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신세계와 네이버의 인수라...?? 영화 "짝패"의 극중 대사로 갈음한다...!!!!! "너(신세계) 지금 실수하는겨..."라는 말에 "실수는 니이(롯데)가 하는겨~~~"

 

쿠팡(Coopang)의 나스닥 상장이후 잠시 소강상태더니 다시 주요 물류/택배관련주들이 비대면 유통주들과 어우러지네요~~~ 그 로젠택배, 능력만되면 제가 인수하고 싶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52

 

쿠팡(Coopang)의 나스닥 상장이후 잠시 소강상태더니 다시 주요 물류/택배관련주들이 비대면 유통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

blog.daum.net

 

영화 "짝패"에서 말입니다...

처남과 매제 사이인 이 범수(장필호역)씨와 안 길강(오왕재역)씨가 둘다 건달로서 주먹을 피할수 없게 묶고 싸우는 장면이 있습니다... 잠시 그 영화속 대사부터 제시합니다....

"너 지금 실수하는겨~~~"

"실수는 니이~가하는겨~~"

 

 

아래는 오늘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다시 교체매매~~~^^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26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9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두산퓨얼셀, 에스퓨얼셀, 영화테트를 다 빼고 원자력관련주 보성파워텍, 한전산업, 우리기술을 넣고 6:2: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1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1시간전에 단톡방에 다시 카톡 넣고 신속하게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두 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오늘은 수석제자놈은 어제 다 움작여서 못 움질테고~~~^^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놈 회색늑대 주계좌 신풍제약, 현대바이오를 7:3의 비율로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에코프로에이치엔, 엘엔에프를 다 빼고 그 자리에 티씨케이, 쎄미시스코를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통한의 쎄미를 또 넣었다~~~??^^ 먹을게 남았을라나 모르겠네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또 빼라고 지시~~~^^ 하계운용 분기초라 공개중~~~^^ 신축년 하계운용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NAVER, 카카오를 5:5의 비율로 계속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다시 "셀트리온 3인방"을 다 빼고 현대차, 현대오토에버, 현대위아를 넣고 5:3: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게코(Gekko)"

 

 

"퇴근은 진즉했고요^^ 요즘 저녁먹고 아내와 산본 중앙공원까지 저녁 산책하는 낙으로 사네요~~~^^ 저희 집도 서서히 코로나에서 벗어나야죠~~~^^ 아직 해외여행은 아닌거 같고 아내는 두 늦둥이들과 신축년 정기휴가철 계획 짜느라고 요즘 신났고요~~~ 국내여행이라고 가려고 하는데, 전 올해까지 말리고 있네요~~~~~ 게코(Gekko)"

 

 

(종합)신세계-네이버, 이베이코리아 품고 e커머스 최강자 '성큼'

 

 

신세계그룹이 이베이코리아 인수를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며 단숨에 국내 e커머스 시장 강자로 급부상했다. 신세계가 네이버와 함께 인수전에 참여한 만큼 국내 최강의 e커머스 연합이 탄생할 전망이다.

16일 투자은행(IB)업계와 유통업계에 따르면, 미국 이베이 본사는 전날 이사회에서 이베이코리아의 최종인수자로 신세계 이마트를 낙점했다. 매각대금은 약 4조원 규모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신세계는 e커머스 1위 네이버에 이어, 쿠팡을 제치고 단숨에 2위로 올라설 발판을 마련했다.

네이버와 손잡고 인수전 베팅...

앞서 지난 7일 진행된 이베이코리아 본입찰엔 유통 맞수인 신세계(이마트)와 롯데그룹(롯데쇼핑)만이 참여했다. 업계에선 인수가로 신세계가 약 4조원, 롯데 측은 3조원대 초반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이베이 본사가 제시한 이베이코리아의 몸값은 5조원에 달했다. 신세계가 제시한 4조원은 이에 못미치지만 롯데보다는 최소 수천억원대 더 높은 금액을 써내 승기를 잡은 셈이다.

더욱이 네이버가 이베이코리아의 지분 20%를 넘겨받는 조건으로 신세계의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에 공동 참여했다. 신세계 입장에선 네이버를 통해 약 8000억~1조원 자금을 확보한 셈이다.

신세계는 앞서 지난 3월 네이버와 2500억원 규모 지분 교환을 통해 혈맹을 맺은데 이어 이번 이베이코리아 인수전까지 컨소시엄을 꾸려 양사간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반면, 롯데그룹은 막판까지 신세계와 경쟁을 벌였으나 금액면에서 신세계보다 보수적으로 접근, 인수에 성공하지 못한 점을 인정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이베이코리아 인수를 위한 실사 과정에서 당초 기대보다 당사와의 시너지가 크지 않고, 인수 이후 추가 투자 및 시장경쟁 비용도 많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돼 보수적 관점에서 인수 적정 금액을 산정했다"고 설명했다.

7위 →2위로... e커머스 최강 연합...

지난해 이베이코리아의 거래액은 약 20조원 규모로, 전체 161조원으로 추산되는 국내 e커머스 시장에서 약 12%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반면 신세계의 통합 온라인몰인 SSG닷컴의 거래액은 약 4조원 규모에 그쳤다.

신세계가 이번 인수전의 최종 승자로 낙점될 경우

총 거래액은 24조원에 달해 네이버쇼핑 28조원에 이어 e커머스 업계 2위에 단숨에 올라서게 될 전망이다. 시장점유율 기준으로도 기존 2.4%에서 15%로 쿠팡(13.7%)을 제치고 네이버쇼핑과 함께 2강 체제를 구축하게 된다.

유통업계에선 오픈마켓 중심의 이베이코리아가 전국적인 오프라인 거점을 가진 신세계 이마트와 결합하면 각자의 장점들을 기반으로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특히, 신세계 입장에선 이베이코리아가 20여년간 쌓아온 오픈마켓 운영 노하우와 데이터베이스(DB), 기술력 등은 물론 1450만명의 고객(스마일페이 회원수)과 30만명의 판매자 등을 공유할 수 있다.

신세계는 향후 네이버와 G마켓, 옥션, SSG닷컴,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을 아우르는 통합 멤버십 프로그램을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다만, 장기적인 전략이 마련되지 못할 경우 '승자의 저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빠르게 변화하는 e커머스 시장의 흐름에 대응하고 급성장중인 쿠팡 등 업계 강자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추가 투자도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이베이코리아가 과거 옥션과 G마켓 등을 인수하고도 플랫폼을 쉽게 통합하지 못한 채 각각 따로 운영해 온 것처럼, 신세계가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하더라도 기존 사업과 통합하는 과정이 쉽지는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