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그리고 중하위 40% 자식들에게는 이렇게 말함니다... 삼전 취업...?? "주식의 시대" 투자실전으로 돈(Money)버는 능력 제고못하면 죽습니다아~~~

서울 종로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직장인들이 10일 출간된 한국경제신문의 무크 《똑똑한 주식투자》를 보고 있다.

그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도 현재 기해년/경자년/신축년 3년이 다 돼가고요~~~ 작년부터는 직접:간접을 3:7로 맞추는 랩어카운트계좌를 병행하는 진화중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723

 

그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도 현재 기해년/경자년/신축년 3년이 다 돼가고요~~~ 작년부터는 직접

신축년 GI/OSCF 민생대책 첫번째, 코로나 사태로 1년간 중단된 그 게코아카데미(GA) 설립하면서 증권교육기능을 대폭 강화하겠습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94 ​ 게코아카데미(GA) - GPM..

blog.daum.net

 

신축년 GI/OSCF 민생대책 첫번째, 코로나 사태로 1년간 중단된 그 게코아카데미(GA) 설립하면서 증권교육기능을 대폭 강화하겠습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94

게코아카데미(GA) - GPMC 수석 재산관리 집사... 직접 개입형 그 과외(교습)서비스..... 이곳은 최소 종자돈 3000만원이상입니다... 1억원이상은 받지 않습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09

그 랩어카운트 소개로 진화중 - 경자년 오프라인 대면 콘택트는 시도도 못하고 있고 온라인 비대면 언택트는 대박중입니다...!!!!!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소개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328

 

 

제 주요 증권교육/주식투자 사업 삼각축을 설명합니다...

 

그 종자돈 3000만원이상들인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이용자들 지난 열흘간 운용 실적이 +120.4%입니다... 춘계운용 신규참여자 4명의 1억6천만원 현재 3억4천만원에 육박해 가고 있고 기존 참여고객들 투자수익률은 천차만별이고요~~~^^ 이곳은 주간 단위의 고액과외비 납부 능력 안되면 접근 안하시는 것이 좋은 제 주력 투자 사업이고요~~~^^

3개 블로그와 5개 SNS에 주간/당일, 실시간으로 종목을 무료로 공개하는 장기대박계획(LMOI)은 참여할 필요없고 매일 5개 SNS에서 언급하는 실시간 종목투자 참조하시면 그 300만원으로도 3년, 12분기, 156주동안 분기당 +100%씩 우상향 복리증진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매일 장마감후에 올리는 "KOSDAQ 투자,~~~'라는 글과 주간글 '[시즌:본운용 156- 주째]~~~'라는 당일/주간마감 분석글을 통하여 지난주 투자동향과 이번주 투자전략및 전술 참조하시고요~~~

근데 신축년 4월1일부터 50일간 시작하는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에 이번에 꼭 참여하고 싶은신 분들은 종자돈 그 60만원 마련해놓고 아래 이메일(이름, 나이, 사시는 곳, 하시는 일, 주식투자경력년수 정도는 필수)로 그 참여 해야하는 절실한 이유와 사연을 보내주시고요...

​이메일문의 : samsongeko@daum.net, samsongeko1@naver.com

이곳도 장기대박계획과 같이 그 수수료/성과보수 같은건 없고 저도 300만원 넣고 "참여와 공유" 정신으로 무장하고 같이 단기 목돈의 부자되려는 무료 공동투자입니다~~~^^ 요즘 애들말로 '이생망'의 이번 생애는 폭망이라는 말이 있는데, 언제나 긍정의 힘을 유지하시고요~~~^^ 게코(Gekko)

 

 

아래는 어제 퇴근전부터 이 시간까지 올린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우리는 +13.몇 프로인데, 일본 쪽바리들은 방위비에서도 특별 대우다...?? 미중 무역분쟁 사이에 낀 대한민국... 왕서방들의 반도체 굴기를 양키 코쟁이들이 꺽어놨는데, 그 피해는 중국경제와 밀접히 연결되어 있는 한국 반도차/2차전지/미래차 업체들이 받고 있다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고, 순진한 정보통신IT 업황전문가들은 여전히 먹어주지도 않는 실적개선의 장미빛 미래 전망이고, 이젠 LCD/OLED에 이어 2차전지/전기(수소)차도 중국에 위협받고 있고만, 정부는 허공에 대고 미래차 지원을 가능할꺼 같지 않은 국산 코로나 백신개발처럼 이야기한다... 현재 대한민국은 글로벌 정치역학에서도 점점 고립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하루일과 마치고 퇴근한다..... 게코(Gekko)"

"이곳도 코스피 장중 3000p 붕괴에 운용중지했다가 어제부터 다시 시작했고요~~~^^ 신축년 춘계운용 GI 자산운용본부내 방 준혁 자산운용본부장과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에게 3개월 위임중~~~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카카오, NAVER 6:4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셀트리온 3인방" 포기하고 큰 자본주도 포기(?)한 2차전지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을 5:3:2의 비율로 전격 매집했다네요~~~^^ 이곳에 있는 운용역들과 주요 프롭트레이더들 춘계운용(2021.3~2021.5) 좀 잘했으면 좋겠는데, 춘계도 만만치 않고요~~~^^ 게코(Gekko)

"경기가 좋아져 인플레이션 기대심리에 그 국채금리 급등이 문제가 아니고 외인들이 빠져나가는 근거인 원환절하가 문제의 중심입니다... 현재 서학개미들은 노나겠지만 동학개미들 주린이들은 곳간 털리고 있는 상황~~~^^ 국내 주식 우리가 다 들고 있다고요~~~~~^^ 일단 점심이나 먹고, 오후장 대응하죠^^ 게코(Gekko)"

"아주 자충수들을 두는구나~~~^^ 좋다... 이 대통령부터 맨 밑의 9급 공무원까지 당/정/청과 3부 요인들과 국회의원들까지 니들이 얼마나 청렴결백한 위인들인지 밝히지 않으면 현재 국민들은 특히 하위 40%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중하위 서민들들은 이번 재보선도 관심없다... 니들이 말하는 공정과 정의가 이 땅에 살아있는지 밝히지 않는다면 현재 재보선이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내년 대선에서도 다가올 지방선거에도 응분의 대가를 각오해야 할 것이다... 다음번 총선에서는 대대적인 물갈이가 다시 진행될 것이고 말이다... 니들이 망국의 부동산 투기에 반하고 그 변화려는 개혁에 동참하지 않는데, 선량한 국민들이 따르겠는가...?? 있는 것들과 재벌 대기업들과 중도라는 가면을 쓴 보수 우익 꼴통 중상위층들 니들은 다음번 대통령을 기다려라... 그 양반 만만치 않다...!!!!! 최소한 이 "반칙과 특권의식, 주요 갑질"적 부동산 투기 관련/연관자들 다 속아내라~~~ 그래야 국민들이 변한다... 게코(Gekko)"

 

 

주식 MBTI부터 유망 100종목까지... "투자의 길 보인다"

'똑똑한 주식투자' 이 한권에 多 담았다...

한경 MOOK 2호 '똑똑한 주식투자' 발간...

 

 

한국경제신문이 주식 투자자를 위한 무크(부정기 간행물) 《똑똑한 주식투자》(사진)를 발간했습니다.

주식시장에 갓 발을 들여놓은 2030세대, 수익률이 떨어지는 투자자, 미래를 열 혁신 테마를 찾는 투자자 모두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를 한 권에 담았습니다. 한국경제신문 증권부와 한국경제매거진의 베테랑 기자들이 필자로 참여했습니다.

최근 1년 새 국내 주식 투자 인구는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주식시장이 ‘V자’ 반등에 성공한 덕분입니다. 하지만 연초까지 불을 뿜던 주식시장이 두 달째 횡보하면서 투자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우량주를 사서 기다리기만 하면 돈을 벌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개인투자자가 수익을 내기 힘들어졌습니다. 한국경제신문이 주식 무크를 발간한 이유입니다.

《똑똑한 주식투자》에는 새내기 투자자의 투자 유형 점검을 위한 ‘주식 MBTI’, 국내 자본시장에서 손꼽히는 고수들의 종목 발굴 비법, 주목해야 할 혁신 테마와 유망 종목 등을 담았습니다.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한경무크 똑똑한 주식투자’를 치면 예약주문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2만원이며 온라인을 통해 주문하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02)360-4634

'주식의 시대' 제대로 즐겨라... 색다르게 펼쳐낸 '투자의 정석'

한국경제신문이 새로운 형태의 주식투자 지침서 《똑똑한 주식투자》를 발간했다.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를 분석한 《CES 2021》에 이은 두 번째 무크(부정기 간행물)다.

‘갖고 싶은 주식책’, ‘서점을 꽉 채운 주식 관련 서적과는 다른 책’을 목표로 한 이 무크 제작에는 한국경제신문의 증권 관련 기자들이 총동원됐다. 한경 무크 《똑똑한 주식투자》는 주식에 발을 들인 2030 주식 초보자는 물론 미래 산업의 변화를 알고 싶어 하는 전문가까지 모두 볼 수 있는 내용을 실었다.

나의 투자 스타일 파악, 주식 고르는 법, 주식시장 패러다임의 변화, 2021년 혁신 산업과 혁신 기업, ‘주린이’가 꼭 알아야 할 정보가 한 권에 담겼다.

귀얇은 당신은 ‘경이로운 소문형’?

‘MBTI 무슨 유형이야?’ 작년부터 유행한 성격유형검사 MBTI. 나 자신을 파악하고 내 주변 사람을 알아가는 일종의 놀이로 자리 잡았다.

한국경제신문은 개인의 투자 유형을 알아보기 위해 직접 만든 ‘주식 MBTI’로 책을 열었다. 흥미롭고 간단한 질문을 통해 ‘한 방이 필요한 주식 카지노형’부터 주식에 갓 입문한 ‘개미는 뚠뚠 자라나는 새싹형’까지 유형을 테스트해 볼 수 있다.

10가지 생생한 투자 사례도 담았다. ‘돈 번 사람은 많다는데 내 얘기 같진 않다’는 투자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서다.

《똑똑한 주식투자》에 사례로 등장하는 30세 여성 변호사 A씨는 ‘경이로운 소문형’이다. 지인의 말이나 소문을 듣고 주식을 산 뒤 손실이 나기 시작하면 바로 팔아버리는 탓에 돈을 못 버는 투자 유형이다.

주식에 대한 공부 없이 무작정 뛰어든 주린이 다수가 여기에 속한다.

‘웃픈(웃기지만 슬픈)’ 투자 실패담에 대한 전문가들의 조언도 담겨 있다. 초고액 자산가부터 다양한 고객과 상담해온 NH투자증권 프라이빗뱅커(PB) 등이 친절한 코치로 함께했다.

“나도 한때 주린이였다”

주식 고수와 전문가들이 말하는 ‘좋은 주식 고르는 법’도 실었다. 업계에서 내로라하는 9인을 추렸다. 하나 마나 한 얘기 대신 직접 따라할 수 있는 고수들의 노하우를 전해주자는 의도로 기획했다.

한때는 주린이였던 이들이 고수 반열에 오르기까지 실패를 겪으며 체득한 투자법을 심층 인터뷰를 통해 소개한다. 가파르게 오르던 국내 증시가 주춤하면서 ‘시장에서 종목으로’ 투자의 방향성이 달라지고 있는 만큼 투자법과 기존 포트폴리오를 점검해봐야 할 시점이라고 판단했다.

안 정환 BNK자산운용 최고투자책임자(CIO)는 투자자들에게

“모든 투자는 투자 시점으로부터 1~2년 안에 만개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혁신기업을 고를 때 너무 먼 미래를 내다볼 경우 기대한 수익을 거두기 어려운 만큼 한 발, 혹은 반 발짝 정도만 앞서갈 필요가 있다는 설명이다.

김 태홍 그로쓰힐자산운용 대표는

“혁신이 일어나는 산업 내에서 지배력을 유지하는 기업을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선점 효과를 노리라는 얘기다. 정성한 신한자산운용 알파운용센터장은 포스코, 삼성전자 등 산업의 흐름과 스토리에 투자해 성공을 거둔 생생한 경험담을 전했다.

 

그는 “새로운 산업이 떠오르기 시작하면 뉴스를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따라가야 한다”고 했다.

혁신기업을 고르는 방법은...

코로나19 사태가 앞당긴 혁신의 물결도 한 섹션에 담았다.

주식시장의 변천사를 비롯해 혁신기업을 고르는 방법부터 혁신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까지 한국경제신문 기자들과 미래에셋대우 애널리스트들이 깊이 있는 정보를 알기 쉽게 전한다.

특히 △전기차 △모빌리티 △그린뉴딜 △디지털 헬스케어 △메타버스 등 2021년 글로벌 시장의 화두가 되고 있는 핵심 산업과 기업을 테마별로 정리했다. 마지막 섹션에는 주린이들의 길잡이가 되는 경제뉴스 제대로 보는 법, 투자에 필요한 공시와 사업보고서, 재무제표, 증권사 리포트 읽기 등 투자 기초 지식을 다뤘다.

나 재철 금융투자협회 회장은 “혁신성장의 시대에는 투자자도 스마트해야 한다”며 “자신에게 맞는 투자법과 투자원칙 확립을 위해 공부가 필요한 시점에 나온 책”이라고 평가했다.

 

 

주식의 시대... 증권계좌 4000만개...

'1가구 1계좌' 본격화...

두 달만에 375만개 개설...

1인당 평균 4~5개 보유...

SK바이오사이언스 돌풍...

청약 증거금 63조 '신기록'

 

 

국내 주식거래 계좌가 4000만 개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작년부터 이어진 ‘머니무브(돈의 이동)’ 현상에 더해 최근 공모주 청약 열기까지 뜨겁게 달아오르면서 ‘1가구 1계좌’ 시대가 본격화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10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주식거래 활동계좌는 지난 9일 기준 3924만3554개로 집계됐다. 작년 말 3549만5401개에서 두 달여 만에 약 375만 개 늘었다.

신규 주식 투자자가 급증한 작년 한 해 증가량(612만8781개)의 절반 이상을 두 달여 만에 채웠다. 업계에선 이런 흐름이 이어지면 이르면 이달 주식 계좌가 4000만 개를 넘을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주식거래 활동계좌는 6개월간 한 차례 이상 거래가 이뤄진 계좌 가운데 예탁자산이 10만원 이상인 증권계좌를 말한다. 주식 투자 열기를 가늠하는 지표로 쓰인다. 통상 업계에선 1인당 4~5개 계좌를 보유한 것으로 보고 있다.

국내 주식 투자 인구가 800만 명을 훌쩍 넘어섰을 것으로 보는 이유다. 주식 계좌 급증은 주식이 국민의 일상으로 자리잡았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전문가들은 해석하고 있다.

남길남 자본시장연구원 자본시장실장은

“주식 투자 인구가 증가하는 것은 한국을 비롯해 미국 등 선진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라면서도 “주식 열기가 뜨거운 국내에서 공모주 청약제도까지 바뀌면서 계좌 증가 추세가 가속화하는 모습”이라고

분석했다.

이날 마감된 SK바이오사이언스의 공모 청약에 약 240만 계좌가 참여하면서 역대 최다 청약 건수 기록을 갈아치웠다.

이날 하루에만 50조원 이상 뭉칫돈이 몰리는 등 63조6000억원가량의 증거금이 들어오며 카카오게임즈(58조5543억원) 기록을 넘어섰다. 올해 크래프톤 등 유망 기업이 상장하고, 주식으로의 자금 이동 현상도 이어지고 있어 주식 계좌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