘은 장모님을 중심으로 처남댁 내외와 부외계좌 친인척 계좌들) 투자상담중이네요... 현재 부외계좌쪽은 일반고객 26명을 빼고 그 친인척들은 아내 포함 한 13명 정도입니다만~~~~ 아내의 엄마인 큰 누님같은 장모님은 몇 가지 모바일/컴 추가 거래환경을 노인들 입장에서 편하게 보실수 있도록 사이버 상담사 역할까지 했네요~~~^^ 대구에서 경찰공무원인 처남은 그나마 열혈 충성멘으로 잘 따라오는 편이고 장모님은 독자노선에 매제는 전기차 보고 있고요~~~^^ 아무튼 아직은 정정하신데 저 이상으로 당뇨/고혈압이 있어 치매 조심하셔야할 양반이 우리 장모님입니다~~~~~^^ 게코(Gekko)"

 

 

"아내가 뭐 살 것이 있다고해 두 늦둥이들도 데리고 범계에 있는 롯데백화점 들렸다가 아예 제가 좋아하는 이마트 평촌점 2층 푸드 코너에서 등심돈까스로 저녁까지 해결했네요~~~^^ 요즘 아내와 어디 좀 가려면 유모차 두 대부터 제 애미말고 현대차 팰리세이드부터 준비가 만만치 않고요~~~^^ 내일은 곳곳에 소나기와 천둥이 예상된다네요~~~^^ 아내는 출타후 뒷정리로 바쁘고요^^ 전 두 늦둥이들과 YTN 보고 있네요~~~^^ 두 아들들도 경제전문가들이 되려나 뉴스 좋아하네요~~~~~ 게코(Gekko)"

 

 

美, 한국은 얀센 주고 대만은 모더나 250만회분... '통 큰 지원' 이유는?

 

 

코로나19 백신을 확보하기 위한 세계 각국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미국 정부가 대만에 모더나 백신 250만회분의 '통 큰 선물'을 안겨 눈길을 끌고 있다. 22일 대만 중앙통신사에 따르면, 미국 정부가 무상지원하는 모더나 백신 250만회분이 지난 20일 대만에 도착했다.

미국의 이번 지원은 치열한 미·중 신냉전의 최전선이자, 반도체 공급망의 핵심 지역인 대만을 전략적으로 중요하게 여기고 있음을 시사한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미국 정부는 직접 지원 및 국제프로젝트 코백스(COVAX)를 통해 세계 각국에 총 8000만회분의 백신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지금까지 실제 지원이 이뤄진 국가는 한국, 멕시코, 캐나다, 대만까지 4곳이다. 캐나다와 멕시코가 미국과 국경을 맞댄 '방역 공동체'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한국과 대만은 세계적으로도 최우선 지원 대상이 된 것으로 보인다.

다만 한국과 대만의 백신 지원 내용에는 다소 차이가 있다. 미국은 인구 5100만여명의 한국에는 백신 100만회분을 줬는데, 인구 2300여만명의 대만에는 백신 250만회분을 지원했다.

백신 종류에도 차이가 있다. 한국에는 미국에서 선호도가 낮은 얀센 백신을 준 반면, 대만에는 모더나 제품을 제공했다. 모더나는 화이자와 함께 미국에서 가장 많은 접종이 이뤄진 mRNA(메신저 리보핵산·전력RNA) 방식의 백신이다.

이에 미뤄봤을 때 상대적으로 대만이 한국보다 '더 큰 선물'을 받은 셈이다. 미국의 이 같은 지원은 미·중 갈등의 최전선인 대만에 영향력을 확대하려는 중국의 움직임을 견제하기 위해서라는 분석이 나온다.

AP통신은 "미국이 대만에 250만회분 백신을 지원한 것은 5월 이후 방역 상황이 나빠진 대만을 도우려는 것이지만, 다른 한편으로 대만이 중국의 압력에 맞서는 것을 지지하는 것이기도 하다"고 분석했다.

일각에선 바이든 행정부가 반도체 등 핵심 산업 공급망을 자국 중심으로 재편하기 위해 반도체 산업 중심지인 대만을 최우선 지원 대상으로 정했다는 의견도 있다. 대만은 최대 반도체 파운드리(위탁생산) 업체인 TSMC를 보유한 나라로, TSMC는 세계 반도체 공급망에서 핵심 역할을 하는 등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