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메타버스라...?? 오늘 KOSDAQ 마감은 어제/오늘 나스닥 급락으로 의미없고, 이 글을 보심이 훨 유익할듯요~~~ 저와 제자놈 GPMC 삼일절연휴후 근황도 살피시고요~~~

 

(이틀간 합본분)KOSDAQ 투자, 뭐여 유전학에서 말하는 이중 나선형 구조여~~~ 폭락에 폭등에 폭락에 다시 급등할뻔만~~~ 쌍끌이포함 맛탱이가는 개인투자가들도 보인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82

(이번주 사흘간 합본분)KOSDAQ 투자, 외세와 합세한 관군들아... 곰 세마리 잘 받았다아...!!!!! 춘삼월 강소 중소형IT와 바이오(Bio) 갖고 돌아갈테니 기다려라~~~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55

KOSDAQ 투자, 사상 최대실적의 씨젠 '어닝쇼크'(?)... 코스닥 되밀리다 못해 아래로 흐르고 있는 중... 수석 제자놈한테 삼일절까지 마저 푸우욱 쉬라 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45

 

KOSDAQ 투자, 사상 최대실적의 씨젠 '어닝쇼크'(?)... 코스닥 되밀리다 못해 아래로 흐르고 있는 중..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

blog.daum.net

 

아래는 이번주 삼일절연휴후 이 시간까지 주요 5개 SNS에 올린 비주식투자실전관련 코멘트입니다...

"오늘도 청계산 가고 싶은데, 현실은 산본중심상가내 산본아지트에서 게코연구소(GI)/게코아카데미(GA) 겸임 사무장 개미군단님 전 승원씨와 산본아지트 상근여직원 남 채라양과 한솥도시락 고급형으로 해결중이네요~~~^^ 저녁때 애엄마와 두 늦둥이들과 가볼까 생각중인데, 모르겠고요~~~~~ 게코(Gekko)"

"그나저나 여의도쪽이 조용하네요^^ GPMC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 부계좌 ~~~^^ GPMC 트레이딩센터도 오늘부터 춘계운용(2021.3~2021.5) 운용지시중~~~ 그 3년 12분기 36개월 156주 두번째 장기대박계획(LMOI) 시즌2 시작하라고 했습니다….. 근데 수석 제자도 차석 제자도 아직 무슨 종목을 매수했는지 보고가 없네^^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삼일절 연휴후 오전/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주요 비지니스 접대가 있어 산본중심상가내 이학갈비로 이동전이네요~~~^^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 군포시 네 개지역(산본, 군포, 금정, 부곡) 지역투자클럽(IC) 동호회 내정자 네 분과 이 동호회의 아지트 역할을 할 지역증권방(PC방 개념의 트레이딩룸) 업자 네 분등 8명, 게코클리닉센터(GCC) 전국본부 첫 GCC 군포지사장등 총 아홉분을 모시고 구정연휴후 회합을 가질 예정입니다. 서울 논현동에 개설된 서울 모델하우스 업자와 경기남북도에 설치된 모델하우스 업자 두 분은 이미 내려오셔서 GCC 군포지사장과 1차 끝냈고요~~~^^ 현재 증권방은 직영으로만 운영중이고 이제 게코강남동호회(Gangnam IC)와 게코수원동호회(Suwon IC)와 게코의정부동호회(Uijeongbu IC)도 신축년 춘계에 각 동호회장님의 주도아래 활동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이런걸 전국에 243개를 세워야하는데, 근 3년만에 7개 세우고 있네요~~~ 게코(Gekko)"

"근데 말입니다... 정부의 5인이상 사적 모임이 금지되어 저와 주요 동호회장들 따로 5명, GCC 군포지사장과 네 명의 주요 지역증권방업자들 따로 5명등이고, 군포지사장이 "갈비드실래요??^^ 회드실래요??^^" 소주에 삽겹살 좋아하는 전 이학갈비 선택했고요~~~ 이미 오신 세 분은 저와 GCC 군포지사장과 이미 1차로 먹고 가셨고요~~~ 요즘 회사내 접대상황입니다~~~ 다시 5시이후 7시30분 2차모임 가는 겁니다... 이것도 10시전에 끝내야죠~~~ 게코(Gekko)"

"요즘 글로벌 동향이나 국내 정치/사회를 보면서 이 밤에 떠오르는 고사성어가 있다면 "구밀복검" 이네요~~~^^ "입에는 꿀이 있고 뱃속에는 칼을 품고 있다는뜻으로, 말로는 친한 체하나 속으로는 미워하거나 해칠 생각이 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말입니다... 주요 비대면/대면 비지니스 끝났고 집에 가 잠이나 때림니다. 두 늦둥이들 보고 아내나 챙기는게 훨 영양가 있을듯~~~^^ 퇴근합니다~~~~~ 게코(Gekko)"

"전 팰리세이드와 그랜저(이건 거의 내 차 아니고 건달 출신 운전동생 최 이혁과장차^^) 두 대 몰고요~~~^^ 아내는 모닝 몹니다... 격차가 좀 있어 GI/GPMC 사모님 대우의 아이오닉5 예약신청으로 신차를 뽑아주려고 합니다... 내년도 세째 아들 마저 낳는다는 두 늦둥이들 애엄마 말입니다... 그 서일/남일이에 이어 북일이는 아닌거 같아~~~^^ 세째는 막내딸도 상관없고요~~~^^ 얼굴도 못 본 돌아가신 시아버지의 동서남북 네 아들/손자 완성한다네요~~~^^ 참고로 제 이름은 김 동일^^ 하루일과 시작합니다..... 게코(Gekko)"

"점심먹고 여의도쪽에 전화했네요^^ 수석 제자놈이 시즌2 운영/운용시스템 정비관계로 이번주는 힘들것 같다네요~~~^^ GPMC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 부계좌 ~~~^^ GPMC 트레이딩센터도 어제부터 춘계운용(2021.3~2021.5) 운용지시는 내렸는데~~~ 그 3년 12분기 36개월 156주 두번째 장기대박계획(LMOI) 시즌2 시작하라고 말입니다….. 근데 수석 제자도 차석 제자도 이번달 3년된 군포시 지역투자동호회장들이 다 지난달 정기총회로 물갈이되어 그 동호회장및 네 개의 투자클럽(IC) 지역투자동호회원들 153명들과의 연결에 문제가 좀 있는듯요^^ 여기에 부계좌쪽도 GPMC 본전 도방 산하 서울지역 4개 분전장들과 전국 도방 20곳과 연결된 수십명 전주들 돈을 운용하고 있는 곳인데, 이곳도 각 도방들이 지난달 도방회의이후 어수선한가 보고요~~~^^ GPMC 고객센터의 이 지혜센터장은 오전내내 통화중에 아예 전화를 받지를 않아, 한가해지면 상황보고좀 듣자 했고요~~~^^ 암튼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오전/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장중이라 3월3일 오후3시 국내 축산농가들을 위해서 그 "삼겹살데이" 행사는 못 치뤘고요~~~^^ 전체계열사 전임직원들한테 구내식당이 있는 곳은 점심으로 없는 곳은 오늘 삼셥살들 먹으라고 특별지원했고요~~~^^ 원래는 내일이 정기회식인데, 5인미만 부서회식들 저녁에 진행시킨다는 GI 본사 임사팀장의 직보도 들어왔고요~~~^^ 전 주요 비대면/대면 비지니스 처리하고 집에가 두 늦둥이들 안고 아내와 조용히 먹을 겁니다~~~~~ K-진단/방역 우수국가인 대한민국은 100000명당 한 명꼴로 확진자 발생중이니 서구와는 달리 걸려 죽을 확률보다는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굶어 죽을 확률이 더 높으니 개인방역하에 마스크쓰시고 오늘 삼겹살 정도 먹어주시고요~~~^^ 오늘만큼은 이렇게 이야기하고 싶네요~~~~~ 게코(Gekko)"

"그 NAVER도 산다하지 넥슨도 노리는거 같고, 주요 플랫폼 업체들이 제도권 은행업 진출에 나선다...?? 전 올해 또 다른 대어인 카카오벵크 상장이 생각나고 있네요~~~^^ 4대은행 시가총액을 다합쳐도 이곳에 못 미칠거 같고, 4대은행 인력구조조정 본격화합니다~~~^^ 앞으로 금융권도 비대면/온라인/언택트 파고에 견디지 못하고 주요 핀테크 금융업체들이 제도권 은행/증권/보험 다 잡아먹을듯 하네요~~~~~ 게코(Gekko)"​

 

 

[오디오래빗] 현실 같은 가상공간, 일상이 된 #메타버스

#미니경제 ♪ 이어폰을 귀에 꽂으세요 !.!

[뉴스래빗 미니경제]

경제용어, 생활 경제 주요 이슈를

귀에 쏙쏙 알기 쉽게 전해드립니다.

 

 

▽▽PLAY▽▽ 오디오래빗

메타버스는 영어로 초월을 뜻하는 'meta'와 현실 세계를 뜻하는 'universe'의 합성어입니다. 단순한 가상세계를 넘어 AR과 VR등 디지털 기술을 결합해 현실감이 극대화된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합니다.

기존 가상세계가 단순히 눈으로 즐기는 공간이었다면 메타버스는 게임이나 앱 등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다른 이용자 혹은 사물과 상호작용하도록 강화된 공간이죠.

메타버스를 이용한 사례를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는데요.

청와대는 지난해 어린이날을 맞아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을 통해 어린이들이 청와대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랜선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매년 어린이날 직접 아이들을 만났던 대통령 내외는 게임 캐릭터를 통해 맞이했습니다.

방탄소년단도 다이너마이트 신곡이 나왔을 때 포트나이트 게임 속 콘서트장에서 안무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죠. 가상 공연장으로 찾아온 팬들은 자신의 아바타로 스타들과 함께 춤을 추거나 감상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두 사례의 공통점은 모두 비대면 행사라는 점인데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대면 활동이 줄어들었지만 메타버스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만나는 방법도 확산 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뉴스래빗 홈페이지와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오디오래빗 ?

뉴스래빗 산하 오디오랩 콘텐츠입니다. 정보형, 공감형, 힐링형, 브리핑형 등 주제와 독자의 상황에 맞는 소리 지향 콘텐츠를 연구개발(R&D)합니다. 뉴스래빗이 자체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한 오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뉴스래빗 모바일웹 및 PC웹에서 편하게 듣고, 손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개장후 초단기대박계획(MOAI) 실전재연습분 상황이 궁금하다고요...?? 거의 손절매성 그 셀리버리 일단 털면서 내주고 곤혹스런 어제 산 부광약품 재매집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84

[MOAI 대중형 실전재연습 50-39거래일째]D-day 한달전 홍보중... 현재 117억2332만원... 지난주 금요일부터 3만원짜리 아래 주식은 부담스러운 상황...!!!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83

 

[MOAI 대중형 실전재연습 50-39거래일째]D-day 한달전 홍보중... 현재 117억2332만원... 지난주 금요일부

"제가 지켜야할 진정한 약속은 세 번의 참여로 손에 30억원을 쥐게 해드려 다시는 푼돈에 신경쓰지 않게 하겠다는 겁니다. 경자년 대실패에서 코스닥 종목들의 그 변동성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

blog.daum.net

 

[급등락주 짚어보기] 메타버스 수혜주 선익시스템ㆍ엠게임 ‘上’

 

 

3일 국내 증시(코스피ㆍ코스닥)에서 6개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하한가는 없었다. 이날 쿠팡 관련주로 꼽히는 미래생명자원과 엔시트론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1일(현지시각) 뉴욕증권거래소는 쿠팡의 최종 공모가 산정일이 10일 예정돼 있다고 밝혔다. 쿠팡의 희망 공모가는 27~30달러로 오는 10일 공모가격이 발표되면 다음 날인 11일 뉴욕증시에 상장한다.

미래생명자원은 쿠팡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꼬리별’, '탐사'에 제조업자개발생산(ODM)으로 피부, 관절, 면역 3가지 기능성에 대한 트릿과 과립 제품을 공급하고 있어서 쿠팡 수혜주로 꼽힌다.

엔시트론은 최근 쿠팡과 네이버 쇼핑에서 쌀 매출 1위를 기록 중인 한결물산 지분을 인수하며 쿠팡 수혜주로 불린다. 엔시트론은 한결물산의 쿠팡 ‘곰곰쌀’ 벼 수매를 지원할 계획으로 알려진다.

아울러 엔시트론은 이날 인천광역시 남동구 고잔동의 토지와 건물을 110억 원에 매각한다고 밝혔다. 매각 부동산은 장부금액이 103억 원이고, 기업은행으로부터 약 70억 원을 차입해 사용하고 있다.

따라서 매각 자금으로 차입금을 상환한 뒤에도 약 40억 원의 자금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번 매각 및 차입금 상환으로 엔시트론은 사실상 무차입 경영이 가능해졌다. 엔시트론은 올해 발행한 전환사채(CB)를 제외한 금융권 차입금이 30억 원 수준에 불과하다.

메타버스(Metaverse) 수혜주인 선익시스템과 엠게임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메타버스 산업이 크게 성장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스틱스는 메타버스 시장이 올해부터 급격히 성장해 2025년 관련 매출이 2800억 달러(약 310조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메타버스란 가상·추상을 뜻하는 ‘메타’와 현실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와 합성어다.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사라진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이용자가 아바타로 가상세계에 참여하는 등 기존 가상현실(VR)보다 한 단계 진보했다.

전문가들은 4차 산업혁명의 종착점으로 메타버스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선익시스템은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구현하는 필수 장비인 마이크로 OLED 공급업체이고, 엠게임은 메타버스 최대 업체인 유니티와 플랫폼 제공 관련 마스터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하면서 관련주로 꼽히고 있다.

이 외에도 부동산 매매 및 임대사업을 하는 이스타코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기본주택 공급’ 발언으로 상한가를 기록했고, 넥슨 창업자 김정주 NXC 대표가 제주은행 인수에 나선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제주은행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하지만 NXC는 “사실무근”이라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