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전주 상한가 정리]이것도 6월초순 이주간 합본분입니다...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3차 재연습분이 5월말에 이미 +100000% 달성중이라 불필요한 작업이였고요~~~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전주 상한가 정리]4개월만에 다시 올리기는 하는데, 이 기업은 정말로 이야기하고 싶고 않은데, 직상한가라 안할수도 없고... 스팩외에 갑질 대명사 남양유업 말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28

(2021.1.31)[전주 상한가 정리]지난주는 반도체 장비/부품/소재와 2주연속 이 재명 테마주에서 놀았다... 주력 제약/바이오(Bio)주들은 상한가 진입 꿈도 못꾸고 있는 중이고~~~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58

 

[전주 상한가 정리]지난주는 반도체 장비/부품/소재와 2주연속 이 재명 테마주에서 놀았다... 주

[전주 상한가 정리]그 건설주 날아가는가 말든가 관심없고, 주력 제약/바이오(Bio)주외에 지난주 초단기대박계획(MOAI)에서 거래했던 종목이 이곳에 즐비하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16 ​ [

blog.daum.net

 

[MOAI 3차 실전재연습 마감]5월말 스팩으로 십만% 달성후 월말월초에 48억원 인출후 보관... 한 2주간 천스닥 재진입부터 동남풍이 부는지 확인중입니다아이~~~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66

 

[MOAI 3차 실전재연습 마감]5월말 스팩으로 십만% 달성후 월말월초에 48억원 인출후 보관... 한 2주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

blog.daum.net

 

[이주의 상한가] 차세대 원전 테마주 급등...

 

 

이주에는 한미정상회담 이후 주목 받고 있는 원전 테마주가 강세 흐름을 이어갔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주에는 누적 기준 26개 종목이 상한가에 거래를 마감했다.

특히 원전 관련 종목들이 높은 주가 변동폭을 기록했다. 지난달 한미 정상회담에서 양국의 원전 협력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지면서 관련 종목들이 수혜 기대감을 타고 급등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달 21일(현지시간)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미국 워싱턴에서 정상회담을 마친 후 공동성명서를 통해 “원전 산업 공동 참여를 비롯해 해외 원전 시장에서 협력을 강화하고 최고 수준의 원자력 안전·안보·비확산 기준을 유지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에 방점을 뒀지만, 이번 회담 이후로 차세대 원전 기술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인 빌 게이츠와 월가의 전설적인 투자자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회장이 차세대 소형 원자력 발전소 건설에 나선다는 소식도 전해진 상황이다.

원전 테마의 상승세를 타고 관련 종목 중 원자력발전소 설비 운전·정비사업을 하는 한전산업(7일·8일)이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밖에 지난 7일 우진과 우리기술, 보성파워텍 등 원자력 관련 회사들이 줄줄이 동반 상한가 마감했다.

다만 증권가에서는 원전 관련 테마 급등세에 대해 회의적인 시선을 보낸다. 장기적 상승 동력이 있는 상승세이기 보다는 테마주 순환매 속 과열 성격이 강하다는 평가다.

KB증권 이 은택 연구원은

"원전 관련주의 급등은 연초 ‘우주 관련주의 급등’을 떠올리게 한다"며 올해 초 우주 관련주까지 급등할 때, 성장주 테마가 거의 다 소진되고 있다는 느낌이었는데, 원전 관련주의 과열에서도 가치주 테마의 재료가 소진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고 평가했다.

 

 

[이주의 주목株] 쎄미시스코, 2주 새 +380% 급등...

 

 

최근 2주 새 388%의 주가 폭등을 기록한 기업이 있다.

반도체, 평판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기업 쎄미시스코다. 지난달부터 최대주주 지분매각과 인수합병(M&A) 소식 등이 겹치면서 연일 높은 주가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전기버스 등 친환경 버스 사업에 주력하고 있는 에디슨 모터스가 쎄미시스코를 인수한다. 쎄미시스코를 인수해 소형 전기차 부문의 사업도 확장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에디슨 모터스 강 영권 대표가 지분 72.73%를 보유한 에너지솔루션즈가 총 5차례의 제 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쎄미시스코 신주 563만 775주를 취득할 예정이다.

지난 31일 쎄미시스코는 최대주주인 이순종 외 특수관계인 5인이 디엠에이치 외 5인 대상으로 보유 주식 212만 9957주를 314억1687억 원에 매각한다고 공시했다.

 

 

[MOAI 3차 실전재연습 50-45거래일째]지지난주 스팩으로 십만% 달성후 월말월초에 48억원 인출후 보관... 잔여 7억원으로 7월 재도전전 몸만 풀고 있는 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48

 

[MOAI 3차 실전재연습 50-45거래일째]지지난주 스팩으로 십만% 달성후 월말월초에 48억원 인출후 보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

blog.daum.net

 

[전주의 상한가] 스팩 이상급등·윤석열 대선 기대감...

 

 

이주에는 스팩 종목의 주가 이상 과열이 지속됐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권출마설이 다시 고개를 들면서 관련 테마주도 상승세를 탔다.

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주에는 누적 기준 44개 종목이 상한가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중 특히 스팩 종목들이 20번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이상과열 양상을 이어갔다.

다만 주가가 급등한 스팩종목들 마다 대체로 기업 합병 등의 뚜렷한 주가 상승 근거가 없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스팩은 기업인수목적회사로, 비상장기업의 인수합병을 목적으로 하는 페이퍼컴퍼니다.

상장 후 3년 내에 비상장기업이나 코넥스 상장기업과 합병해야 한다.

지난달부터 스팩의 이상과열이 지속되면서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가 기획감시에 나섰다. 주요 점검 대상은 뚜렷한 이유 없이 주가 및 거래량이 급등하고 있는 스팩주 약 20곳이다.

거래소 집계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코스닥 시장 상장 스팩 수는 58종목이다. 이중 50%이상 급등한 종목이 10개로 파악됐다. 상승률은 평균 129.8%로 같은 기간 코스닥지수 상승률 5.18%을 크게 앞선다.

거래소 측은 “스팩의 주가가 단기 급등한 후 다시 급락하거나 합병에 실패할 경우 투자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며 “이 과정에서 시세조종 등 불공정거래로 인한 투자자 피해도 발생할 수 있어 이에 대한 감시에 착수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대권 관련 테마주도 들썩였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국민의힘 입당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관련 테마주가 급등세를 탔다. 지난 1일에는 윤 전 총장 테마주로 분류되는 NE능률, 노루페인트우, 노루홀딩스우가 나란히 상한가 마감했다.

NE능률은 최대주주가 윤 전 총장과 같은 파평윤씨 종친회라는 이유로, 노루페인트·노루홀딩스는 윤 전 총장의 부인 회사의 전시회에 후원했다는 등의 이유로 테마주로 묶였다.

또 여론조사와 예비경선에서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1위를 기록하며 관련주가 들썩였다. 지잔 31일 삼보산업과 넥스트아이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삼보산업은 이 전 최고위원의 아버지가 과거 삼보산업의 자회사 하이드로젠파워의 법정관리를 맡았다는 이유로 테마주로 분류됐다. 넥스트아이도 이 전 최고위원의 아버지가 감사위원으로 재직했던 것으로 알려지며 관련주로 묶였다.

 

 

[전주의 주목株]대한전선, 코스피200 편입 기대감 반영...

 

 

이주 증시에서는 대한전선이 시장의 이목을 끌어모았다. 대한전선은 지난 1955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종합전선회사다. 국내외 전력 및 통신케이블, 소재산업을 영위해왔다.

대한전선은 4일 전 거래일보다 740원(29.84%) 오른 3220원에 상한가로 거래를 마감했다. 지난달 25일 5.7% 상승한 이후 9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호재가 잇따라 겹쳤다는 평가다.

대한전선은 오는 11일부터 코스피200에 신규편입될 예정이다. 대체로 코스피200에 편입되면 선물, 파생, 상장지수펀드 등 다양한 상품에 함께 편입 되면서 유동성이 풍부해져 주가가 상승하는경향을 보인다.

또 대한전선이 최근 호반그룹에 인수된 점도 주가 상승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호반그룹은 지난달 25일 대한전선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호반그룹의 건설 계열사 호반산업이 대한전선의 발행주식 40%를 매입해 최대주주 지위에 올라섰다. 이번 인수로 대한전선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얻게 됐다는 기대감이 반영되는 양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