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홍보)팀 게시판

[인터넷팀장]"난 대한민국 1%(기본재난소득 국가로 기부)다... 아니 0.2%....."라고 하시던 게코(Gekko)님 말씀이 생각나는 주말 아침이네요~~~

 

미국 경제는 더하네... 8700조를 퍼부었는데...!!!!! 니네 지난 몇 개월간 뭐한거냐... 월가 거품만 잔뜩 쌓은겨...??

http://blog.daum.net/samsongeko/9964

 

코로나19 정말로 답이 없네~~~ 완전히 변동성 심한 게잡주처럼 움직인다는 이야기인데~~~ 상당한 기간동안 품고 살아가야 할 것 같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020

 

난 이렇게 들리네... 그 코로나19로 그렇지않아도 불평등했는데 부익부 빈익빈에 소득양득화가 끝장을 보고 있다는 이야기로~~~~~

http://blog.daum.net/samsongeko/10023


그 중국도 미국도 내부 경제 상황이 굉장히 언발란스한기다... 암튼 "주가지수...?? 끝까지 가보는거야~~~"

http://blog.daum.net/samsongeko/10080

 

그 양키 코쟁이들은 코로나19로 중국은 "삼재"에 내 볼때는 경기/소비가 살아날일이 없고, 그 거품으로 끝까지가는거야~~~

http://blog.daum.net/samsongeko/10092

 

 

아래는 2시간에 제 집에 들려 비지니스 스마트폰 내려놓고 군포(산본) 내려가신 게코(Gekko)님 어제 동선입니다...

 

 

"서울특별시이상으로 주요 전주들이 늘어나 결국 부산동도방과 부산서도방으로 서울 4개분전처럼 부산도방을 두 개로 나누자는 도방님의 의견을 추석전으로 반영하기로 하고 1박2일간의 부산체류 마무리하고 경남도방 창원으로 갑니다...^^ 그나저나 기본재난소득, 동행세일에 이어 암튼 정부 소비진작과 경기부양 살리려고 무던히도 애쓰네요~~~ 추석전 근로장려금 풀리면 이것들로 3/4분기 견디려는 것이 보이네요~~~~~ 게코(Gekko)"

 

"미치겠다^^ 제주 돌하루방님도 마스크 썼네요~~~^^ 창원에 도착하여 경남도방 사무실에서 도방님과 오랫만에 한담중~~~~~ 지난주 금요일은 부분적으로 휴가들 돌입했고 오늘부터 2/3주 선택한 임직원들이 많네요~~~^^ 주요 경자년 사업들이 올스톱중이라 휴가들이나 갔으면 좋겠네요^^ 마음같아서는 추석까지 보내고 싶고만, 역으로 임직원들이 원하지 않는 분위기고요^^ 그 비상경영체제로 돌아선지 5개월째라 그 재택근무에 따른 기타복지와 여름휴가비는 풍성히 지급하라고 지시내렸었는데, 돈을 줘도 쓸데나 휴가들을 가기나 가는건지~~~??^^ 제자놈도 인사전화해서 '3주간 전화 안받을테니 푸욱쉬라~~~'고 했네요~~~^^ 전 장이 휴장하지 않는한 올해는 휴가 없습니다... 도방님과 약속장소로 갈 준비중입니다... 게코(Gekko)"

 

"동쪽라인은 끝내고 수도권으로 상경중~~~ 잠시 눈붙혔다가 깼네요^^ 새벽에나돼야 집도착할듯요~~~~~ 게코(Gekko)"

 

 

김 용범 기재차관 "8대분야 할인소비쿠폰, 이달말 '농수산물' 시작으로 순차 지급"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24일 "8대 분야 할인소비쿠폰은 7월말 농수산물 쿠폰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차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8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정책점검회의를 주재하며 모두발언을 통해 이 같이 말했다.

 

김 차관은 "8대 분야 할인소비쿠폰 사업은 긴급재난지원금, 동행세일 등 정부가 추진 중인 내수 진작 이어달리기의 일환으로 '소비 활성화'와 '피해업계 지원'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효과가 기대된다"며 "3차 추가경정예산에 포함된 2000억원의 재정지원이 마중물이 돼 약 1조원 규모의 소비를 이끌어 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앞선 긴급재난지원금 등으로 관광산업이 회복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김 차관은 "5월부터 관광 및 연관 산업 소비지출 감소폭이 둔화되고 있으며, 국내 여행 계획이 지속 증가하는 등 조금씩 회복되는 모습"이라며 "특별 여행주간에도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시설 50% 할인 프로그램이 매진되고, '여행주간 홈페이지' 방문자가 전년 봄 여행주간 대비 일평균 2배에 이르는 등 국민들의 많은 참여가 있었다"고 전했다.

 

김 차관은 "어제 2분기 국내총생산 성장률(-3.3%)이 발표됐는데 이번 위기의 깊이를 새삼 절감하며 한편으로는 새로운 결단인 한국판 뉴딜이 왜 필요했는지 보여준다"며 "한국판 뉴딜과 3차 추경사업을 최대한 신속히 집행하고, 소비·투자·수출 등 부문별 대책으로 반등의 모멘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정치권에서 논란중인 기본소득이라...?? 요즘 가장 많이 보는 댓글, "그 기본재난소득 한번 더 안주나요...??"

http://blog.daum.net/samsongeko/9846

 

지금 주가상승으로는 한계가 있고 그 대공황이 오기전에 글로벌 소비를 유지할 수 있는 전세계적인 소득재분배 정책이 필요하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871

 

문대통령님께, 재벌 대기업들 그 기간산업안정기금 난 반대다... 그냥 3개월 기본재난소득으로 쏟아부으라고요~~~ 국민들 다 죽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022

 

 

"8대 분야 할인소비쿠폰 7월말 농수산물부터 순차적 지급"...

- 농수산물 구매자 600만명에 20%·최대 1만원 할인...

 

 

정부가 소비 활성화와 피해업계 지원을 위해 이달 말 농수산물 쿠폰을 시작으로 8대 분야 할인소비쿠폰을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2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8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정책점검회의’를 개최하고 이같은 ‘8대 분야 할인소비쿠폰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김 차관은 이날 모두발언에서 "8대 분야 할인쿠폰은 이달 말 농수산물 쿠폰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지급한다"고 말했다. 8대 분야 할인쿠폰은 농수산물, 숙박, 관광, 공연, 전시, 체육, 외식 등 분야 소비쿠폰이다. 온·오프라인 상품·서비스 구매자에게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농수산물의 경우, 할인쿠폰을 통해 구매자 600만명에게 상품 가격의 20%, 최대 1만원을 깎아준다. 농수산물 전문몰과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농수산물 마켓, 대형유통업체, 전통시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 차관은 “수출 부진의 골이 예상보다 깊어지면서 내수회복을 통한 성장 견인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번 8대 분야 할인소비쿠폰 사업은 정부가 추진 중인 내수 진작 이어달리기의 일환으로 ‘소비활성화’와 ‘피해업게 지원’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 차관은 “3차 추경에 포함된 2000억원의 재정지원이 마중물이 되어 약 1조원 규모의 소비를 이끌어 낼 것”으로 할인소비쿠폰 지급 효과를 예상했다. 김 차관은 “코로나19 사태로 피해가 컸던 문화예술, 영화, 체육, 관광 등을 쿠폰 지원분야로 선정해 수요 회복 및 업계 종사자들의 생계 지원 등에도 상당부분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그러면서 “앞서 6월 중 시행된 영화쿠폰 사업을 통해 관객 수가 크게 증가(전월비 152.3%)하고 신작 영화들이 개봉하는 등 소비쿠폰의 효과가 어느 정도 검증된 바 있다”고 예를 들었다. 정부의 3차 추경에서 8대 할인소비쿠폰에 잡혀 있는 예산은 1684억원이다. 이를 통해 9천억원의 소비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지급하는 내용을 보면, 농수산물은 온·오프라인 구매 시에, 숙박은 온라인 예약 시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관광은 공모선정 우수관광상품 예약·선결제 시 방식으로 할인하고, 공연과 영화는 온라인 예약 시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전시도 온라인 예약 시 미술관·박물관 관람료를 할인해 준다.

체육은 실내체육시설 월이용권 구매시에 일부 환급해 주고, 외식은 주말 외식업체 5회 이용시 할인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