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유바이오로직스 - 일부 그 제약/바이오(Bio)주말고는 제대로 오르는 종목도 없는 상황입니다...

 

그 메디프론 - 암튼 그 유니콘, 특히 제약/바이오(Bio) 스타트업과 유니콘 기업들에 주목하라고 했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678

 

 

유바이오로직스, 미국 POP 바이오텍 출자 및 현지 합작법인 설립...

 

 

유바이오로직스는 미국 POP Biotechnologies, Inc.(이하 'POP Biotech'사)에 300만달러를 출자하고, POP Biotech사와 공동으로 현지 합작법인(JV)을 설립하기 위해 추가 125만달러를 출자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유바이오로직스는 이번 출자를 통해 POP Biotech사의 지분 25%를 취득하며, JV의 경우 62.5%의 지분과 경영권을 갖게 된다.

 

유바이오로직스는 이번 출자를 통해, 세계 바이오의약품 시장의 40%를 상회하는 미국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또 JV설립과 함께 유바이오로직스의 면역증강제 기술(EcML)과 POP Biotech사의 항원전달 CoPoP 플랫폼기술(SNAP)을 이용해 프리미엄 백신개발에 도전한다는 계획이다.

 

JV는 일차적으로 세계시장 규모가 수 조원 이상이 될 RSV(호흡기세포융합 바이러스), HZV(대상포진 바이러스) 및 알츠하이머 백신을 미국 현지에서 개발할 예정이다.

 

유바이오로직스는 지난 3월 오송재단, 바이오노트, 씨티씨백, 카브 등 4개 법인과 함께 컨소시엄으로 코로나19 백신개발을 진행 중이며, 이미 여기에 유바이오로직스의 면역증강제 EcML과 POP Biotech의 CoPoP기술을 적용해 중화항체 생성능 확인 및 동물공격시험 단계를 진행 중에 있다.

 

유바이오로직스 관계자는 'POP Biotech사의 혁신적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은 프리미엄 백신 뿐 아니라 특수 항암제 개발도 진행하고 있어서 당사와의 기술협력을 통해 추가적인 시너지 창출이 가능하고, 합작회사를 통해 선진시장 진출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면에서 기대되는 바가 크다'고 말했다.

 

POP Biotech사는 미국 버팔로대(SUNY Buffalo)의 조나단 로벨(Jonathan Lovell)교수가 설립한 바이오벤처회사따. 혁신적인 약물전달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두가지 주요 플랫폼 기술은 이미 세계적 학술지인 네이처(Nature)에 수차례 게재한 바 있다.

 

 

( 최근 3개월간 유바이오로직스의 일봉 그래프 )

- 좀 털리기는하는데 치열한 공방중입니다... 그 정보의 유효성 논란이 벌어지고 있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