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K-방역 주역 제약/바이오(Bio)업계 종사자들이여... 이렇게 주도권 내줄 생각인가...?? 내 그간의 코로나19관련 주장이 맞음을 증명할수 있는 한 방이 필요하다고오~~~~~

 

코로나19 백신/치료제 - 빌게이츠가 뭣 좀 아네...!!!!! 그 K-Bio가 늦은거 같지...?? 조만간 300만원짜리 주식나온다고 했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113

온갖 정보 은폐에 발병 지연 전술에 중국을 원흉으로 취급하더니 그 제약/바이오 산업을 업할 수 있었던 기여코 백신/치료제 시장 주도권을 틀어쥐네요~~~

http://blog.daum.net/samsongeko/10086

그 미중에서 게지랄들을 떠는데, 이 백신/치료제 개발 헤게모니 전쟁에서의 주도권 승자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838

 

코로나19/21관련 그 백신이든 치료제든 이곳은 국제적인 헤게모니 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중이고~~~

http://blog.daum.net/samsongeko/9763

 

코로나19/21관련 그 백신이든 치료제든 이곳은 국제적인 헤게모니 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중이고~~

 그 모더나에 월가 급등...?? 바이오전문가로서 말한다... 그렇게 쉽게 백신이 개발될꺼 같으면 450만명 확진에 30만명이상이 죽지 않았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747  그 모더나는 말이.

blog.daum.net

 

그 중국은 확진자/사망자 통계 정확히 제공하고... 미국은 초겨울부터의 알려진 의학적 사실 있으면 공개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271

 

난 이것도 의심중이다... 미국 독감과 구별(?)안되는 "코로나19" 확진 폭증 우려에 지연전략(?)을 쓰고 있다는 생각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281

 

그 코로나19/펜데믹에 18개월 비상계획 준비라... 난 계속 영화 "컨테이젼"의 주드 로 역할(?)에 충실하겠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381

 

거의 없던 코로나19 확진자가 최근에 다 터진다...??? 작년 초겨울 미국 독감때부터 이미 꾸준히 있어왔다는 것이 내 생각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391

 

오늘 코로나19 관련주 폭락 - 작년 초겨울부터 그 미국 독감에서 변이된게 분명하고 미국은 뭔가를 숨기고 있다는 생각뿐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461

 

오늘 코로나19 관련주 폭락 - 작년 초겨울부터 그 미국 독감에서 변이된게 분명하고 미국은 뭔가

 그 중국은 확진자/사망자 통계 정확히 제공하고... 미국은 초겨울부터의 알려진 의학적 사실 있으면 공개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271  난 이것도 의심중이다... 미국 독감과 구별(?)

blog.daum.net

 

냉동보관 필요 없는 모더나 백신... 효과·안전성 기대 높였다...

화이자 이어 모더나도 '백신 낭보'

화이자, 영하 70도 초저온 보관해야 하지만

모더나는 영상 2.2∼7.8도서도 30일 보관

최종 임상시험에 참여한 3만여명 분석

호게 회장 “두 회사 비슷한 결과 안심”

 

 

코로나19 사태를 종식시킬 수 있는 ‘백신 낭보’가 일주일 사이 잇따라 나왔다. AP통신 등은 미국 제약사 모더나가 16일(현지시간)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후보 물질이 임상시험에서 94.5%의 효과를 보였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모더나는 이번 결과가 최종 임상시험에 참여한 3만여명을 대상으로 분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티븐 호게 모더나 회장은 이날 이번 시험 결과에 대해 “정말 중요한 이정표”라며

“결과대로라면 백신이 코로나19 대유행을 막을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질 수 있게 된다. 우리는 다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모더나의 이번 발표는

앞서 지난 9일 화이자가 독일 바이오엔테크와 함께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효과가 90%라고 발표한 데 이어 또다시 나온 희소식이다. 호게 회장은 “무엇보다 다른 두 회사가 비슷한 결과를 얻었다는 사실이 가장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모더나의 백신은 화이자와 같은 ‘메신저 리보핵산’(mRNA·전령RNA) 방식으로 개발됐으나, 화이자 백신과 달리 일반 냉장고에서도 보관할 수 있어 훨씬 더 보급이 쉬울 전망이다.

화이자 백신은 영하 70도의 초저온에서 보관해야 하는 반면,

모더나 백신은 일반 가정용 또는 의료용 냉장고의 표준 온도인 영상 2.2∼7.8도에서 최대 30일간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영하 20도에서는 최대 6개월까지도 보관 가능하다고 모더나 측은 설명했다.

모더나는 미 식품의약국(FDA)에 긴급 사용 승인을 신청할 예정으로, FDA의 승인을 받으면 연말까지 미국에 약 2000만개 분량을, 내년에는 최소 5억개 이상 분량을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서 화이자는 올해 말 1500만~2000만명에게 접종할 분량을 제조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화이자와 마찬가지로 모더나 백신에 대해서도 신중론이 제기된다.

AP는 “모더나 백신도 실제 효과가 얼마나 지속될지 여부 등이 여전히 확인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화이자와 코로나19 백신을 개발 중인 독일 바이오엔테크 우구르 사힌 최고경영자(CEO)는 15일 BBC와의 인터뷰에서 “백신의 보급으로 사람 간 전염률이 50%까지 떨어질 것”이라며

“이 정도만으로도 코로나19 대유행 확산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고 이 건희 회장에 대한 명복...?? 이 양반의 10년전 투자를 인정하며 난 그 삼바의 GI/GPMC 거래제한/금지 해제로 갈음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237

 

그래 좋다...!!!!! 그 반도체를 제끼고 K-Bio 한국 경제/산업/금융의 새로운 부흥만 일으킨다면 코스피면 어떻고 코스닥(KOSDAQ)이면 어떠리~~~~~

http://blog.daum.net/samsongeko/10103

 

[필독]지난주 코스닥(KOSDAQ) 바이오(Bio) 광풍의 진정한 수혜주들입니다... SK케미칼과 SK디스커버리~~~ 그 SK바이오팜도 있네~~~ 근데 다 코스피네.....

http://blog.daum.net/samsongeko/10102

 

제자놈이 머믓거리던 KOSDAQ 스승님 글 올려진후 800p 돌파이야기 듣고 이랬네요~~~ "내 기여코 코스닥만 9부능선도, 1000p도 코스피 짓밟고 간다고 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097

 

그 동학개미들이여... 삼전 해바라기 소부장보다는 조만간 3백만원짜리 나올 주요 바이오(Bio) 종목들에 집중하라고 했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524

 

​ [필독]국내 제약/바이오산업 현실 - 기초과학/연구도, 그 인력도 부족하다... 그래도 기술수출에 의존하지말고 계속 임상에 도전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044

 

그리고 KOSDAQ 바이오(Bio)주중에서 조만간 3백만원짜리 나온다..!!!!!

http://blog.daum.net/samsongeko/6646

 

그리고 KOSDAQ 바이오(Bio)주중에 조만간 3백만원짜리 나온다..!!

  [굿모닝(^^) 증시]코스닥에 쏠리는 기대...  27일 배당락일을 맞아 코스피는 0.38% 상승하며 제자리걸음 한 반면 코스닥지수는 정부 정책 기대감 등에 힘입어 3.9%나 올랐다. 내년 글로벌 시장에서

blog.daum.net

 

(종합)삼성바이오로직스, 릴리 항체치료제 생산 개시... 두 번째 코로나 계약...

지난 5월 위탁생산 계약 체결... 계약 5개월만에 초기 물량 공급...

대량 생산 통해 치료제 적시 공급...

GSK와도 4393억원 규모의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CMO 계약...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미국 일라이 릴리와 코로나19 항체 치료제의 장기 생산 계약을 맺고 치료제 생산을 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릴리가 개발한 코로나19 중화 항체 치료제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대량 생산하게 된다.

이는 지난 4월 삼성이 영국 제약회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의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생산을 맡게 된 후 두 번째 코로나19 관련 계약이다. 앞서 양사는 지난 5월 해당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

당시는 삼성이 계약 당사자를 공개하지 않았으나 지난 9일(현지시간) 릴리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의 긴급사용승인을 받으면서 이번에 공개하게 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코로나19 대유행의 장기화로 원료를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것이 어려웠음에도 릴리와의 협업을 강화해 계약 체결 5개월 만에 GMP(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에 부합하는 초기 물량을 생산하고 릴리에 전달했다.

또 바이오 의약품 생산에 필수적인 기술 이전 기간을 약 3개월로 대폭 단축했다.

데이비드 A.릭스 릴리 회장은 “코로나19와의 전쟁에서 중화 항체의 중요성이 입증되고 있다”며 “바이오 의약품 산업계에서는 중화 항체의 글로벌 공급을 늘리기 위해 빠르고 효율적인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계약으로 릴리는 생산 능력을 안정적으로 보강함은 물론 전 세계 환자들에게 릴리의 항체 치료제를 더욱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김태한 사장은

“코로나19 종식을 앞당기겠다는 사명감으로 역대 최단 기간에 생산해 제공할 수 있었다”며 “릴리의 파트너로서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전 세계 환자들에게 안정적이고 신속하게 코로나19 치료제를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8월 GSK와 4393억원 규모의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생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지난 4월10일 발표한 미국 비어 바이오테크놀로지와의 위탁생산 계약에서 계약 주체가 변경된 것이다. 삼성은 릴리와 GSK 등 2개사의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위탁생산 계약을 맡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