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그걸 이제서야 깨달았냐... 서양 니들보다 대한민국 경제성장률이 그나마 견디고 있는 이유다...!!!!!

 

제자놈과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스몰캡/공시팀장과 군포(산본) 리서치센터장, 그 제약/바이오팀장은 어제 디지게 혼났고 말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993

 

:경자년 코로나19로 지난 몇 개월간의 주요 주식운용/분석/자료조사 부서/팀들이 재택근무를 중심으로 한 순환근무제를 시행하고 있는 와중에 근태들이 불안정해지고 있는 중이라 장막판 공시를 놓치네요... 아래 게코인터내셔널(GI) 본사내 자산운용과와 프롭 트레이더들도 상태 안좋고요~~~

 

오늘 게코인터내셔널(GI) 본사 자산운용과와 프롭 트레이더들 겁나 바빴겠네요~~~^^ 그 투자수익률이 궁금해지네~~~

http://blog.daum.net/samsongeko/9991

 

 

아래는 개장후 오전장에 올린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사정없이 흔들리네요~~~^^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에게 고객계정 화장품 대형 한 종목과 "아모레 2인방"등 세 종목을 빼고 비대면 포털 두 종목을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회사(자가)계정 화장품 소형 3인방 잇츠한불부터 리더스코스메틱, 코리아나를 빼고 다시 2차전지 세 종목을 5:3: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게코(Gekko)"

 

 

"주요 임직원들과 집에서 재택근무중인 주운용자가 제자인 이곳은~~~ GPMC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엔지켐생명과학를 빼고 제넥신을 넣었다네요~~~ 부계좌 알테오젠 들고 있고요~~~ GPMC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곳만 변동없네요~~~^^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3명포함 주요 지인들 15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28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YG PLUS, SM C&C, SM Life Design을 4:3:3의 비율로 홀딩중~~~ 참조하시고요^^"

 

 

'마스크'가 경제 살린다... 골드만 "GDP 5% 효과"

 

 

대형 투자은행이 마스크 착용 효과를 경제적으로 분석했더니 GDP(국내총생산)에 의미 있는 영향을 준다는 결과가 나왔다.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경제 재개를 재촉해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머쓱해질 만한 내용이다. 30일(현지시간) 미국 CNBC 등에 따르면 골드만삭스의 얀 해치우스 수석 이코노미스트 팀은 '마스크가 보건 측면뿐 아니라 경제적 측면에서도 가치 있다'는 내용의 투자노트를 공개했다.

 

골드만삭스는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쓰도록 한 미국 21개 지역의 착용률 및 코로나19 결과를 분석했는데, 이를 토대로 국가적인 '마스크 의무화'가 주민들의 착용률을 15%포인트 높이고 확진자 증가율은 1%포인트 줄인다고 판단했다.

 

통계사이트 월드오미터에 따르면 이날 미국의 코로나19 확진자는 4만6042여명으로, 누적 감염자가 270만명이 넘는 것을 감안하면 1.7%가량 늘어났다. 골드만삭스의 분석대로라면 마스크가 미국의 신규 확진자를 현재의 절반 아래로 줄일 수 있게 된다.

 

골드만삭스는 또 올해 초 경제봉쇄령과 이로 인한 바이러스 통제효과, 경제여파를 분석했는데, 그 결과 GDP 5%가 줄어드는 봉쇄령이 코로나 감염자 '증가율 1%포인트'를 줄이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곧 '마스크 의무화'의 효과와 똑같아, 골드만은 마스크가 경제봉쇄령을 대체할 수 있다고 결론지었다.

 

미국은 올해 들어 4월까지 봉쇄령 및 거리두기로 GDP가 17% 감소했다. 미국 내 바이러스 확산 속도가 다시 빨라진 가운데, 이날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은 상원 청문회에 출석해 '마스크가 여러분을 보호한다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모두가 마스크를 쓸 것을 강조했다.

 

여당인 공화당 내에서도 마스크 착용을 강조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트럼프 대통령이 마스크를 써야 한다'는 의견까지 나왔다. 최근 여론조사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대선 경쟁에서 밀리는 것으로 나오고, 코로나19 대처에 대한 평가는 계속 나빠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