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양키 코쟁이들아, 엄한 왕서방들 괴롭히지말고 서구병인 니들과 연결된 유럽과 같이 방역에 신경쓰라고 했다아~~~ 3월에 다시 강력한 2차 팬데믹(Pandemic) 온다아~~~

 

엄한 개소리하지말고 재작년 가을에 프랑스와 이탈리아에서 첫 확진자로 추정되는 환자들이 있어왔고 다른 나라들은 특히 중국은 그 고상떨던 문화재들인 프랑스와 이탈리아 관광 다녀온 이들에 의해 역유입자에 의해 퍼진 것이다... 중국이 최대의 피해자 첫 사례가 됐고 대한민국 있는 것들과 일본 쪽바리들도 그 유럽여행 엄청간다... 유럽과 미국(뭐 미국인들도 고상떨기로는 유럽과 아삼육이니 이들도 유럽 여행 다녀온 역유입자에 의한 것일수도 있겠다 싶은데, 그 최초 발병은 미국도 2019년 가을에 이미 상당히 진행되고 있었다는 것이 내 생각...)은 자체적으로 발흥한 것이고 말이다... 그 변종 바이러스조차 또 영국에서 발병하는 것을 보니 난 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서구병임을 확인하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그 확진자와 사망자 다발성으로 봐서도 우리 동양하고는 상관이 없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게지랄떨지말고 그 방역으로 더이상 전세계에 피해주지 말고 최대한 틀어막고 그 백신조차도 신흥개도국및 후진국에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게 니들이 해야할 일이다...

 

 

진정세...?? 미국도 강력한 마스크 쓰기 영향이고 유로는 강력한 봉쇄 정책, 주요 구미 선진국에서 개발된 백신접종과는 아무 상관없다... 변종나오기전에 하반구로 가면 다행~~~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79

 

진정세...?? 미국도 강력한 마스크 쓰기 영향이고 유로는 강력한 봉쇄 정책, 주요 구미 선진국에

3일 경기도 평택시 한국초저온 오성냉동물류 단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안전유통 모의훈련이 실시되고 있다. 이번 훈련은 코로나19 백신 유통과정에서 콜드체인 유지

blog.daum.net

 

스페인에서 화이자 백신접종후에도 감염에 또 9명 사망.... 엽기 서열 28900개중 1%이상 300개이상 틀려지면 새로운 변종 출현에 인간 과학으로는 감당안된다고 했다아~~~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76

그 28000여개 유전자 엽기 서열중 1% 미만만 변하는 것이 변이고 그 이상은 변종 바이러스입니다... 현재 급하게 백신접종을 서둘러야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72

또 사망... 메르스는 낙타고, 사스나 코로나19도 박쥐로 추정되는데, 반려동물들 고양이나 개에서 배양되고 있는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가 만들어지고 있다는 생각뿐 ...!!!!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44

 

또 사망... 메르스는 낙타고, 사스나 코로나19도 박쥐로 추정되는데, 반려동물들 고양이나 개에서

콩고민주공화국 국립생명의학연구소(INRB)의 장자크 무옘베 탐펌 박사. 박한오 바이오니아 대표(왼쪽에서 두 번째)가 자사 진단장비를 무옘베 박사에게 설명하고 있다. 그 'COVID-19'의 모든 것...

blog.daum.net

 

아래는 이 글과 관련된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이 사진은 작년 2월5일 사진입니다... 이 서구병인 코로나19 대창궐이후 재확산세에 현재 2차 펜데믹화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제는 중국이 옅은 갈색이고 유로와 미국은 짙은 갈색을 지나 검정 갈색화될 것이고요~~~ 신축년에도 마스크와 철저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의한 개인방역말고는 답 없다고 했네요~~~~~ 게코(Gekko)"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 미국서 열흘에 2배씩 확산 중"

정식 발행 이전 보고서 통해 공개... "가능한 한 빨리 백신 접종해야"

CDC의 '3월이면 영국 변이가 지배' 경고를 데이터로 뒷받침...

 

 

미국에서 전염성이 더 강한 것으로 알려진 영국발 변이 코로나바이러스가 급속히 번지며 약 열흘마다 2배 정도로 확산하고 있다는 연구 보고서가 7일(현지시간) 나왔다.

일간 워싱턴포스트(WP)와 CNN 방송에 따르면 이날 연구 보고서 공개 사이트 '메드아카이브'(medRxiv)에는 이날 영국발 변이 코로나바이러스(B.1.1.7)가 다음 달 말이면 미국에서 지배적으로 될 것으로 예측하는 내용이 실렸다.

메드 아카이브에는 정식 발행 이전의 의학·임상 분야 연구 결과가 실린다. 연구진은 "미국이 B.1.1.7이 급속히 지배적인 코로나바이러스 변이가 된 다른 나라와 비슷한 궤도에 올라 있음을 우리 연구는 보여준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이환율과 사망률을 최소화하기 위해 즉각적이고 결정적인 조치가 요구된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여러 대학·연구소와 게놈 연구업체 헬릭스가 공동으로 수행했다.

연구진은 영국발 변이가 이미 지난해 11월 말까지 수차례에 걸쳐 미국에 유입된 것으로 파악했다.

이 연구에서 미국 플로리다주는 이 변이의 추정 유행도가 가장 높은 주(州)가 될 것으로 예상됐다. 보고서는 코로나19 양성 검사 결과에서 영국발 변이의 유행도가 2배로 높아지는 데 걸리는 시간을 9.1일로 추정했다.

논문 공동저자인 비영리 연구소 '스크립스 리서치인스티튜트'의 크리스티안 앤더슨은 이번 연구에서 1월 말까지의 데이터를 들여다봤는데 플로리다주는 지난 1주 새 영국발 변이의 감염률이 5% 미만에서 약 10%로 상승했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영국발 변이의 위험성을 경고한 지난달 중순 무렵만 해도 이 변이는 확진 사례의 0.5%에도 못 미쳤지만, 1월 말이 되자 3.6%로 껑충 뛴 것으로 연구진은 파악했다.

보고서는 영국발 변이가 다른 코로나바이러스 종보다 35∼45% 전염성이 더 강하며, 전국적으로 9.8일마다 양성 판정 사례가 2배로 늘면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추정했다.

또다른 공동저자인 애리조나대학의 마이클 워로비는

"그것(영국발 변이)은 아주 빨리 지배적인 종이 되려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CDC는 지난달 16일 내놓은 예측 모델에서 3월이면 영국발 변이가 지배적인 종(種)으로 부상할 수 있다고 경고한 바 있다.

WP는 이번 보고서가 처음으로 CDC의 예측을 뒷받침하는 명백한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이번 연구에 데이터의 대부분을 제공한 헬릭스의 사장 겸 설립자 제임스 루는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백신 접종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보고서는 아직 동료 심사(peer review)를 거치거나 정식 발행되지는 않았다. CDC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지금까지 33개 주에서 610여명의 영국발 변이 감염자가 확인됐다. 플로리다와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많은 환자가 나왔다.

 

 

그 백신접종이 시작돼도 최소 6개월이상 전세계 확진자와 사망자는 북반부와 남반구로 돌아가면서 폭증한다... 만약 부작용으로 중단되면 내년도 경제 전면적 봉쇄말고는 답없고~~~

http://blog.daum.net/samsongeko/10338

(2020.3.20)그 코로나19/펜데믹에 18개월 비상계획 준비라... 난 계속 영화 "컨테이젼"의 주드 로 역할(?)에 충실하겠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381

 

그 코로나19/펜데믹에 18개월 비상계획 준비라... 난 계속 영화 "컨테이젼"의 주드 로 역할(?)에 충

 그 중국은 확진자/사망자 통계 정확히 제공하고... 미국은 초겨울부터의 알려진 의학적 사실 있으면 공개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271  난 이것도 의심중이다... 미국 독감과 구별(?)

blog.daum.net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남아공 변이 못 막는다"

옥스퍼드대 참여 연구 결과 경증 예방 실패...

제약사 "중증·사망은 막을 수 있다고 믿어"

 

 

이달 말 국내에 도입되는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남아프리카공화국발(發) 변이 감염 예방에 한계가 있다는 임상 시험 결과가 해외에서 나왔다. AZ 백신은 우리 정부가 연내 3,300만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백신 접종 대장정’의 마중물 격이다.

6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가 인용한 영국 옥스퍼드대와 남아공 비트바테르스란트대 공동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다국적 제약사인 AZ와 옥스퍼드대가 함께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은 남아공 변이 감염에 따른 경증 및 중등도 증상의 발현을 막지 못했다.

두 대학은 2,026명을 대상으로 1, 2상(단계) 임상 시험을 했고, 시험 참가자들의 중위 연령은 31세였다. 8일 공개될 이번 논문은 물론 한계가 뚜렷하다. 시험 규모가 작은 데다 참가자들도 너무 젊다.

AZ는 FT에 “시험 참가자 대부분이 젊고 건강한 성인이어서 중증 예방 효과는 제대로 확인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실제 사망하거나 입원해야 할 정도의 중증에 효과가 있는지는 이번 시험만으로 판단할 수 없다는 게 연구진 설명이다.

아직 논문은 전문가 심사 과정인 ‘동료평가’(Peer Review)를 거치지도 않았다. 다만 중증은 백신이 막아줄 수 있다는 게 제약사 측 믿음이다.

“특히 1, 2회차 투여 간격이 8~12주로 최적화됐을 때 우리 백신의 항체 중화 활동성이 더 심한 증상에 맞서 보여 준 다른 코로나19 백신들의 활동성과 동일하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 백신이 중증을 예방해 줄 것이라 본다”고 FT에 말했다.

지금껏 영국 변이와 달리 남아공 변이에 잘 듣는 백신은 개발되지 못한 상태다.

존슨앤드존스과 노바백스 모두 남아공에서 진행된 임상 시험 때 남아공 변이에 대한 자사 백신의 예방 효과가 좋지 않았다는 사실을 공개했고, 모더나는 효과가 제한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온 뒤 남아공 변이를 겨냥한 백신을 만들겠다고 밝힌 상태다.

옥스퍼드대와 AZ도 올해 가을까지 변이에 대처하는 차세대 백신을 생산하겠다고 3일 약속한 바 있다. 화이자ㆍ바이오엔테크는 아직 남아공 변이 대상 시험 결과를 발표하지 않았다. 한국 정부는 올 1분기에 요양 시설을 중심으로 AZ 백신을 집중 접종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