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미중 헤게모니 싸움은 여전하지 주요 국채금리 불안정에 그 백신접종 불구하고 다시 변종화되고 있는 변이바이러스에 의한 코로나 확진자 급증에 상승은 불안한기다...!!!!!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머투에서 위 사진을 올린 이유는 그 경제재개에 일자리 창출도 되고는 있는데 이것을 추가 보증할 미 연준의 스탠스가 중요하다는 것을 계속 알리고 싶은거 같은데 말이다... 이곳은 이렇게 표현한다... 전국민의 10%(경자년 33.3%에서 지지난달 또라이 트럼프가 드디어 내려오고 드디어 방역에 신경쓰시는 바이든 대통령이 나와 확 내려줌)까지 확진자에서 일단 멈추고 남반구로 코로나 바이러스 넘거주면서 일단 방역/접종 시스템을 정비할 수 있는 시간을 벌수 있을 것 같고 100만명정도(GPMC 미주/뉴욕지사장들의 현지 사정조사에 의거해 다시 300만명이상에서 1/3분을 낮춰준다... 지지난달까지는 천만명을 예상했고 현재 53만명을 넘어갔고 그나마 마스크 착용과 현재 가열차게 진행되고 있는 백신접종으로 1/3로 축소시켰는데, 현재 그 변종화돼가고 있는 변이 바이러스가 가을에 다시 돌아올때가 문제)가 죽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코로나 이전 3.5%의 실업률이 현재는 6.3%로 배정도 늘어났지만 이것은 1929년 대공황의 3배 수준의 실업률이 발생되어야 그제서야 월가는 상승을 멈추고 대폭락을 시작할 것으로 보이고 말이다... 이 실업은 이렇게 생각하신다... 작년 코로나19 대창궐이후 1차 팬데믹이 왔을때 전세계 기업들이 깨달은 것은 그 비대면/언택트로도 충분히 경쟁력과 기업실적, 순이익에 의한 주가 상승이 가능하다는 것을 깨달았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앞으로도 각국의 고용사정/실업율은 절대로 좋아지지 않는다... 이 말은 더욱 더 온라인/비대면/언택트로의 사업 재편이 가속화될 것이고, 이에따라 취업시장은 더욱 줄어든다... 여기에 AI/로봇시대가 본격화됨에 따라서 구조적인 장기 실업의 시대가 코로나이후의 변화된 세계라고 보시면 된다... 이것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 이것이 문제화될때까지는 기축년/경자년내내 이야기하고 있는 다우 10만p, 나스닥 3만p를 보고 '끝까지 가보는거야~~~'라는 내 말 명심에 명심하시고~~~

원래 금리상승은 경기가 좋아지고 있다는 호재다...!!! 근데 글로벌 과잉 유동성이 널리 퍼져 달러화로 똥 닦아야할 시대가 올지도 모르는 현재는 최악재인 것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734

그 2주전 주말 월가마감 제목 다시 달아도 되겠네~~~ 우리는 삼일절연휴가 중간에 있었고 변한게 거의없다...!!!!! '이런 조정은 폭락이 아니다.'라고만 추가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98

 

그 2주전 주말 월가마감 제목 다시 달아도 되겠네~~~ 우리는 삼일절연휴가 중간에 있었고 변한게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

blog.daum.net

 

그 마스크 한장도 아니고 겹쳐 두장 쓴다는 소리도 들리고, 암튼 월가 많이 좋아지고 있는 중~~~ K-진단/방역 우수국가에 사는 게코(Gekko)도 겹쳐쓰기 고려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05

내가 요즘 월가를 좋게 보기 시작했다... 왜냐하면 K-진단/방역 우수국가인 우리를 따르고 있기 때문... 그 마스크 쓰고 강력한 거리두기만이 사태를 진정시킬 키워드...!!!!!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85

진정세...?? 미국도 강력한 마스크 쓰기 영향이고 유로는 강력한 봉쇄 정책, 주요 구미 선진국에서 개발된 백신접종과는 아무 상관없다... 변종나오기전에 하반구(현재 전세계 인구의 3/4이상이 북반구에 살고 있고 각국 정부와 방역당국은 동절기 겨울이 지났는데도 변이바이러스의 확산에 진땀빼고 있는 중... 백신 생산/접종 체계와 의료시스템을 정비할 수 있는 시간을 벌어야 하는데 말이다)로 가면 다행~~~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79

 

 

[뉴욕마감]연준, 은행 자본규제 완화 종료... 뒤통수 맞은 美증시 또 '흔들'

 

 

미 연방준비제도(연준, Fed)가 대형은행들에 대한 자본규제 완화조치를 연장하지 않기로 했다는 소식에 다우지수가 하락했다. 예상 밖의 이번 조치가 국채금리의 추가적 상승을 불러올 수 있다는 분석에 시장은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다우·S&P500 하락, 나스닥은 반등...

19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블루칩(우량주) 클럽인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34.33포인트(0.71%) 내린 3만2627.97로 마감했다.

대형주 위주의 S&P(스탠다드앤푸어스) 500지수는 2.36포인트(0.06%) 내린 3913.10으로 장을 마쳤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종합지수는 99.07포인트(0.76%) 오른 1만3215.24로 거래를 마쳤다.

美 연준, 대형은행 SLR완화혜택 종료... 시장은 금리우려...

연준이 대형은행들에게 한시적으로 부여했던 자본규제 완화혜택을 종료하기로 했다는 소식은 이날 뉴욕증시를 흔들었다. 시장은 이번 조치가 채권 뿐 아니라 주식, 원자재 시장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여파를 주목한다.

이날 연준은 대형은행에게 부여했던 보완적 레버리지 비율(SLR) 규제 완화 정책을 연장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SLR 완화정책의 만료시한은 이달 말까지다.

SLR은 은행들이 국채를 포함한 위험자산을 추가로 매입하기 위해 자기자본을 일정 수준 이상 보유하도록 규정한 제도다. 지난해 연준은 투자활성화를 위해 국채를 비율 계산에 넣지 않을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해 줬고, 그 시한은 올해 3월31일까지였다.

지난 17일 FOMC(연방공개시장위원회) 정례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규제완화 연장 여부에 대한 질문에 이례적으로 대답을 거부했다. 그는 "연준이 앞으로 수일 내로 SLR에 대한 발표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후폭풍 불안... 금리 더 오를 수 있어"

시장은 연준의 이번 조치의 후폭풍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이미 급격한 금리 상승이 투자자들을 불안하게 하고 있는 상황에서, 은행들이 보유중인 국채 일부를 매각할 경우 금리가 더욱 상승할 수 있기 때문이다.

록펠러 글로벌패밀리오피스의 지미 창 최고투자책임자는

"연준이 이를 연장하기 않기로 결정한 것은 투자자들에게 실망"이라며 "연준이 상당량의 국채를 흡수해야 하는 상황을 감안할 때 대형은행에 대한 SLR 규제완화를 연장할 것이라는 기대가 컸다"고 밝혔다.

투자은행 자문사인 에버코어 ISI의 크리슈나 구하 부회장은 블룸버그에 "참담한 결과는 아니지만 우리가 보기에 최적의 결정은 아니다"고 말했다.

연준의 이번 결정으로 은행주들은 일제히 약세로 돌아섰다. 웰스파고는 2.9% 하락했고, JP모간과 골드만삭스도 각각 1% 이상 하락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도 1% 이상 주가가 내렸다.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는 상승세를 보였다. 이날 1.712%로 출발한 10년물 금리는 장중 1.743%까지 올랐다가 다시 1.72%대를 기록 중이다. 시장은 금리상승 속도가 너무 빠르다고 우려하는 분위기다.

국채수익률이 높아질수록 증시의 고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또 채권수익률이 상승하면 미래현금흐름의 가치를 떨어뜨려 투자자들이 고성장주를 덜 매력적인 투자대상으로 바라보게 할 수도 있다.

시장 전망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내놓은 페덱스 주가는 이날 6.10% 급등한 반면, 시장 눈높이를 하회하는 실적을 발표한 나이키는 3.97% 주가가 하락했다. 비자는 미 법무부가 체크카드 사업 관련 조사를 시작했다는 소식에 6.24% 급락했다.

 

중동 불안에 유가 반등, 금값도 상승...

전날 급락했던 유가는 반등했다.

예멘 후티 반군이 사우디아라비아의 원유시설을 공격하는 등 중동 정세가 불안해진 영향이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WTI(서부 텍사스산 원유) 4월 인도분 종가는 배럴당 1.44달러(2.40%) 오른 61.44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런던 ICE 선물거래소에서 오후 10시11분 현재 국제유가의 기준물인 5월분 북해산 브렌트유는 배럴당 1.16달러(1.83%) 오른 64.44달러에 거래 중이다.

금 가격은 올랐다.

이날 뉴욕상품거래소에서 4월 인도분 금 가격은 전 거래일보다 온스당 12달러(0.69%) 오른 1744.50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달러화는 강세다.

이날 뉴욕외환시장에서 달러인덱스(DXY)는 전날보다 0.08% 오른 91.93을 기록했다. 달러인덱스는 유로, 엔 등 주요 6개 통화를 달러화 가치를 지수화한 것이다.

 

중세 흑사병 수준의 코로나19 대창궐이후 2차 팬데믹이 여전히 진행되고 있는 유럽 증시나 그 경제/산업/금융은 관심은 없다만 아래 글로 갈음한다... 아시아인들의 관광비없으면 나라 재정유지도 안되어 주식말고는 정말로 돈벌데도 별로 없는 산업구조의 초고령화 사회에 이미 수십년간 진입한 유로(제2차 세계대전 전범국이자 그 독일정도는 빼자^^)는 여전히 고상떠는 정부의 강력한 봉쇄조치도 잘 시행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고 그 백신접종에서도 미국과 달리 구하기도 힘든지 러시아 백신이든 중국꺼든 백신 조달에 혈안이 되어 있고 영국산 백신에 대한 유로탈퇴에 대한 보복인지 아스트라제네카의 보이코트/도입/재거부라는 정신 못차리는 고상떨기가 여전히 계속되고 있는 중이다~~~ 최신발 뉴스에서도 더딘 백신접종 속도에 각국 정부의 방역대책을 거부하는 시위 계속에 이탈리아와 프랑스, 독일의 확진자 재폭증 소식들이 타전되어 들어오고 있고 그 백신접종에서도 현재 여전히 혼란에 빠져 있다고 보시면 되고 그 변이가 이제 변종 바이러스 출현의 진원지로 다시 업그레이드 되어 그 서구병인 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이곳은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철에도 다시한번 초토화되고 있다고 보시면 된다... 요즘 난 대한민국에서 태어난 것을 정말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내 자식들이나 아내가 이곳에 있다는 것이 천운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중이다...​

산타랠리?? 근 2개월째 횡보장 - 주요국 증시는 이제 폭락하면 다 죽는다는 것을 아는듯하고요~~~ 변종 출현으로 우한처럼 욕들어 먹을(?) 영국은 EU와의 결별 공식화했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0407

 

산타랠리?? 근 2개월째 횡보장 - 주요국 증시는 이제 폭락하면 다 죽는다는 것을 아는듯하고요~~~

B.S - 이 주말은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글도 넘겨받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만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blog.daum.net

 

(지난해글)지난 반년간 코로나19 대창궐이후 내가 본 것은 백인종들이 여전히 황색인들을 아래것들로 생각하고 있다는 것..... 그래도 동양인 관광비는 필요허냐~~~~~

http://blog.daum.net/samsongeko/10073

(지난해글)한국인 폭행등 그 동양인 차별하면서 서양 이 모지리 병신 게자슥들 방역에는 신경안쓰고 이미 실기했다...!!!!! 이제 대규모 2차 유행할 일만 남았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9971

(지난해글)그 용의자는 자살...?? 유럽은 초고령화가 원인이고, 미국을 포함한 서양 게자슥들은 니들 방역실패를 동양이나 동양인 차별로 떠 넘지기마라~~~~~

http://blog.daum.net/samsongeko/9672

 

그 용의자는 자살...?? 유럽은 초고령화가 원인이고, 미국을 포함한 서양 게자슥들은 니들 방역실

 오늘 코로나19 관련주 폭락 - 작년 초겨울부터 그 미국 독감에서 변이된게 분명하고 미국은 뭔가를 숨기고 있다는 생각뿐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461  난 이것도 의심중이다... 미

blog.daum.net

 

[유럽증시] 금리인상 우려에 코로나19 확산 겹쳐 하락...

 

 

19일(현지시간) 유럽 주요국 증시는 미국 금리인상 우려에 지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겹치면서 전날 오름폭을 반납했다. 영국 런던 증시의 FTSE 100 지수가 전 거래일 종가 대비 1.05% 하락한 6,708.71로 거래를 마쳤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증시의 DAX 지수도 1.05% 내린 14,621.00으로 마감했다. 프랑스 파리 증시의 CAC40 지수 역시 1.07% 하락한 5,997.96으로 장을 종료했다. 범유럽 지수인 유로 Stoxx50 지수는 0.79% 내린 3,837.02를 기록했다.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완화 기조 유지 방침에 전날 세계 증시는 오름세를 보였다. 그러나 경기 회복과 물가상승 속도가 예상보다 빠를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장기 금리가 상승세를 보이자 분위기가 반전됐다.

프랑스가 파리 등에 봉쇄 조치를 취하는 등 유럽 주요국 코로나19 상황이 심상치 않게 돌아간 것도 악재가 됐다.

 

한국/일본을 봐서는 여전히 이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서구에만 취약한 전염병이라고는 생각하는데 지난해내내 중국은 자국이 C-방역에 대단히 성공적이라고 자평하고는 있지만 인구통계조차 제대로 작성안되는 곳에서 그 15억 인구에 대한 방역이 성공하고 있지도 않은 것 같고, 낮은 치사율과 인구수 대비 낮은 확진자 수준은 아예 언론통제를 통해 숨기고 있는 상황에서 자국 두 제약업체의 백신접종에도 불구하고 일부 사실들을 무증상 감염 확진자는 통계에서 빼면서 계속 흘러보내 있는 중이다... 그러나 현재 어느 지역서 어떤 형태로 진행되는지 전혀 확인이 되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각종 소문만 무성하다는 GPMC 상해/홍콩지사원들의 정보조사만 계속 전한다... 이들에 비하면 솔직한 인도의 확진자 증가 추세로 봤을때는 이제 다시 아열대와 열대의 남반구가 겨울로 접어드는데, 호주와 브라질/아르헨티나등 남미와 남아공의 아프리카등 겨울로 접어들 이곳이 위험해지고 있는 중이다... 현재 200개가 넘는 변이 바이러스가 보고되고 있고 그 중에서 몇 개가 1%의 유전자 변형의 강력한 변종화될 수 있는지는 연구계도 함구하고 있는 중이고 주요 제약업체들의 백신 약효가 아직은 유효하다고 것으로 전세계인들을 안심시키고 있다고 보시면 된다.. 근데 아무튼 이 서구의 그 변이/변종화되고 있는 바이러스의 아시아 주요 지역으로의 재확산세보다는 남아공및 브라질등 주요 변이 바이러스가 그곳에서의 겨울을 맞이하면서 강력한 변종 바이러스화하여 다시 올겨울 북반구로 돌와왔을때 더욱 강력해질 2차이상의 3차 팬데믹을 일으킬 수 있음을 가정하고 그것을 주요 키워드로 봐야하고 그것에 계속 대비해야 한다...

(최신글)김치도 지네꺼라해, 한복도 시비걸어... 아~~~ 왜... 그 코로나19 바이러스도 니네꺼라고는 말하지 않냐...?? 중국 확진자/사망자 내 볼때는 100배이상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86

 

김치도 지네꺼라해, 한복도 시비걸어... 아~~~ 왜... 그 코로나19 바이러스도 니네꺼라고는 말하지

WHO 조사팀 방문한 중국 우한 바이러스연구소 앞 경비요원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기원을 밝히기 위해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 머물고 있는 세계보건기구(WHO) 조사팀이 3일 현

blog.daum.net

 

(지난해글)그 중국... 확진자/사망자 통계 계속 조작해라이~~~ 난 그냥 이 경제통계로 니네들 국내 상황 파악할란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354

 

그 중국... 확진자/사망자 통계 계속 조작해라이~~~ 난 그냥 이 경제통계로 니네들 국내 상황 파악

 아래는 오늘 장중에 올린 주식투자실전관련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지난주 Dow 대폭락에 주간장 오늘 지난주 게박살난거 복구중~~~^^ 지난달 영화 기생충 "바른손 2인방"으로 5상 잡았던

blog.daum.net

 

[어제Asia마감]美 금리 경계감에 일제 하락...

 

 

19일 아시아 주요 증시가 일제히 하락했다. 뉴욕증시를 끌어 내린 미국 국채금리 상승발(發) 투심 위축이 이날 아시아 시장에서도 이어졌다. 일본 증시에선 일본은행(BOJ)의 매입 자산 변화로 우량주 위주인 닛케이의 하락폭이 컸다.

이날 일본 도쿄증시에서 닛케이225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41% 떨어진 2만9792.05엔에 마감했다. 전날 미 장기 금리 상승으로 반도체주 등의 약세가 부각되며 하락 출발한 뒤 BOJ의 금융 정책회의 결과 공표 뒤 매도세가 가팔라졌다.

BOJ는 이날 상장지수펀드(ETF) 매입 대상에서 우량주 위주인 닛케이225지수 연동형은 폐지한다고 밝혔다. 대신 더 많은 종목을 포함한 도쿄증권주가지수(TOPIX) 연동형은 매입을 계속한다고 했다.

이날 일본 증시에서 닛케이는 하락했지만 토픽스는 0.18% 상승했다.

중화권 증시도 하락했다.

상하이종합지수는 전일대비 1.69% 하락한 3404.66으로 거래를 마쳤고, 대만 자취엔 지수도 전일대비 1.34% 밀린 1만6070.24로 마감했다. 홍콩 항셍지수는 현지시간 오후 3시 5분 기준 전일대비 1.9% 밀린 2만8846.74를 기록했다.

한편 전날 뉴욕 거래에서 미 10년만기 국채 금리는 지난해 1월 후 처음으로 1.7%대에 진입했다. 미 국채 금리 상승(국채 가격 하락)에 테슬라, 애플, 아마존 등 미 대형 성장주가 일제히 하락했다.

여기에 유가가 급락하며 최근 상승해 오던 에너지주도 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