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그 제약/바이오(Bio)주중 유일무이하게 거래안하는 종목이 삼바지만, 에스티큐브는 뭔 죄가 있노~~~ 오후장 보고 있는 종목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비대면 디지털 방식으로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 행사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에서 가상전시관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 美서 가상전시관 선보여...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비대면 디지털 방식으로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 행사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에서 가상전시관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특징주]에스티큐브, 삼성바이오로직스 면역항암제 셀라인 선정 소식에 상승세...

 

 

에스티큐브(052020)가 상승세를 보인다. 지난 3월부터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와 진행 중인 면역관문억제제 신약 후보물질인 ‘STT-003 항체’ 셀라인 선정 소식이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10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에스티큐브는 오전 10시52분 현재 전 거래일보다 6.87%(800원) 오른 1만2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지난 3월 에스티큐브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면역관문억제제 신약 후보물질인 ‘STT-003 항체’에 대한 위탁개발(CDO)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면역관문억제제는 암세포의 면역반응 회피신호를 억제해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면역세포가 암세포를 공격할 수 있도록 돕는 약물이다.

 

에스티큐브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STT-003 항체’의 세포주 개발에서부터 공정개발, 임상시료 생산 및 임상시험계획(IND) 제출에 이르는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임상 및 비임상용 물질을 생산할 계획이다.

 

에스티큐브 관계자는 “면역항암제 셀라인(Cell-Line) 구축을 위한 캔디데이트(후보)를 선정 중이다”며 “최종 선정은 7월 말께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셀라인 후보 선정 후에는 본격적으로 임상시료 생산을 위한 단계를 차례로 밟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스티큐브는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STT-003 항체’ 글로벌 임상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며 미국 MD앤더슨암센터 등 유수의 의료기관들과 임상시험을 준비 중이다. 에스티큐브 관계자는 “올해 안에 동물(원숭이 등) 실험을 진행, 테스트 결과가 나오면 내년 2분기 말께 IND를 제출할 것”이라며

 

“IND 통과하게 되면 3분기부터는 임상 1상을 시작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