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요즘 자문형 랩형식으로 운용중인 GI 큰 자본주께서 2차전지/전기(수소)차 이야기를 전혀 안하시고, 저와 제 회사 투자 전략및 전술의 카카오/NAVER 투자 용인중.....

 

어제 저녁에는 큰 자본주께서도 비트코인(Bitcoin)이나 은이야기를 하시네요~~~ 나... 원.... 참.. 전 상장예정인 SK바이오사이언스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35

 

어제 저녁에는 큰 자본주께서도 비트코인(Bitcoin)이나 은이야기를 하시네요~~~ 나... 원.... 참.. 전

1월효과는 없었고, 코스닥(KOSDAQ) 제약/바이오(Bio)주들의 부활은 춘삼월 3월을 기다린다...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과 치매치료제(줄기세포) 테마 광풍을...!!!!!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97 ​ KO..

blog.daum.net

 

(2020.9.23)어제밤내내 난 전기차관련 한 자원개발 업체이야기를 큰 자본주를 통해 귀가 따갑게 들었습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175

그 테슬라의 발표 - 제약/바이오(Bio)주로 말한다면 완벽한 코로나19 백신을 만들겠다는건데, 이건 니콜라이상의 사기(Scam) 아니야~~~~~

http://blog.daum.net/samsongeko/10173

 

그 테슬라의 발표 - 제약/바이오(Bio)주로 말한다면 완벽한 코로나19 백신을 만들겠다는건데, 이건

해외자산쪽은 -30% 폭락한 동학개미가 2조원어치 들고있는 테슬라부터 니콜라가 고민, 국내자산은 2차전지주 4인방 처리를 놓고 골머리를 않고 있는 중~~~ http://blog.daum.net/samsongeko/10157 GI 재경팀,

blog.daum.net

 

아래는 오늘 장중에 올린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그제 코스피 3000p 붕괴에 어제 코스닥 900p 붕괴에 두 제자놈들 3년 시작부터 험란한 여정이고요~~~^^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인트론바이오, 이수앱지수를 다 빼고 원대복귀성 "에이치엘비 2인방"을 7:3의 비율로 교체매매후 홀딩중~~~^^ 부계좌 LG이노텍, 기아차증 기아차만 빼고 오로스테크놀러지를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이라네요~~~^^ 지난주부터 코스닥 제약/바이오를 중심으로 시즌2의 중소형IT기술주 투자 본격 시작됐고요~~~^^ 수석 제자 회색늑대님이나 차석 제자 아이오닉님이나 오늘은 사흘보유규정 벗어나 대부분 교체매매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곳도 코스피 장중 3000p 붕괴에 운용중지했다가 사흘만에 다시 시작하네요~~~^^ 신축년 춘계운용 GI 자산운용본부내 방 준혁 자산운용본부장과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에게 3개월 위임중~~~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카카오, NAVER 6:4의 비율로 재매집후 보유중~~~^^ 회사(자가)계정만 지난달부터 인고의 세월을 보내고 있는 "셀트리온 3인방" 매집 대기만요라네요~~~^^ 이곳에 있는 운용역들과 주요 프롭트레이더들 춘계운용(2021.3~2021.5) 좀 잘했으면 좋겠는데, 춘계도 만만치 않고요~~~^^ 120% 참조하시고요~~~~~ 게코(Gekko)"

"(18시간전)이제서야 24개 전계좌 확인 끝났네요...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4명포함 주요 지인들 24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7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현재 금강철강도 현금화... 현금 100%의 비율로 이곳도 주식운용 중지 투자권고(어제 77.7%인 19명은 털었는데 5명은 여전히 오전장까지 들고 있는 중으로 확인됐는데, 다 처분하라고 했네요^^ 이건 참조하시고요^^)중~~~^^ 아무튼 지난주부터 이 서비스의 성격을 알리려고 정신없이 돌렸고 그리고 장세/시황 상황이 불안정해 신규 참여자 네 분과 기존 고객들 20명등 총 24분에게 사흘간 숨고르기 하시라고 했고요~~~ 오늘부터 사흘간 다시 기존 고객 20명의 직접:간접대 비율을 3:7로 맞추고 주식투자실전에서 번거 각 개인의 랩어카운트 계좌(제가 지정한 SESC 소속 대학 후배 증권사 PB 이용중^^) 추가 납입 문제로 직접분 주식운용 일시 중지중~~~^^ 참조하시고요^^"

 

 

"LG에너지솔루션, 2023년 테슬라 4680배터리 공급 계획"

 

 

LG에너지솔루션이 2023년 테슬라에 새로운 고성능 배터리를 공급할 계획으로 미국 혹은 유럽에서 새로운 공장 건설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다만, 테슬라가 LG의 차세대 배터리 공급에 합의한 것은 아니라고 로이터는 전했다.

지난주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 고객사 수요를 맞추기 위해 미국에서 전기차와 에너지저장장치(ESS)에 사용될 차세대 배터리셀을 생산할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당시 LG에너지솔루션은 새로운 공장에서 만들 차세대 배터리의 잠재적 고객사를 언급하지 않았다.

하지만 한 소식통은 로이터에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공장에서 생산할 첨단 배터리를 테슬라가 매수하기를 바라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9월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4680으로 불리는 고성능 저비용의 새로운 배터리셀의 자체 개발계획을 공개했다.

이에 LG와 파나소닉 같은 배터리 생산업체들은 아직 검증되지 않은 신기술을 채택할지 아니면 장기적으로 주요 고객사인 테슬라를 잃는 위험을 감내할지를 고민중이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복수의 소식통에 따르면 LG는 이른바 '4680 대형 원통형 배터리셀'의 샘플을 만들었다. 하지만 아직 기술적 문제를 완전 해결한 것은 아니고 대량 생산 난제도 남았다고 소식통들은 전했다. 다른 소식통은 "LG가 미국의 새 공장에서 4680배터리셀을 생산하고 테슬라의 기가베를린 공장에도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G가 대형 원통형 배터리셀을 대량 생산한 경험은 없지만 배터리 용량을 높이는 것은 적절한 요구라고 또 다른 소식통은 말했다. 그는 "테슬라는 중요한 고객사이고 LG는 위험을 감내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하지만 LG가 아직 테슬라로부터 4680배터리셀 생산주문을 받은 것은 아니라고 그는 말했다. 현재 테슬라는 중국에서 생산하는 모델3와 모델Y에 사용되는 2170배터리셀 주문을 크게 늘렸다고 이 소식통은 말했다.

가장 최근 머스크 CEO는 테슬라가 4680배터리 개발을 위해 공급업체들과 협상을 진행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테슬라는 현재 배터리를 최소 몇 년 더 쓰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현재 수준의 배터리는 "은퇴"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LG는 테슬라의 상하이 공장에 소형 배터리를 공급중이며 중국의 CATL도 테슬라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테슬라는 50억달러를 투입해 네바다주 리노 소재 배터리 '기가팩토리' 건설했는데 당시 파나소닉은 이 공장에 전체 투자금의 30%인 15억달러를 지불해 테슬라의 최대 파트너였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6차 혁신성장 BIG3 추진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종합)"미래車 반도체 시장 선점할 것"... 정부, 내년까지 2000억원 투입...

 

 

정부가 2022년까지 미래자동차 반도체 기술개발에 2000억원 이상을 투입한다. 전 세계적인 차량용 반도체 품귀현상이 3분기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민관합동 대응도 강화한다.

홍 부총리 "차량용 반도체, 자동차 산업의 핵심"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혁신성장 빅3 추진회의에서 "차량용 반도체가 자동차 산업의 핵심부품이고 미래차 전환으로 수요도 급증하고 있어 단기적 수급불안 해소와 함께 중장기 공급망 개선·시장선점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이석우 펜타시큐리티시스템 대표, 최창식 DB하이텍 부회장, 김재섭 에이프로젠 대표, 이영민 한국벤처투자 사장 등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BIG3 산업 핵심 추진과제 중 차량용반도체 단기수급 대응 및 산업역량 강화전략, K-바이오 랩센트럴 구축방안이 집중 논의됐다.

정부는 먼저 차량용 반도체의 단기 대응책으로 민관합동 대응에 나선다. 홍남기 부총리는 "전 세계적으로 차량용 반도체 공급부족이 최소 3분기까지 계속될 전망"이라며 "완성차 생산에 차질이 없도록 민관합동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완성차 업계는 해외부품사 등과의 협력을 더 적극적으로 모색하고,정부는 △입출국 방역편의 제공 등 기업의 해외조달 지원 △통관절차 간소화 등 관세행정 긴급지원 △단기 대체공급 가능한 차량용반도체 긴급발굴·성능인증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중장기적으로는 차량용 AP 등 미래차 핵심 반도체 기술개발에 2022년까지 2000억원 이상을 집중투입한다.

홍 부총리는 "기업이 차량용 반도체 생산 관련 파운드리 증설 추진시 산업구조 고도화 프로그램 등 획기적 우대지원도 적극 검토할 것"이라며 "완성차 등 수요기업과 팹리스·파운드리 등 공급기업간 협력채널을 구축 및 정례화하고, 수요연계형 기술개발을 위한 온라인 매칭 플랫폼도 3월내 신속히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K-바이오 랩센트럴 구축방안도 논의됐다. K-바이오 랩센트럴은 바이오분야 핵심장비와 관련기관을 집적하고 산학연병·투자기관을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한 공간이다. 바이오 스타트업 창업자들에게 공동 실험실, 연구장비를 제공하고 VC와의 네트워킹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홍 부총리는 "바이오분야 벤처투자가 확대되고 있으나 분석·검사·제조 장비 등이 포화상태로 초기 바이오벤처의 접근성이 떨어지고 병원·벤처캐피탈 등과의 연계도 부족한 상황"이라며 "금년 내 예비타당성조사 등 관련절차를 조속히 추진해 2024년엔 바이오 벤처기업이 입주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빅3 산업 혁신조달 수요창출 및 구매연계 강화방안도 내놨다. 홍 부총리는 "혁신제품을 개발해도 인지도가 높고 익숙한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으로 시장진출 기회를 잡기 어려운 여건"이라며 "빅3 분야도 정부가 공공부문 구매력을 활용, 초기수요를 창출해 빅3 기업의 기회를 더 확대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먼저 전문연구기관 등이 참여해 빅3 분야 혁신적 아이디어를 제안요청서 수준까지 구체화하고 제품이 없는 경우 소관부처 연구개발(R&D)을 통해 개발까지 유도할 것"이라며

"작년 10월 신설된 혁신제품 조달 3번째 패스트트랙 3(혁신·공공성·인정제품) 범주에 빅3 등 '혁신정책 연계형 세부트랙'을 추가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통해 혁신제품 지정을 현재 462개에서 빅3 분야를 포함해 올해 800개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추경 심사, 하루빨리 진행돼야"

홍 부총리는 이날 모두발언을 통해 "추경의 생명은 적시성"이라며 추경의 조속한 심사를 촉구하기도 했다. 앞서 정부는 지난 5일 코로나 백신방역, 피해계층 지원, 고용충격 대응 등 3축을 내용으로 한 15조원 규모 추경안을 국회에 제출한 바 있다.

그는 "여·야가 추경심사 일정에 대해 협의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대상계층의 절박함과 지원 시급성을 감안해 하루라도 빨리 심사를 진행해달라"고 말했다.

전날인 9일 발표된 경제협력기구(OECD) 중간 경제전망 발표에 대한 평가도 나왔다. OECD는 중간 전망에서 세계경제 성장률을 5.6%로 1.4%포인트 높이고, 한국 성장률은 2.8%에서 3.3%로 상향했다.

홍 부총리는 "G20국가중 중국, 터키에 이어 3번째로 코로나 위기속에 상대적으로 우리가 선방하였음을 다시 확인했다"며 "우리 경제의 경우 상대적으로 역성장폭을 최소화하며 그 변동성이 적은 측면이 있다"고 평가했다.

다만 "지표 하나에 일희일비하면 안된다"며 "코로나 위기극복, 고용복구, 기업경쟁력, 새성장동력, 양극화 완화 등 여러 측면에서 여전히 엄중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