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전국 있는 것들인 건물주들에게 - 니들 건물 밀린 임대료 받아내려고 수작부리지말고 이 재명 경기도지사말대로 3차 긴급재난소득 지역화폐로 하위 80% 전국민들에게 뿌려라이~~~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 폐업 속출에, 그리고 중하위 서민들과 취약계층 비관 자살 소식들이 연일이어지고 있고요~~~ 도저히 이번주와 다음주 주식투자실전 못하겠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399

아래는 위 글속에서 언급한 제 만 52번째 생일전후일 관련 코멘트입니다...

"오늘부터 2주간 주식투자실전 없네요.. 현재 연말연시를 맞아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 폐업 속출에, 그리고 중하위 서민들과 취약계층 비관 자살 소식들이 연일이어지고 있고요~~~ 이들 한파와 함께 최악의 연말연시를 맞이하고 있음을 잊지 마시고요~~~ 경자년 꾸준히 사회적 기부와 주요 단체 후원은 계속하고 있는데, 코로나19 대창궐이후 재확산세 3차 대유행에 직접적인 봉사활동은 부실했고요.... 그래서 저도 이번주부터 한 2주간 아내의 고석문화재단(OSCF)를 통해 주변 어려운 이웃들을 도와주는 방안을 시도하고 있는 중이네요~~~ 독거노인/결식아동부터 말입니다... 재택근무후 게코아카데미(GA) 상근 여직원이 동지팥죽 드시러 나오라고해 세번째 팥죽만 먹고 있는 어제이후 정말로 목구멍으로 죽이 안 넘어가네요~~~~~ 게코(Gekko)"

=> 만 52번째 생일이였던 어제도 까마득한 후배의 여친이자 취업준비생이였던 얼굴도 아는 2030 한 여자의 비관 자살 소식을 듣고 하루종일 우울한 생일이였고요~~~

 

 

문대통령과 현정권 참 일 어렵게들 하신다~~~ 기본적 복지 국가 완성하면 이런 논란도 없을 것을~~~ 이 재명 경기도지사님도 제 3개 블로그(Blog) 애독자(오늘 아침에는 어제 문대통령님의 언급을 생각하면서 이 양반도 비서들을 통해 제 주요 글들을 통해 민심을 파악하는 열독자라는 생각이 얼핏 들고 있는 중^^)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324

정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수도권 2단계 발동 - 저희 GI/GPMC 전계열사도 하루전인 오늘 자정부로 1단계(1개월) 비상경영체계로 돌입합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302

 

정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수도권 2단계 발동 - 저희 GI/GPMC 전계열사도 하루전인 오늘 자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로 서울·경기 지역 사회적 거리 두기 1.5단계 상향 조정 후 첫 주말을 맞은 22일 낮 서울 강남구 강남역 주변이 한산하다(왼쪽), 하지만 이 곳은 밤이

blog.daum.net

 

3차?? 두 늦둥이들도 아내도 자는 이 밤에 이 글을 올리려고 들어왔다... 난 매월 30만원씩 최소 6개월이상 전국민(?)들에게 지급해야한다고 경자년내내 주장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300

(2020.9.27)이 재명 경기도지사... 암튼 나랑 코드가 비슷한 양반인데, 대선출마 예정자인 이 양반에 대한 생각을 장고에 장고중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177

아래는 위 글속에서 언급한 제 코멘트입니다...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 게코클리닉센터(GCC) 전국본부 추진 사업단은 게코인터내셔널(GI) 본사내에 있고 현재 자금만 운용중인 두 연합회/전국본부 건물 매입부터 본격적인 추진은 3년 준비과정에 경자년 코로나19 대창궐이후 재확산에 전격 중지되었고 말입니다. 이 두 비영리단체/법인의 사업 이념과 목적에 맞는 관련 단체/인물들과의 인적/물적 네트워크만 구축중이네요~~~^^ 이 재명 경기도지사라~~~~~ 이 민족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간만에 푸우욱 잔 일요일 아침에 국내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 보호에 집권당의 시원치않은 정책보다는 실질적이고 현실적이며 72년 사채동결조치를 취했던 그 누구처럼 될 가능성이 높은 진보쪽의 독재형 정치가 한 명의 근황을 가까운 미래(Near Future) NICA 회장 내정자가 지켜봅니다. 누군가를 강력하게 밀면서 후원하고 정치적 연결고리를 만들어야하니 말입니다... 두 늦둥이들 모유부터 이유식까지 아침 먹이고 있는 아내가 아침 먹자네요~~~^^ 게코(Gekko)"

(2020.9.6)게코(Gekko)의 논평 - 그 이 재명 경기도지사의 우국충정의 페이스북 글에 대하여... 집권당은 내년 보궐선거와 내후년 대선에서 평가받는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148

아래는 위 글속에서 언급한 제 코멘트입니다...

"전 총리께서도 제 3개 블로그 "백만장자와 재산집사들?" 열독자이신가요~~~^^ 제 주고객들을 살리는데 초점을 맞춘 이 낙연 대표에게 일단 제 말을 들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그러나 기본적으로 국내 내수 경기를 살리고 소비를 진작시키자는 의미에서는 이 재명 경기도지사의 전국민 지급이 맞는 이야기입니다. 주요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인 지난달 GPMC 전국 도방 산하 전주들을 만났을때도 그렇고, 77.7%가 이들인 군포시 산하 네 개의 지역증권방 소속 지역투자동호회원들 147명들의 생각도, 반정도가 이들인 어제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자 17명들의 의견도 "정부에서 코로나19로 반년간 손해본 것을 전액 주지않는이상, 선별적 지급보다는 현금이 아닌 지역화폐라 강제로 쓰지않을수밖에 없는 전국민 지급이 한 3개월이라도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을 진정으로 살리는 길입니다."라는 말은 말입니다. 오늘 정부의 추석전 지급과 그 대상을 확정시킬 모양이네요~~~ 지난달부터 의견이 반으로 갈린 이 문제를 말입니다. 강성 진보주의자인 제 의견은 아시죠~~~^^ 없는 자들과 중하위층내지 서민들 비관자살과 폐업속출 본격화되기전에 전 1회성 행사가 아니고 이번달부터 2021년2월까지 반년간 매달 지급해야한다는 것이고, 코로나 사태가 백신개발/전국민 투약으로 종식될때까지는 최소 구정/추석등 연회 2번 반년마다 시행되어야한다는 것이고 그 재원도 국채는 반대하며 있는 것들 부자 증세 강화하고 실효세율 10%도 안되는 재벌 대기업 법인세 40%로 대폭인상후 조달해야 한다는 것을~~~^^ 전 총리가 말하는 어설픈 대형쇼핑몰 포함 의무휴업이야기는 의미없고 그 유통대기업들은 아예 국유화해 전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에게 선별적으로 국민주로 나눠줘야 한다는 입장이고~~~ 게코(Gekko)"

 

 

그 외국인이 대형주 위주로 8주 연속 매도세인데, 기관/연기금은 도움도 안되고... 동학개미들이여, 내 NICA는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482

 

그 동학개미운동 연원들... 시골의사님과 함께 조만간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 자매기관이자 고문으로 모시고 싶은 분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544

그 동학개미들이여, 126년전 혁명은 미완이다...!!!!! 반외세로 그들을 몰아내자... 우리 증시는 우리가 평가하며 내가 그 선봉장이 되겠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694

 

그 동학개미들이여, 126년전 혁명은 미완이다...!!!!! 반외세로 그들을 몰아내자... 우리 증시는 우

 B.S - 앞으로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중(공휴일 포함)/주말 유튜브 인터넷 증권방송 본격화 준비에 의한 주말 부재중인 관계로 게코(Gekko)님의 주요 글 주말분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

blog.daum.net

 

아래는 지난달 11월21일(토)에 주요 5개(?) SNS에 올린 세 개의 코멘트입니다...

""이 아침에 생각나는 말... 1970년대 말 중국의 개혁과 개방을 주장하던 덩샤오핑이 펼친 경제 정책. 검은 고양이든 흰 고양이든 고양이는 쥐만 잘 잡으면 되듯이, 자본주의든 공산주의든 상관없이 중국 인민을 잘살게 하면 그것이 진정한 경제정책이라는 등소평의 백묘흑묘론[白猫黑猫論]입니다. 게코(Gekko)" 어느 글에 단 댓글인데, 영화 OST는 "라스트 사무라이" 들으면서 주간장 마감중인데... 이 주말 보고 싶은 영화는 "검객"이네요~~~~~"

"그룹 정기 단체회식장도 못가본지 반년이 다 돼가고만, 다시 주간미팅이 있는 토요일인데 제가 수도권이외에 지방 민심/경기/동향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통로중의 하나였던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이용자 17명과의 주간회동도 전격 중지중~~~^^ 다시 비대면 영상회의로 대체했고 이번주는 제 주소득이자 사업소득처인 주과외비 납부없이 다음주 추계운용 종료 통보와 동계에 예비지인으로 들어오실 세 분의 소개등 주간 투자전략및 전술전개 토론보다는 마감 분위기였네요~~~~~ 모든걸 다시 집에서 처리해야하는 비대면 상황으로 접어드네요~~~^^"

"난 매월 30만원씩 최소 6개월이상 전국민에게 지급해야 이 코로나19 대창궐이후 재확산에 2차 팬데믹으로 연결되고 있는 전염병 시대에 진정한 경기대책이 될수 있다고 경자년내내 주장해왔다... 이 재명 경기도지사보다 더 과격한 정통 진보주의자로서 말이다. 그 의료보험기준 상위소득 20%를 제외시키고 전국민 80%를 위해서 있는 것들인 전국 건물주들에 대한 대대적인 사정과 1972년 사채동결에 준하는 임대료 상승제한과 강제 인하를 포함하고 실효세율 15%도 안되는 재벌 대기업 법인세 대폭 인상과 주요 불로/탈법 소득을 원천봉쇄하는 진정한 진보 개혁이 필요하다고도 했고~~~ 다시 3차 긴급재난소득 이야기가 벌써 나온다..?? 2차는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을 살린게 아니고 그 임대료를 못받고 있던 있는 것들을 살린 것이지 이건 민생대책도 아니였고 말이다... 주말만되면 전국 주요 로또(Lotto) 가판대에 가보시라~~~ 꼭 실업수당 타러온 실업자들처럼 수많은 중산충및 서민들의 우울한 얼굴들을 보시게 될 것이다. 특히 어설픈 중도노선을 펼치고 재벌/있는 것들 눈치보는 집권여당 관계자들은 단체관람하시고~~~~~ 게코(Gekko)"

 

 

재난지원금 선별 지급 택한 KDI "피해계층 소득 지원 집중해야"

[재난지원금 효과분석]

"가구소득 지원, 피해 회복 한계"

"매출 피해 큰 대면서비스업, 긴급재난지원금 효과 미미"

"직접피해 정도 맞춰 지원해야... 사전 자료수집·분석 필요"

 

 

코로나19 3차 확산으로 경제 피해 우려가 커지자 정부가 추가 재난지원금 지급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치권 일부에서는 전국민 보편적 지급 방안을 주장하고 있지만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은 피해 계층을 직접 지원해야 한다는 정부의 손을 들었다. 다만 소득분위 같은 간접 기준보다는 직접 피해 정도를 면밀히 파악해 맞춤형 지원을 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KDI는 23일 ‘1차 긴급재난지원금 정책의 효과와 시사점’ 보고서에서 앞으로 지급할 재난지원금과 관련해 피해 업종 종사자에 대한 직접 소득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코로나19가 확산하는 상황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통한 가구 소득 보전만으로는 피해가 큰 여행업·대면서비스업 등의 매출 확대에는 한계가 있다는 게 KDI 판단이다.

KDI 조사에 따르면 전국민 대상으로 지원한 1차 긴급재난지원금(4인가구 기준 100만원)은 지급 후 업종별로 매출 차이가 컸다. 식료품과 편의점 등 필수 소비재의 경우 코로나19 확산 시기 전년동기대비 더 높은 매출 수준을 유지했고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이후에는 매출이 더욱 크게 늘었다.

반면 대면접촉이 요구되는 여행·사우나 업종은 코로나19 확산 직후 매출이 크게 줄어 피해가 컸지만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이후에도 지난해 같은기간 매출 수준을 크게 밑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 윤해 KDI 연구위원은

“피해가 큰 대면서비스업은 긴급재난지원금 효과가 미미했다”며 “감염 위험이 있는 상황에서 해당 업종의 소비활성화 정책은 방역 정책과 상충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피해가 큰 대면서비스업의 소비 활성화 대책이 큰 효과를 내지 못한 셈이다.

그간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일부 정치권에서는 3차 재난지원금의 전국민 보편적 지급을 주장하고 있다. KDI는 보편적 지급을 통한 소비 활성화 대책이 피해업종 매출 증대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음을 볼 때 직접 소득 지원을 하는 방안이 더 효율적이라고 평가한 것이다.

또 피해 계층인 영세자영업자·특수고용직·무급휴직자 등에게 지급한 1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이나 2차 긴급재난지원금이 1차 긴급재난지원금 한계를 일부 보완했음을 감안하면 피해자 선별 지원이 타당하다는 판단이다.

피해 계층을 지원할 때는 기존 소득분위 같은 간접 기준보다 코로나19 직접 피해 정도에 맞춰 소득 지원을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KDI는 권고했다.

오 연구위원은 “향후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긴급재난지원금을 다시 지급해야 할 상황에 대비해야 한다”며 “경제주체별 피해 규모 자료를 사전에 수집·분석해 피해계층을 신속하고 정밀하게 식별·지원할 시스템을 구축하는 노력을 지속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이 보수 우익 꼴통들과 토착 왜구적 발언들을 일삼는 "~~(삐이이)~~"들은 한 술 더 뜨네~~~ 현실적이고 그 합리적 대안이나 비판없으면 주둥이 처 닫으라고 했다아~~~~~

http://blog.daum.net/samsongeko/10384

 

이 보수 우익 꼴통들과 토착 왜구적 발언들을 일삼는 "~~(삐이이)~~"들은 한 술 더 뜨네~~~ 현실적

(2020.8.20)보수 우익 꼴통들아, 그 광주안와도 되니깐이... 또라이 전 광훈이좀 어떻게 해봐야~~~ http://blog.daum.net/samsongeko/10139 ​ (2020.6.25)보수 우익 꼴통 교수들, 주요 있는 자들과 재벌 대기업..

blog.daum.net

 

1차 재난지원금 4조 원 매출↑... "소상공인 효과 크지만 한계도"

 

 

[앵커]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를 살리기 위해 정부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긴급 재난 지원금을 지급했죠. 이 재난 지원금이 소비 진작에 영향을 줬고, 특히 전통시장이나 소상공인의 매출 증가에 효과가 있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다만, 여행이나 목욕탕처럼 피해가 심각한 대면 서비스업에서는 한계를 드러냈습니다. 이 승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지난 5월 지급된 코로나19 1차 긴급재난지원금은 14조 2천억 원. KDI는 이 가운데 30%, 4조 원 정도가 직접적인 소비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 덕에 올 2분기 실질 총생산이 3% 넘게 감소하는 가운데서도 민간 소비는 1.5% 증가했다며, 해외 사례와 비교해도 낮지 않은 효과라고 진단했습니다.

직접 소비로 이어지지 않은 나머지 재난 지원금은 부채 상환 등에 쓰인 걸로 KDI는 추정했습니다.

[김 미루/KDI 연구위원 : “가계에서 채무를 상환하는 데 쓰였을 수도 있고요. 혹은 저축을 통해서 미래의 소비로 이어질 수 있는 부분...”]

재난지원금 지급 전후를 비교하면 의류나 잡화 같은 준내구재의 소비가 10.8%p로 가장 많이 늘었고, 식료품 같은 필수재의 소비도 8%p 증가했습니다. 특히 소규모 사업장의 효과가 더 컸는데, 3억 이하 사업장은 7.3%, 전통시장은 15% 넘게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체감 경기도 5월 들어 큰 폭으로 개선됐습니다. 다만, 음식점이나 여행, 사우나처럼 큰 피해를 입은 대면 서비스업에는 재난 지원금의 효과가 한계를 나타냈습니다. 여행업의 경우 -61%에서 -55%로, 목욕업은 -26%에서 -21%로 매출 증가 효과가 크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KDI는 매출 감소가 심각한 업종은 종사자에 대한 직접적인 소득 지원을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코로나19 확산세가 약했던 지역은 소비 위축이 없었다며, 소득 수준에 따른 일괄적인 지급보다는 피해 정도에 맞는 맞춤형 지급으로 재난지원금을 운영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KBS 뉴스 이 승훈입니다.

 

 

그 기본소득이라... 영화 "공조"의 극중대사로 갈음... "사실 대한민국에 좌우는 없죠... 있는 자와 없는 자라면 모를까~~~"​​​

http://blog.daum.net/samsongeko/9927

⚛ 오늘의 명언

 

공정함이란 남에게서 더 많은 것을 받지 않는 것이다.

– 톨스토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