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차라리 러시아 백신에 강점이 있는 녹십자를 사던가...!!! 요즘 GI/GPMC 나의 네 애마(?)들이 영 제주식투자실력들을 발휘하지를 못해서 죽갔네요~~~

김영주 종근당 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3회 뉴스1 바이오리더스클럽 조찬'에서 코로나19 치료제 '나파모스타트' 개발 전략과 관련해 발표를 하고 있다.

 

그 주요 장비/부품/소재는 다 외국에서 사와 껍데기만 만드는 정보통신IT기술주들과 뭐가 다른가...!!!!! 우리 치료제/백신은 이런 하청구조에서는 나오지 않는다고 했다아~~~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22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약세... 바이넥스-이수앱지스-이트론 강세... 구정전 상황이 구정연휴후 그대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15

그 기술이전조건은 마음에 드는데 왠지 찜찜한 이유는 묘지~~~ 오늘 코스닥(KOSDAQ) 제약/바이오(Bio)주내 많은 업태와 테마주들을 게무시했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01

 

그 기술이전조건은 마음에 드는데 왠지 찜찜한 이유는 묘지~~~ 오늘 코스닥(KOSDAQ) 제약/바이오(Bio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전 경북 안동시(차기 대권주자인 이 재명 경기도지사의 고향은 안동이고 제 아내쪽 친인척들은 대구이상으로 안동에 많이 사신다.) SK바이오사이언스 공장에서 열린 '코

blog.daum.net

 

아래는 오늘 장중에 올린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저나 수석제자나 지휘하기에 바쁘네요~~~^^ 전 수석을 통해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통제에 수석 제자 회색늑대님은 바로밑 차석 제자 아이오닉 가르칠랴 회사운영할랴 말입니다... 전 여의도/강남말고 군포(산본) GPMC 리서치센터도 중앙통제 중임다^^ 신축년 춘계운용 GI 자산운용본부내 방 준혁 자산운용본부장과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에게 3개월 위임중~~~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허가 실패라는데도 "종근당 3인방"을 5:3:2의 비율로 아직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SK케미칼, SK바이오팜은 재료 소멸로 빼고 SK바이오사이언스를 거의 상한가에 몰빵중~~~^^ 내일도 간다는건데~~~^^ 게코(Gekko)"

"원래 개장후 1시간안에 움직이는 이곳인데 아직 변동없네요~~~^^ 두 제자들요^^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녹십자랩셀, 에스티팜을 6:4의 비율로 홀딩중~~~^^ 부계좌 이오테크익스, 한미반도체를 7:3의 비율로 보유중~~~^^ 이번달부터 코스닥 제약/바이오를 중심으로 시즌2의 중소형IT기술주 투자 본격 시작됐고요~~~^^ 수석 제자 회색늑대님과 차석 제자 아이오닉님의 보이지 않는 경쟁이 이번주부터 본격화될듯하네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상반월 +100%가 넘어가 많이 벌어두었고 이곳은 현재 장세/시황 중심에 미중 무역분쟁의 악재가 도사리고 있다는 관점에서 나흘간 정중동이고요...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4명포함 주요 지인들 24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7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미중무역분쟁 희토류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 티플랙스를 4:3:3의 비율로 여전히 홀딩중~~~^^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네 명등 5명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저나 수석제자나 지휘하기에 바쁘네요~~~^^ 전 수석을 통해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통제에 수석 제자 회색늑대님은 바로밑 차석 제자 아이오닉 가르칠랴 회사운영할랴 말입니다... 전 여의도/강남말고 군포(산본) GPMC 리서치센터도 중앙통제 중임다^^ 신축년 춘계운용 GI 자산운용본부내 방 준혁 자산운용본부장과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에게 3개월 위임중~~~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종근당 3인방"을 다 처리하고 다시 카카오, NAVER를 6:5의 비율로 전격교체매매후 보유중~~~^^ 어제 벌어둔거 다내주고 오히려 손해봤고요~~~^^ 회사(자가)계정 SK바이오사이언스 100% 홀딩중~~~^^ 암튼 내일도 간다는건데~~~^^ 게코(Gekko)"

"암튼 너무 신중하네~~~^^ 두 제자들요^^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녹십자랩셀, 에스티팜중 녹십자랩셀을 빼고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를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부계좌 이오테크익스, 한미반도체중 이오테크닉스를 빼고 이녹스첨단소재를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이번달부터 코스닥 제약/바이오를 중심으로 시즌2의 중소형IT기술주 투자 본격 시작됐고요~~~^^ 수석 제자 회색늑대님과 차석 제자 아이오닉님의 보이지 않는 경쟁이 이번주부터 본격화될듯하네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코로나 치료제 '나파벨탄' 승인 불발에 종근당 등 관련주 급락...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종근당이 개발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나파벨탄주(성분명 나파모스타트메실산염)'의 승인을 불허했다. 이에 따라 나파벨탄을 개발하고 있는 종근당과 계열사 주가가 전일대비 급락했다.

18일 오전 11시28분 기준 종근당은 전일대비 3만7000원(-18.97%) 급락한 15만8000원을 기록하고 있다.

전날 상한가에 육박했던 종근당 계열사 종근당바이오는 1만8500원(-22.98%) 급감해 6만2000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종근당의 지주사인 종근당홀딩스도 1만4000원(-11.81%) 하락한 10만4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나파벨탄의 주원료인 나파모스타트는 코로나19 유력 치료제인 렘데시비르보다 600배 더 강력한 치료효과를 보유했다는 연구결과가 학술지에 게재되면서 큰 관심을 받았다.

종근당은 나파모스타트의 복제약 나파벨탄을 개발해 국내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 임상2상까지 완료한 단계다. 이에 종근당은 식약처에 임상2상 결과를 기반으로 '조건부 허가 변경 승인'을 신청했는데,

검증 자문단 분석에 따르면 나파벨탄은 임상 2상에서 1차 유효성 평가지표인 '임상적 개선까지의 시간'에 대해 시험군과 대조군이 차이를 나타내지 않아 유효성을 입증하지 못했다.

이에 식약처는 승인신청을 불허하고 나파벨탄의 안정성을 보다 철저하게 검증하기 위해 임상3상을 진행하라고 결론을 내렸다. 다만 증권가는 이번 승인 불허와 관계없이 나파벨탄의 성공적인 개발이 관측된다며 장기적으로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홍 가혜 KB증권 연구원은

'종근당의 나파벨탄은 중증의 고위험군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투약해 표준치료 대비 회복기간을 4일 단축하고, 투약기간 동안 61.1%의 증상 개선율(vs. 표준치료 11.1%)을 도출하는 긍정적 결과를 발표하면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코로나19 치료제 이외에도 항암제 (CKD-516, CKD-702), 신경질환(CKD-504, CKD510) 등의 다수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어 향후 코로나19 치료제의 성공 및 R&D역량 재조명 여부가 주목되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23만원으로 상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