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그 뉴지랩 - 난 조금이라도 가능성이 있다면 소문에 연연하지 않겠다... 기여코 K-Bio에서 그 백신/치료제도 나온다고 본다...!!!!!

 


 그 동학개미들이여... 삼전 해바라기 소부장보다는 조만간 3백만원짜리 나올 주요 바이오(Bio) 종목들에 집중하라고 했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524


 


 그 동학개미운동이라... 코로나19 백신제도 K-Bio에서 나온다에 베팅합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471


 


 "문자에 현혹되지 마세요"... 동학개미 추천종목 주의보...


 


 불특정 다수에게 특정주식 매입을 추천하는 '문자폭탄'이 성행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오늘(14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최근 코스닥 상장사 '뉴지랩' 주식 매입을 추천하는 문자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해당 문자는 '이번주 목표 2만 2차목표가 3만' '시총 1조 가치 가능' '에이치엘비 같은 회사로 인정받을 회사' 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모이는 포털사이트 종목토론방에는 '문자 보고 들어왔다' '뭔데 자꾸 메시지가 오나요' 등의 게시글이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불특정 다수에게 주식 추천 문자를 보내는 '문자폭탄'만으로 주식을 매입하는 것은 위험하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터무니없는 목표가를 제시하거나 기업 가치에 비해 말도 안 되는 시가총액 달성이 가능하다고 언급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문자에서 목표가 3만원을 제시한 뉴지랩은 어제(13일) 1만 2450원의 종가 기록에 그쳤습니다. 뉴지랩은 증권사에서 따로 커버하는 종목이 아니기 때문에 적정 목표주가가 제시된 적이 없습니다. 한편, 지난해 코스닥 상장사 샘코는 뉴지랩과 비슷한 '문자폭탄'으로 주가가 뛰었지만 샘코는 올해 재무제표 감사 의견 거절을 받아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한 바 있습니다.

  

 


 [특징주]뉴지랩, 코로나19 약물 '나파모스타드' 언급에 '급등'..과기부 지원 임상 '부각'

 

 


 뉴지랩이 급등하고 있다. 국내 연구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유력 후보로 주목 받는 렘데시비르보다 강력한 약물로 췌장염 치료제 '나파모스타트'를 언급한 것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뉴지랩은 14일 오후 1시45분 기준 전거래일 대비 21.29%(2650원) 오른 1만5100원에 거래됐다.


 이미지 차트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지난 13일(한국시간) 이미 허가됐거나 개발 단계의 약물 중에서 코로나19 환자 치료에 적용 가능한 약물을 찾는 '신약 재창출' 연구결과를 국제 생물학 분야 아카이브 'bioRxiv'에 올려 세계에 공개했다. 이 약물은 지난달 국내 식약처에서 임상시험을 승인했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가 지난 3월 22일에 공개한 연구결과는 베로세포, 즉 동물세포를 이용했지만 이번에는 인간의 폐세포인 Calu-3를 이용해 결과를 얻었다. 연구진은 연구논문에서 '나파모스타트가 코로나19에 감염된 Calu-3 세포에 사용됐을 때 바이러스를 약 6000배 감소하는 것은 아마도 Calu-3 인간 폐 상피 세포에서 TMPRSS2 의존적 바이러스 유입의 지배적인 역할 때문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연구진은 '이는 나파모스타트가 Calu-3 세포에서 렘데시비르보다 약 600배 더 강력함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뉴지랩은 췌장염 치료제인 나파모스타트를 기반으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약물재창출 임상시험에 공동연구기업으로 참여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이 임상시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국민 생활안전 긴급 대응 연구사업' 과제 지원금과 뉴지랩 등이 공동으로 출연하는 연구기금을 재원으로 시작된다. 배인규 경상대학교 병원 감염내과 교수팀이 총괄책임을 맡고 뉴지랩 등 참여 기업들이 세부과제를 나눠 담당하는 형식으로 연구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