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코로나19 국내외 치료제개발 동향 - 주요 3개 블로그는 글이나 올라오면 모를까... 정중동이지만 주요 5개 SNS쪽에 장중 늘상 활발합니다...

 

아래는 오늘 개장후 주요 5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다음(Daum) "백만장자와 재산집사들?"(http://blog.daum.net/samsongeko)

네이버(Naver) "백만장자와 재산집사들?"(http://blog.naver.com/samsongeko1)

모네타(Moneta) "백만장자와 재산집사들?"(http://blog.moneta.co.kr/samsongeko)

 

네이버 밴드 https://band.us/band/59958747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samsongeko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im.dongil1

트위터 https://twitter.com/samsongeko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amsongeko

 

 

"아직 "에이프로젠 3인방"은 아닌거 같고~~~^^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3명포함 주요 지인들 15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28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어제부터 수소차 에스퓨얼셀, 일진다이아, 제이엔케이히터, 이엠코리아를 3:3:2:2의 비율로 홀딩중~~~ 참조하시고요^^"

 

"다시 운용권 이관한 이곳은~~~ 제자놈의 LMOI 열번째 분기(하계)운용은 본격화됐습니다~~~^^ GPMC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대한뉴팜를 빼고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을, 부계좌도 파멥신을 빼고 에이치엘비를 넣었다는 보고가 이제서야 들어오네요~~~^^ GPMC 트레이딩센터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곳은 오늘은 변동 없을듯 하네요~~~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비공개중인 하계운용 시작은 본격화 되었습니다...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시가총액 대형 바이오 3인방 5:3:2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도 2차전지 세 종목 5:3:2의 비율로 홀딩중이고요~~~^^ 오늘 전반적으로 제약/바이오주들은 관망세가 짙고 2차전지등 수소(전기)차 관련주들이 강세입니다~~~ 참조하시고요^^ 게코(Gekko)"

 

"아직 "에이프로젠 3인방"은 아닌거 같고~~~^^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3명포함 주요 지인들 15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28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어제 산 수소차 에스퓨얼셀, 일진다이아, 제이엔케이히터, 이엠코리아중 일진과 제이엔을 빼고 그 자리에 두산퓨얼셀과 상아프론테크를 넣고 다시 3:3:2:2의 비율로 맞추라고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직접 처리했고 주요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단톡방 문자보고 처리들하고 계실듯하네요~~~ 이곳은 원래부터 독자판단(사시든가 마시든가^^ 비일임매매^^)이 가능한 곳이라 전 진행상황 아내분말고는 장중에는 모름니다. 장마감후에나 확인 가능한 구조입니다... 참조하시고요^^"

 

 

"이곳 부분 변동 있네요~~~^^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비공개중인 하계운용 시작은 본격화 되었습니다...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시가총액 대형 바이오 3인방 5:3:2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만 2차전지 세 종목 5:3:2의 비율로 홀딩중이였는데 5에서 2를 빼 SK이노베이션을 넣었다네요~~~^^ 오늘 전반적으로 제약/바이오주들은 관망세가 짙고 2차전지등 수소(전기)차 관련주들이 강세입니다~~~ 참조하시고요^^ 게코(Gekko)"

 

 

(종합)WHO "코로나19에 스테로이드는 과학적으로 획기적 돌파구..."

총장, 옥스퍼드대 덱사메타손 실험결과에 강한 신뢰...
영국 즉시처방 돌입... 최근 졸속연구 속출에 "데이터 봐야" 신중론도...

 

 

세계보건기구(WHO)는 16일(현지시간) 영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증 환자에 기본 스테로이드 제제를 사용해 33% 이상의 생명을 구한 데 대해 "과학으로 획기적인 돌파구를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매우 훌륭한 소식으로서 영국 정부에 축하를 보낸다"며

 

"또 옥스퍼드대와 병원, 시험에 참여한 여러 환자에게도 감사하다"고 말했다고 AFP 통신이 보도했다. 이 약은 염증 치료 등에 사용하는 덱사메타손(dexamethasone)으로서 영국 옥스퍼드대 연구팀이 '리커버리'로 명명한 임상시험을 주도한 결과 코로나19 중증 환자의 사망률이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맷 행콕 보건장관은 "덱사메타손은 저렴하며, 집에서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즉각 사용해 생명을 구할 수 있다"며 "코로나19 환자에게 즉시 처방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옥스퍼드대 임상시험에 참여한 마틴 랜드레이 박사는 "산소 호흡기에 의존했던 환자에 저렴한 덱사메타손을 처방하면 목숨을 구할 수 있다는 게 밝혀졌다"며 "50파운드(약 7만6천원)로 8명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약을 대체할 게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임상에 참여한 피터 호비 조사관 역시 "지금까지 사망률을 줄인 유일한 약"이라며 "사망률도 상당히 줄여 대단한 돌파구를 마련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글로벌 보건 자선단체 웰컴 트러스트의 닉 카맥은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의학·경제 분야의 전 세계적 판도를 바꾸게 될 것"이라며 "수많은 사람의 목숨을 구할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다.

 

반면 하버드 매사추세츠 종합병원 캐스린 히버트 박사는 "환자를 도울 큰 진전으로 매우 희망적 메시지"라면서도 "그러나 과거에도 데이터를 보면 결과를 확인해주지 못할 때가 많았기 때문에 현시점에서 치료 방법을 바꾸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같은 태도는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한 뒤 사태의 시급성 때문에 권위있는 의학지에도 허점이 있는 논문이 게재되곤 했다는 사실과 무관치 않다. 지난달 학술지 랜싯과 뉴잉글랜드저널오브매디슨(NEJM)에 실린 말라리아 치료제 하이드록시클로로퀸 관련 논문들이 데이터 신뢰에 문제를 노출한 뒤 저자들의 요청으로 철회되기도 했다.

 

뉴욕 최대 규모인 노스웰 병원의 토마스 맥귄 박사도 "스테로이드가 면역 체계를 억제할 수 있다"며 "실제 저널로 발간되는 내용을 보고 판단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중국에서 코로나19가 처음 보고된 후 전 세계에서 44만명이 숨졌지만 아직 효과적인 치료제가 없는 상황이다.

 

 

코로나19 백신/치료제 - 그 K Bio 누군가가 세계 최초로 개발할 것 같기는한데 말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599

 

 

코로나19 국내 치료제·백신 3개, 이달 중 영장류 실험 시작...

과기정통부, 영장류 감염모델 확립... 후보약물 효능실험 지원 본격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을 위한 영장류 감염모델 개발을 마치고 이달 중에 국내에서 개발한 치료제·백신 3개의 효능 실험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영장류 모델 실험에 착수하는 후보약물은 치료제 2개와 백신 1개다. A사는 7월 임상 진입을 목표로 개발 중인 치료제 후보약물의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효능을 검증할 예정이며, B사는 치료제가 바이러스가 공격하는 장소에 이동하는지 확인하는 약물 동태학 확인실험 후 치료제 효능 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C사는 백신후보 물질을 접종한 영장류에 바이러스를 접종(공격접종)해 효능을 검증할 예정이다. 영장류 감염모델은 치료제, 백신 등 신약 개발에 활용하기 위해 코로나19 바이러스 같은 병원체에 감염 시켜 인체 감염과 비슷한 임상 증상이 나타나게 만든 영장류 실험동물을 말한다.

 

감염모델 동물실험은 약물의 유효성을 평가하는 절차로,

 

세계보건기구(WHO)의 글로벌 연구개발사업 전략(R&D Blueprint)에서는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시 영장류실험을 전임상 필수 항목으로 정하고 있다. 과기정통부는 코로나19 바이러스 분양을 시작한 2월부터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함께 코로나 19 영장류 감염모델 개발에 착수,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을 위한 영장류 감염모델 실험 플랫폼을 확보했다.

 

영장류 모델실험은 동물생물안전3등급 연구시설(ABL-3)에서만 가능하며 생명연 연구시설에서는 매달 3개 내외의 후보물질에 대한 실험을 지원할 수 있다. 국내 기업·대학·연구소 대상으로 수요 접수 후 전문가 선정평가위원회를 통해 성공 가능성 등이 높은 치료제·백신 후보물질을 선정해 지원한다.

 

과기정통부는 생명연(연구개발지원협의체), 바이오협회, 연구재단 등을 통해 영장류 감염모델 실험의 수요를 계속 접수해 매달 지원 대상을 선정하고, 국내 기업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용은 과기정통부가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