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그 전경련이든 대한상의등 반발하던가 말던가~~~ 집권여당과 정부당국자들에게, 비정규직과 계약직들을 보호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이니 강력하게 강행한다...!!!!!

 

수석 제자놈한테 "러시아 백신 관련주를 보고 있다고...?? 알았다아..."하는 의아해하면서도 슬쩍 스승인 난 이랬다... "난 쿠팡(Coopang) 관련주들 노리고 있다아~~~"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11

쿠팡(Coupang) 올해 나스닥 데뷔할까...?? 오전장부터보고는 있는데, 그 택배관련 포장재 관련주 대영포장부터 이곳은 쿠팡이 상장된 것도 아니고 관망중이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0449

 

쿠팡(Coupang) 올해 나스닥 데뷔할까...?? 오전장부터보고는 있는데, 그 택배관련 포장재 관련주 대

이번주부터 민족대명절 특별배송기간 설정한 택배업체들 많습니다... 제에발, 적당히들 보내시고~~~ 주요 하역 노동자들과 배송 기사님들 죽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164 ​ (2020.8.15

blog.daum.net

 

이번주부터 민족대명절 특별배송기간 설정한 택배업체들 많습니다... 제에발, 적당히들 보내시고~~~ 주요 하역 노동자들과 배송 기사님들 죽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164

(2020.8.15)이번주 개인적인 일(?)로 자체 휴가중...?? 어제는 '택배없는 날'... 오늘은 광복절에 모레는 내수 진작을 위한 임시 공휴일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132

(2020.4.22)어제 군포물류센터 화재 - 오후엔 그 게코부곡동호회(Bugok IC) 소속 2명의 정회원들 위문(?)갑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594

 

어제 군포물류센터 화재 - 오후엔 그 게코부곡동호회(Bugok IC) 소속 2명의 정회원들 위문(?)갑니다.

 혼신의 진화작업 (군포=연합뉴스)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소속 소방관들이 21일 오후 경기 군포시 소재 물류센터의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21일 오후 대규모 화재가 발생한 경기 군포시 부곡동

blog.daum.net

 

"일단 1차 민족대명절 구정 인사를 드려야겠네요~~~^^ 증권/주식(Stock)관련 5개 SNS 회원들부터요~~~^^ 구정연휴기간에 다시 기천명 주력 3개 블로그 "백만장자와 재산집사들?" 통합 인사는 있겠지만요~~~~~ 온라인은 그렇고 오프라인은 현재 이번주 구정 특별배송기간이 화요일 아침에 끝난 믈류/택배 동호회 고문(?)으로서 하역 지인들과 통화중입니다~~~^^ (주)NDN(그 빅3와 조만간 들어설 쿠팡택배등 하역터미널 운영업체), 대명(주요 물류/택배회사에서 프리터적인 삶을 사는 상하차 일용직등 대는 근로자파견업체), 대명레저(그 '삼손(Samson)의 물류/택배 동호회' LDN 회원들의 주말/휴가관련 리조트 운영)쪽인데, 이곳과는 별 관련이 없는 사안이고요~~~^^ 암튼 신축년 새해 아무리 코로나 블루시대라도 '긍정의 힘'을 잊지 마시고요~~~ 게코(Gekko)"

 

 

위는 지난주 수요일 아래는 방금전에 올린 이 글관련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어제 하루종일 쿠팡(Coopang)관련주 찾기로 국내 증시 전쟁에 아비규환이였고만 이 새벽에 군포시 산본신도시에 사는 제 자택 APT촌으로도 쿠팡맨의 배달이 오네요~~~^^ 아내가 뭘 급하게 시켰나 말입니다^^ "이 새벽에 배송을 다니시네~~~?? 고생이 많으시네요~~~" 했고, 가정부 아주머니 대신 물건받고 인난김에 주요 블로그와 SNS 관리중요^^ 아내한테 새벽 운동 나가도되냐고 묻고 싶은데, 깨우기도 그렇고 혼날꺼같아 잠을 더 자야하는지 일어나야하는지 헷갈리고 있는 중~~~ 회사내 핵심(필수) 임직원들 22.3%는 여전히 저를 포함해 재택근무중이고 완화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에 어제부터 GI/GPMC 전체 계열사 비상경영체제도 한 단계 낮추었고 현재 전체 임직원들 77.7%는 정상출근중이고요~~~^^ 참조하시고요~~~~~ 게코(Gekko)"

 

 

택배기사도 7월부터 고용보험 적용... 보험료율은 사업주와 동일...

고용보험 세부 적용 방안 의결... 골프장 캐디는 추후 적용 검토...

경영계 "사업주 보험료 부담 커... 고용시장에 부정적 영향 우려"

 

 

오는 7월부터 특수고용직(특고) 종사자인 보험설계사, 학습지교사, 택배기사를 포함한 11개 직종이 고용보험 적용 대상에 포함된다. 특고 종사자와 사업주에게는 동일한 고용보험료 분담 비율이 적용된다.

보험설계사등 11개 직종에 적용... 골프장 캐디는 일단 제외...

고용노동부는 15일 고용보험위원회에서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특고 종사자 고용보험 세부 적용 방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 방안은 고용보험 적용 대상인 특고 직종, 보험료율과 분담 비율, 보험료 산정과 부과 방식, 구직급여 수급 요건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고 종사자를 고용보험 적용 대상으로 하는 개정 고용보험법 등의 올해 7월 시행을 앞두고 구체적인 적용 방안을 정한 것이다. 노동부는 이를 토대로 시행령 등 하위 법령을 마련할 예정이다.

세부 적용 방안은 현행 산재보험 적용 대상인 14개 특고 직종 가운데 보험설계사, 신용카드·대출모집인, 학습지교사, 방문교사, 택배기사, 대여제품 방문점검원, 가전제품 배송기사, 방문 판매원, 화물차주, 건설기계 종사자, 방과후강사 등 11개 직종이 오는 7월부터 고용보험 적용 대상이 되도록 했다.

산재보험 적용 대상 가운데 플랫폼을 기반으로 일하는 퀵서비스 기사와 대리운전 기사는 플랫폼 사업주의 고용보험 관련 의무 조항이 시행되는 내년 1월부터 고용보험 적용 대상이 된다.

골프장 캐디의 경우 소득 파악 체계 구축 등의 상황을 고려해 내년 이후 고용보험 적용 시기를 검토하기로 했다.

고용보험 적용 대상인 특고도 65세 이후 노무 제공 계약을 체결한 경우 연령 제한에 걸려 적용에서 제외된다. 노무 제공 계약에 따른 월 보수가 80만원에 못 미쳐도 적용 제외 대상이다.

특고 본인과 사업주에 동일한 보험료 분담 비율 적용...

특고 종사자는 고용보험에 가입하더라도 실업급여와 출산전후급여의 혜택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실업급여 계정의 보험료만 부담한다.

보험료율은 특고 종사자 보수의 1.4%로 정해졌다. 특고 본인과 사업주가 0.7%씩 부담하게 된다. 근로자와 같이 특고도 사업주와 동일한 분담 비율이 적용되도록 한 것이다.

보험료 부담 기준인 보수는 소득세법상 사업 소득과 기타 소득에서 비과세 소득과 경비 등을 뺀 금액으로 설정했다.

신규 입직자 등 소득 확인과 보수 산정이 어려운 경우 '기준 보수'에 따라 보험료를 부과하는데 기준 보수는 133만원으로 정해졌다. 이에 따라 특고의 구직급여 하한액은 기준 보수의 60% 수준인 79만8천원이다.

보험료 상한액은 가입자 보험료 평균액의 10배 이내로 하되 구체적인 금액은 고시로 정하기로 했다. 특고의 보험료 산정은 근로자와 비슷하게 월별로 하고 해당 연도의 보수 총액을 다음 연도에 신고받아 보험료 정산을 하게 된다.

고용보험에 가입한 특고는 기준 기간 24개월 중 피보험 단위 기간이 12개월 이상이면 구직급여를 지급받을 수 있다. 특고는 소득 감소로 이직한 경우에도 구직급여 지급 대상이다.

다만 이직 직전 3개월 보수가 전년 동기보다 30% 이상 감소했거나 이직일이 속한 달의 직전 12개월 동안 전년 월평균 보수보다 30% 이상 감소한 달이 5개월 이상이어야 한다.

특고의 구직급여 하루 지급액은 이직 전 12개월 동안 보험료 산정 기준이 된 보수 총액을 해당 기간 일수로 나눈 금액의 60%이고 상한액은 근로자와 같이 6만6천원이다.

경영계 반발... "고용시장에 부정적 영향 줄 것"

고용보험위원회의 이번 결정에 대해 경영계는 반발하고 있다.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는 이날 논평에서 고용보험 적용 대상 직종을 최소화해야 한다며 "보호 필요성이 높은 일부 직종을 선별해 우선 실시한 뒤 평가 과정을 거쳐 단계적으로 확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경총은 또 특고가 자영업자의 성격이 강한 점을 고려해 보험료 분담 비율도 근로자(본인 50%, 사업주 50%)와 자영업자(본인 100%)의 중간 수준(본인 75%, 사업주 25%)으로 정하는 게 합리적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보험료 분담 비율을 동일하게 하면) 특고 종사자 관련 비즈니스 모델 자체가 흔들릴 수밖에 없고 결과적으로 고용시장에도 부정적 영향으로 귀결될 수밖에 없다"고 우려했다.

한편 고용보험위는 특고의 고용보험 적용으로 고용보험 재정 건전성이 악화할 수 있다는 지적과 관련해 일반 회계 지원을 포함한 재정 건전화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그 기본소득이라... 영화 "공조"의 극중대사로 갈음... "사실 대한민국에 좌우는 없죠... 있는 놈와 없는 자라면 모를까~~~"​​​

http://blog.daum.net/samsongeko/9927

"2001년 게코클리닉센터(GCC)를 창업할때부터 전 증권의가 사업 모토였습니다... 개인투자가들인 개미(Ant)들의 의사가 되자...로 말입니다... 아직은 미친 의사지만서리~~~^^ 위/아래 두 장의 사진은 그런 차원에서 이해하시길 바람니다..."

⚛ 오늘의 명언

 

공정함이란 남에게서 더 많은 것을 받지 않는 것이다.

– 톨스토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