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뭐지...?? 부계좌 SK케미칼과 셀리버리는 이해되는데 주계좌쪽에 끝없는 추락중인 신풍제약외에 메드팩토를 넣는다...??

 

아래는 오후장에 올린 두 개의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국산 항체치료제밖에는 없다는 관점에서~~~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현대모비스, 현대차, 기아차를 5:3:2의 비율로 화요일 매집후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셀트리온 3인방" 5:3:2의 비율로 이곳도 화요일 3일 중폭락후 매매 관점의 -5%대에서 매집후 홀딩중~~~^^ 신축년 연초 2개월 공개로 전환중~~~^^ 게코(Gekko)"

"조만간 두 계획(Two Plan:MOI/MMOI) 주운용자로 영전해가고 두번째 장기대박계획(LMOI)은 또 다른 제자가 이 운용을 주도합니다~~~^^ 신축년 마지막 2개월은 GPMC 내부자산운용기준상 사흘보유 기준 적용 안함니다^^ 34개월 고생한 놈 2개월 풀어주려고요~~~^^ GPMC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박셀바이오, 피플바이오를 빼고 신풍제약, 메드팩토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부계좌 SK케미칼, 셀리버리를 7:3의 비율로 여전히 보유중~~~^^ 뭐지~~~??^^ GPMC 트레이딩센터 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메드팩토, 가파른 상승세로 17% 급등... 5거래일만에 상승세로...

 

 

메드팩토가 급등 중이다. 메드팩토는 21일 코스닥 시장에서 오후 2시33분 현재 전 거래일보다 17.48%(1만3900원) 상승한 9만3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메드팩토는 시간이 지날수록 가파른 상승세다.

 

 

메드팩토 "경쟁물질 임상 중단, 백토서팁에 긍정적"

 

 

메드팩토(92,000 +15.72%)는 21일 독일 머크가 'M7824'의 임상을 중단키로 했다며, 이는 백토서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란 입장을 밝혔다. M7824의 개발사는 독일 머크로 공식 명칭은 'Merck KGaA'다.

메드팩토와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키트루다의 개발사는 미국 머크사로 공식 명칭은 'Merck Sharp & Dohme'(MSD)이다. 둘은 같은 머크의 명칭을 쓰고 있지만, 전혀 다른 회사란 설명이다.

M7824는 키트루다와 비교하는 비소세포폐암 임상 3상을 진행했으나, 1차 유효성 지표에 도달할 가능성이 낮아 임상중단이 권고됐다. 이에 독일 머크는 중단을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