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냅둬라... 지들 몸뚱이갖고 마루타 실험하겠다는데 말이다...!!!!! K-방역/진단 강국 대한민국 국민들은 차분히 기다린다... 국산 신토불이 치료제부터 백신까지를 말이다~~~

 

K-방역 당국자들에게, 절대로 구미 백신에 의존해서는 안된다...!!!!! 여의치 않다면 3단계 발동해서라도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국산 치료제와 백신부터 확보하라~~~

http://blog.daum.net/samsongeko/10473

모더나/화이자등 구미 백신, 걱정안해도 된다... 조만간 변종 코로나바이러스까지 창궐하면 바로 쓰레기통에 들어갈 것이고, 남는건 "셀트리온" 항체치료제밖에는 없을 것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453

 

모더나/화이자등 구미 백신, 걱정안해도 된다... 조만간 변종 코로나바이러스까지 창궐하면 바로

그 존봉준에 코스피 3000p 돌파라..... 신축년 코스닥(KOSDAQ) 3300p와 연결된 제약/바이오(Bio)주로 코스피도 5000p까지간다아~~~ 난 동학개미 선봉장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434 ​ 셀트리온..

blog.daum.net

 

그나마 중국의 코로나19 백신은 남미에서 한 명이 하반신 마비가 온거말고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 않는가...?? 화이자 백신맞고 죽는것보다는 낫지 않는가 말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469

[재속보]이번에는 노르웨이서 백신 접종 후 사망자 속출... 화이자 백신 맞은 23명... 지난번 미국 요양원 대규모 사망도 화이자 백신일 가능성이 높을 것...!!!!!

http://blog.daum.net/samsongeko/10467

[속보]미국 한 요양원서 화이자백신(?) 접종후 대규모 사망자 발생... 포루투갈/미국의 한 간호사/의사도 접종후 사망~~~ 백신접종후 혈중 면역혈소판 급격히 감소후 사망 확인중~~~

http://blog.daum.net/samsongeko/10455

 

[속보]미국 한 요양원서 화이자백신(?) 접종후 대규모 사망자 발생... 포루투갈/미국의 한 간호사/

▲ 입원자들에게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이후부터 사망자가 발생하기 시작해 보름 만에 32명의 사망 사례가 발생한 뉴욕주 오번시의 '카먼스' 요양원. ​ 모더나/화이자등 구미 백신, 걱정안해도

blog.daum.net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집단 알레르기' 부작용에 접종 중단...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모더나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에게 집단 알레르기 부작용 사례가 발생했다. 캘리포니아주는 모더나 백신의 사용을 일시 중단했는데, 보건 전문가들은 모더나 백신 자체의 문제보다는 일부 생산 라인의 문제로 보고 있다고 18일(현지시간) AP통신이 보도했다.

이날 캘리포니아 보건 전문가들은 특정 로트(lot:동일 공정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나타내는 번호)의 모더나 백신을 맞은 사람들에게 짧은 시간 동안 다수의 부작용이 발생했다며 접종중단을 권고했다.

모더나 백신을 맞고 이상 증세를 보인 사람들은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카운티의 의료진 6명이다. 이들은 백신을 접종한 뒤 10분 만에 통증을 느끼고 심장 박동 또한 빨라졌다.

혀가 부어오르거나 감각이 없어지는 등 전형적인 알레르기 반응을 보였다.

이들이 맞은 백신은 동일 라인에서 생산돼 지난 5일~12일 동안 공급된 33만회 분량이다. 이는 캘리포니아가 받은 모더나와 화이자 코로나19 백신의 약 10%에 해당하는 수치다. 이미 캘리포니아 접종 기관 287곳에 배포된 상태다.

캘리포니아주 보건 전문가인 에리카 팬 박사는 “특정 로트의 모더나 백신이 보통 수준보다 높은 알레르기 반응이 보고됐다”면서 “주 당국, 질병통제센터(CDC)와 식품의약국(FDA), 모더나의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동일한 생산라인에서 공급된 백신 접종을 중단할 것을 권고한다”고 말했다.

모더나 측은 성명에서 “동일 로트의 백신을 투여했을 가능성이 있는 다른 접종 센터에서 유사한 사례가 보고되지 않았다”면서 백신 자체에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캘리포니아 '모더나' 접종 중단... "집단 알레르기"

 

 

◀ 앵커 ▶

미국 캘리포니아 주가 모더나 백신의 사용을 급하게 중단 시켰습니다. 일부 접종자가 집단으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건데요, 일단 모더나 제품 전체의 문제라기 보다 특정 기간, 특정 생산 라인의 문제로 보입니다. 이 남호 기잡니다.

◀ 리포트 ▶

모더나 백신을 맞고 이상 증세를 보인 사람들은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카운티의 의료진 6명입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모두 접종 직후 전형적인 알레르기 반응을 보였습니다.

[모더나 백신 부작용 경험자] "백신을 접종한 뒤 10분 만에 귀 밑에 통증이 생겼고, 심장 박동이 빨라졌습니다. 혀도 부어오르고 감각이 없어졌습니다."

보건 전문가들은 짧은 시간에 다수의 부작용이 발생했다며 접종중단을 권고했습니다. 이들이 맞은 백신은 동일 라인에서 생산돼 1월 5일에서 12일 사이 공급된 33만 회 분량으로 이미 캘리포니아 287곳에 배포돼 접종 중이었습니다.

모더나 측은 다른 지역에서는 해당 기간 생산물에 대한 부작용 사례가 보고되지 않았다며 백신에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입니다. 캘리포니아주 보건당국은 모더나 백신의 접종을 일단 중단하고 다른 제품을 접종하고 있습니다.

반면 노르웨이는 접종 이후 33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화이자 백신을 계속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노르웨이 보건당국은 사망자 대부분이 75세 이상의 고령층으로 백신과의 연관성을 찾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카밀라 스톨텐버그/노르웨이 공중보건국장] "노르웨이 요양원에서는 지금도 매일 평균 45명이 숨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망자들이 백신 때문에 사망했다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보건당국은 백신의 부작용 원인을 찾지 못한 상황에서 백신접종 중단이 더 큰 피해를 낼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고령자가 화이자 백신을 맞은 뒤 사망한 나라는 노르웨이를 포함해 포르투갈과 덴마크, 미국, 이스라엘 등 8개국이 넘습니다.

MBC뉴스 이남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