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KOSDAQ 900p 돌파 - 치료제나 백신만 국산꺼로 차분히 검증하면서 개발된다면 내년도 다시한번 코스닥이 글로벌 증시 1위 상승률을 기록하면서 코스피도 같이 끌어올림니다...

 

"전 이렇게 주장합니다... 코스피 콘택트/수출주가 주요국 경제 재봉쇄로 급락해도 코스닥 제약/바이오(Bio)주는 살아남으며, 그 백신/치료제가 신토불이 국산꺼로 개발되면 코스닥 2000년도 닷컴 버블때의 역사적 최고치 2900p를 돌파하여 3300p까지 가고요... 그 제약/바이오로 연결된 코스피도 제약업종때문에 5000p에 육박하는 상승세 기록한다고 말입니다... 그때는 역으로 셀트리온이 두 아우들인 코스닥 "셀트리온 2인방"을 코스피로 데려가는 일은 없고 합병은 하더래도 다시 코스닥으로 올 가능성도 있다고 말입니다... 전 코스피에 있는 주요 21세기형 첨단 산업/기업들이 코스닥으로 와야한다고 생각하는 증권계에서도 진보 개혁을 주장하는 인물입니다... 이건 코스피가 나스닥인지 다우인지 구분도 안되고~~~ 그 삼전조차도 코스닥으로 와야죠....!!!!! 그 동학개미들에게 이야기합니다... 뭐 투자수익률상 재미도 없는 삼전사봤자 외국인/기관 똥닦는 일밖에는 안되는 것이니 이곳 코스피 들어갈 주식투자실전 자금있으면 주가꿈비율(PDR)이 충분한 코스닥에 다 쏟아부었으면 경자년 코스닥 이미 3000p 갔습니다... 그럼 코스피가 올해 동학개미가 없었다면 1000p 언저리에서 있었을까요....?? 아님니다... 있는 것들과 재벌 대기업 보호하느라고 연기금부터 기관/외국인 일찍 들어왔습니다... 이것들이 위험할때는 내동 국내 개인투자가들인 개미들한테 의존하더니 이제서야 백신나오고 좀 안전해지니깐 사는거 아님니까...!!!!! 전 올해 동학개미들이 코스피 외면하고 코스닥에만 들어왔으면 이미 코스닥 3000p에 코스피도 5000p 육박했을 것이라고 단언합니다... 게코(Gekko)"

 

 

아래는 이번주 주요 5개 SNS에 올린 또 다른 코멘트들입니다...

 

 

"출근하기전에 새벽 유산소 운동좀 했으면 좋으련만 코로나19에 추운 동절기에 지병인 기저질환에 아내가 극구 반대라 잊고산지 오래네요~~~^^ 요즘 다시 재택근무라 집에 홈트레이닝 기구설치해주어 운동도 비대면으로 해결중이네요~~~^^ 하루일과 시작합니다... 게코(Gekko)"

"산본중심상가내 산본아지트에서 주요 비대면 비지니스 처리하고 이제서야 퇴근하네요~~~^^ 날도 춥고 소주 생각은 나는데, 군고구마/군밤이나 사갖고 들어가고 싶은 저녁이네요~~~~~ 아내한테 물었더니 몸만 잘 챙겨서 들어오라네요~~~^^ 게코(Gekko)"

"산본중심상가내 산본아지트에서 퇴근에 집도착해 건달출신 운전동생 최과장 사택으로 보내고 다시 군포시 금정역 방향으로 200m 걸어가 군고구마/군밤 파는데를 갔는데, 이곳에도 없어 그냥 집으로 왔네요~~~^^ 산본중심상가내에 계시는 자주 애용하는 잘 아는 사장님은 야간에나 하시는지라 어제 나오셨는지 모르겠고, 그나마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25 시행에 2030 세대들이 돌아다니질 않을테니 그 장사도 이 겨울에 안하실듯 하고요~~~ 요즘 편의점에서도 호빵보다는 군고구마가 더 잘 팔림니다... 어제 퇴근해 현관문앞에서 작은 놈 안고 아내왈 "오빠, 없지~~~??" 그래서 "응" 그랬네요~~~^^ 하루일과 시작합니다... 게코(Gekko)"

"전 페이스북 사용하고 싶지 않은데, GI/GPMC 인바운드/아웃바운드 주요 투자 지인들과 고객들 요청에 어쩔수없이 다시 들어왔네요~~~^^ 다시 보죠... 이들의 자의적이고 편파적인 해석에 의한 개인들 표현의 자유와 권리가 얼마나 훼손되는지 말입니다... 거의 50일만에 페이스북 활동을 재개합니다. 그 동학개미 선봉장으로 돌아온 게코(Gekko)"

"어제 늦게까지 매년 신년전 연말연시만 되면 구정전까지 장고때리면서 보는 서진통상의 그 “삼국연의” 드라마(총 84편 편당 40분짜리^^) 첫편부터 봤고요~~~^^ 코로나19 대창궐이후 글로벌은 2차 팬데믹으로 국내는 3차 대유행중이지만 올해도 시작했습니다. 오늘 하루일과 시작합니다~~~ 게코(Gekko)"

"내년도에 다시 같이 느끼는 10명+주계좌관리인,보조분석가 12명들과 천만원대로 120억원을 만드는 세 번(2021년 춘삼월에 MOAI 대중형 첫번째 재도전 60만원을 6억원으로, 두번째 100만원을 10억원으로, 세번째 300만원을 30억원으로 만드는 세번의 검증을 이야기... 한번도 운이고 두번도 운이며 세번정도 그 +100000%가 이론적으로 검증돼야 제 변동성 로직 프로그램 제 가슴속에 특허 출헌하고 저 이 바닥 뜰수 있거든요^^ 다시는 대박이야기 안한다는 이야기... 인생에서 대박을 이야기하면서 살거나 로또를 매주 산다면 그것 자체로 정상적인 인생 아닌것이고요... 그 이후로는 인터넷 증권교육사업에 올인) 의 대장정만 생각하시고요~~~ 내 갑자 주머니에 30억원 넣어주지 않는한 이 독기 안 풀림니다~~~~~ 게코(Gekko)" 어느 글에 넣은 코멘트인데, 그 전쟁 시작하기전에 든든히 아침부터 먹죠~~~ 게코(Gekko)"

"미치겠다^^ 진짜로~~~ 점심먹고 산본중심상가내 산본아지트로 오전장 재택근무 마감하고 출타합니다~~~~~ 게코(Gekko)"

"게코산본동호회장님이 대림아파트에 살고요~~~ 그 동호회 아지트인 지역증권방 게코산본투자클럽(Sanbon IC) 직영 증권방업자 형님도 한양아파트에 삼니다. 어제 군포시 산본신도시에서 대형화재가 발생해 4명이 죽고 총 11명 사상자가 발생해 그렇지않아도 관내 코로나19 다발에 우울한데, 침통한 상황이네요~~~ 저희 집도 아파트지만 아무튼 저희 가족도 가까운 시일내에 단독주택이나 빌라촌으로 가고 싶다는 생각이 점심후 일고 있는 중~~~ 이 화재에 아파트는 아니라는 생각이 늘상 있었네요~~~~~ 게코(Gekko)"

"아는 여동생(?) 큰 놈이 오늘 수능일이라 어제 셋이서 같이 저녁먹고 용돈도 듬뿍주고요~~~ 자정이 다돼 들어와 잤네요~~~ 두 늦둥이들 재우고 있던 아내가 현관문에서 그러네요~~~~~ "오빠, 잘 만나고 왔어요~~~??" 저 아무 말없이 씻고 잤습니다... 하루 일과 시작합니다... 증시 개장 10시부터라, 여유 있습니다... 게코(Gekko)"

"어이가 없네~~~ 2차전지 관련주 엠에스오토텍이 이제서야 튀어오르네~~~ 마치 내가 노리고 있었다는 것을 알았다는듯이 말입니다.... 예전 동네에 있는 두더쥐 방망이 게임(Game)들 아시는지... 요즘 코스닥(KOSDAQ) 주요 테마 급등주들을 보면서 오늘 점심먹기전에 드는 생각은 딱 이거네요~~~~~ 오늘 장사는 넵튠으로 끝냈고요^^ 조선놈은 밥심이니 밥이나 먹죠~~~^^ 게코(Gekko)"

 

 

역사적 최고치 코스닥 3000p도 그 바이오(Bio)로 연결되어 있는 코스피 5000p도 내년도 국산 치료제부터 백신때문에 이루어진다고 예언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334

월가 반장을 보느니 이 글이나 올리는 것이 헐(?) 유익...!!! 탐욕때문에 그 변이에 의한 변종 출현 가능성을 전세계인들이 부정하는 국면이라는 것만 분명히 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326

 

그 아스트라제네카가 개발중인 백신에 대한 의구심이 일고 있는 중이다...!!!!! 내 볼때는 현재 변이중인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으로 봤을때 화이자/모더나꺼도 위험...!!!!!

http://blog.daum.net/samsongeko/10323

 

그 아스트라제네카가 개발중인 백신에 대한 의구심이 일고 있는 중이다...!!!!! 내 볼때는 현재 변

K-바이오의 더딘 백신개발이 정상인거고, 구미의 백신 조기승인들이 비정상인것만 분명히 한다... 만약 서두르다 부작용 대거 발생된다면 글로벌 경제/금융에 치명타된다...!!!!! http://blog.daum.net/s

blog.daum.net

 

코로나19 백신/치료제 - 빌게이츠가 뭣 좀 아네...!!!!! 그 K-Bio가 늦은거 같지...?? 조만간 300만원짜리 주식나온다고 했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113

 

코로나19 백신/치료제 - 빌게이츠가 뭣 좀 아네...!!!!! 그 K-Bio가 늦은거 같지...?? 조만간 300만원짜

그래 좋다...!!!!! 그 반도체를 제끼고 K-Bio 한국 경제/산업/금융의 새로운 부흥만 일으킨다면 코스피면 어떻고 코스닥(KOSDAQ)이면 어떠리~~~~~ http://blog.daum.net/samsongeko/10103 [필독]지난주 코스닥(KO..

blog.daum.net

 

제넥신 이어 SK바이오도 임상... 속도 내는 韓 코로나 백신 개발...

올 연말 4社 임상 진입 전망...

안전성 확보 등 차별화에 주력...

 

 

국내 바이오기업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연말이면 백신 임상에 진입한 국내 기업이 네 곳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해외보다 개발 속도는 느리지만 안전성을 충분히 확보하거나 새 방식으로 백신을 개발해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2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단백질 재조합 백신으로 개발 중인 ‘NBP2001’의 임상 1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 지난 6월 임상 1·2a상 계획을 승인받은 제넥신에 이어 국내 기업 중 두 번째 임상 진입이다. 진원생명과학, 셀리드도 식약처의 임상 허가를 기다리고 있다.

단백질 재조합 백신은 바이러스 단백질을 본뜬 항원 단백질을 사용한다. 이 항원 단백질이 체내에 들어가면 면역세포를 자극해 면역반응을 유도하는 원리다. 면역세포는 이 항원 단백질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비슷한 모양의 코로나바이러스 단백질을 공격할 수 있게 된다.

항원 단백질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이 이미 축적돼 있어 안전성이 높은 백신으로 평가받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영장류 시험에서 코로나19 완치자보다 10배 많은 중화항체를 생성해내는 효과를 확인했다.

DNA 백신을 개발 중인 제넥신은 임상 1상에서 이미 두 차례에 걸친 투약을 마쳤다. DNA 백신은 항원 단백질을 만들 수 있는 DNA를 주입해 면역 반응을 유도한다. 단백질 재조합 백신이 항원 단백질을 직접 주사하는 방식이라면 DNA 백신은 이 항원을 체내에서 만들어낸다는 차이가 있다.

제넥신은 자료 분석을 거쳐 늦어도 다음달 임상 2상에 진입할 계획이다.

진원생명과학도 DNA 백신으로 식약처의 승인이 나면 임상 1·2a상에 들어갈 예정이다. DNA 백신은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 모더나가 개발 중인 RNA 백신처럼 새로운 종류의 백신으로 분류된다.

영하 20~70도의 초저온에서 보관하는 RNA 백신과 달리 영상 4도 이상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하지만 투여 방법이 까다롭다.

백신 속 DNA가 세포막을 뚫고 세포핵 안으로 들어가야 효과가 나기 때문이다. 세포막을 일시적으로 뚫기 위해 접종 부위에 전기 충격을 가하는데 통증이 상당하다. 게다가 전기천공기는 수천만원대로 비싸다.

국내 DNA 백신 개발 기업들은 새 접종 방식을 코로나19 임상에 적용했다. 제넥신은 바늘 대신 초속 200m 이상 속도로 약물을 분사하는 제트주사기를 사용한다. 전기천공기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통증도 작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진원생명과학도 전기 자극 대신 물리적 자극으로 약물을 투여하는 방식을 임상에 적용할 예정이다. 진원생명과학 관계자는 “통증과 접종 시간을 줄인 방식으로 임상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