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월가 사흘째 하락중... 또라이 아베는 중도하차했고 시진핑은 내려올일 없고 다른 또라이 트럼프도 내려와야 코로나19 없어진다니깐이~~~~~

 

그 양키 코쟁이들은 코로나19로 중국은 "삼재"에 내 볼때는 경기/소비가 살아날일이 없고, 그 거품으로 끝까지가는거야~~~

http://blog.daum.net/samsongeko/10092

 

그 중국도 미국도 내부 경제 상황이 굉장히 언발란스한기다... 암튼 "주가지수...?? 끝까지 가보는거야~~~"

http://blog.daum.net/samsongeko/10080

 

아따아~~~ 듣던중 반가운 소리네... 이 양반이 내려오면 그 코로나19도 언제 그랬냐는듯이 사라질것 같다는 생각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765

 

(2020.4.6)이 주말에 난 알프레드 까뮈의 '페스트' 읽었다... 그 또라이 트럼프와 반인륜적 전범 후예인 이 일본 쪽바리가 내려와야 이 세계 진정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485

 

 

이 밤에 생각하고 있는 것 - 또라이 트럼프이상으로 시진핑의 이 조급증이 문제를 키울 것 같다는 불안감을 지울 수 없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449

 

그 중국... 확진자/사망자 통계 계속 조작해라이~~~ 난 그냥 이 경제통계로 니네들 국내 상황 파악할란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354

 

 

트럼프 "10월 코로나 백신 가능" V자 경제 회복 자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달 코로나19 백신 완성을 강조하며 미 경제가 올해 'V자'로 급반등한다고 재차 주장했다. 미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노동절 휴일을 맞아 백악관에서 진행한 기자회견에 미국이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타국 보다 모든 면에서 앞서나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놓고 '우리는 앞서 누구도 하지 못했을 속도로 엄청난 과업을 해냈다'며 '개발이 2~3년 걸릴 수 있었지만 대신 우리는 매우 짧은 시간 안에 해냈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는 심지어 10월 안에 백신을 보유할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4일 발표에서도 10월에 백신 개발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앞서 프랜시스 콜린스 미 국립보건원(NIH) 원장은 지난 2일 발표에서 '10월까지 코로나19 백신이 나오는 건 무리'라고 말했다. 미국은 지난 4월부터 '초광속' 작전을 시작해 국가 차원에서 백신 개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지원중인 6개 백신 가운데 3개는 3차 임상시험을 시작했다.

 

7일 기준 미국의 코로나19 확진자는 630만727명으로 여전히 세계에서 제일 많았고 사망자 또한 18만9206명에 달했다. 닷새 기준 평균 신규 확진자는 4만714명으로 지난 7월 중순(6만9451명) 보다는 내려갔다.

 

이날 연설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신속한 코로나19 대처로 빠른 경제 회복을 예고했다. 그는 '우리는 지금 경제 위기 역사상 가장 빠른 노동시장 회복을 목격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내년이 미국 역사상 경제적으로 가장 위대한 한해가 된다고 보고 있다'고 장담했다. 그는 경제 회복세가 '대단히 큰 V자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미국 노동부는 4일 발표에서 8월 실업률이 8.4%로 전월보다 1.8%포인트 떨어졌다고 발표했다. 미국의 실업률은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지난 2월까지 최저 수준인 3.5%를 유지하다 4월에 14.7%로 급증했으며 10% 아래로 내려온 것은 3월 이후 처음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앞서 5~6월에도 V자 경제 회복을 자신했다.

 

 

지금 주가상승으로는 한계가 있고 그 대공황이 오기전에 글로벌 소비를 유지할 수 있는 전세계적인 소득재분배 정책이 필요하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871

 

(기해년글)그 돈문제...?? 그 월가 사상 최고치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재정적자 임계치에 도달하는지 평생 확인하시라고 했다.....!!!!! 전 매시간 체크합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8787

 

(2018.12.9)미국경제의 근본적인 문제인 두 쌍둥이 적자(재정, 무역) 임계치가 한계에 도달하는지를 계속 예의주시해야 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7542

 

 

월가 '민스키 모멘트'에 빠졌다? 민스키 모멘트가 뭐길래...

 

 

사상 최고치 행진을 이어가던 뉴욕증시가 3일(현지시간) 나스닥이 5% 하락하는 등 급락세로 돌변한 가운데, 증시가 '민스키 모멘트'에 직면해 있다는 경고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민스키 모멘트(Minsky Moment)는 미국 경제학자인 하이먼 민스키(1919~1996)가 주장한 이론이다.

 

과도한 부채의 확대에 기대어 금융시장 호황이 이어지다가 호황이 끝나면 은행에 빚을 낸 채무자의 부채상환 능력이 떨어진다. 결국은 채무자가가 건전한 자산까지 팔아서 빚을 갚으면서 금융시스템이 붕괴되고 금융 위기를 초래한다는 이론이다.

 

금융시장이 호황일 때, 투자자들은 호황이 계속 될 것이라 믿고 빚을 내 주식투자를 하고, 고위험 상품군에 투자를 한다. 이에 따라 금융시장의 가격은 상승하고, 규모 또한 확대된다. 그러나 투자가 과열되고 리스크가 커지면서 상승이 둔화되면 투자자들의 기대만큼 수익이 발생하지 않게 된다. 투자자들의 부채 상환에 대한 불안감은 커지게 된다.

 

그러면 손해를 입은 투자자들은 부채를 상환하기 위해 건전한 자산까지 매각하게 된다. 이로 인해 금융시장이 위축되고 자산 자격이 떨어지면서 금융위기가 발생한다. RW 투자자문의 론 윌리엄 시장 전략가이자 설립자는 "자산 가격은 민스키 모멘트로 알려진 급격한 붕괴로 넘어가는 시점에 있을 수 있다"며

 

"3월에 마지막으로 봤던 저점을 재시험할 수 있다"고 이날 CNBC와의 인터뷰에서 경고했다.

 

정부의 부양책, 연준의 금리인하,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전망에 투자자들이 베팅하면서 시장은 최근 몇 달 동안 폭넓은 강세장을 경험했다. 코로나 팬데믹(대유행)과 지정학적 긴장에도 전일 S&P 500과 나스닥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고, 다우지수는 2월 이후 처음으로 29,000선 위에서 마감했다.

 

윌리엄은 그러나 "주가지수와 반대로 가는 변동성지수(VIX)가 폭등하고 있다"며 "시장은 하락에 베팅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민스키 모멘트로 자산 가격이 20~30%, 그 이상 내릴 수 있다"며 "현재의 V자형 회복은 3월 초 저점을 다시 테스트하는 완만한 W자형을 이끌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러나 이번 급락이 건전한 조정이라는 시각도 만만치 않다고 CNBC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