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그 김 정은위원장 중태설이야기가 또 나온다...?? 아니 땐 굴뚝에 연기나는것 같지는 않고~~~

 


 조총련과 연결되어 있는 일본쪽이 그 CNN 보도보다는 뭔가 있는거같기는한데 말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591


 그 북한 김 정은위원장 중태...?? 오전장 급락 원인인데요~~~ 그 남북경협/대북관련주들은 들썩들썩거리네요~~~

 http://blog.daum.net/samsongeko/9585


 


 김 정은 중태설에 빅텍,스페코등 상승 지속... 트럼프 "부정확한 보도" 반박...

 

 


 김 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중태설에 국내 증시에서 방산주(株)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관련 CNN의 보도를 반박했지만, 오름세는 지속 중이다. 24일 오전 9시15분 현재 스페코은 전 거래일보다 645원(18.70%) 급등한 4095원에 거래 중이다. 한일단조(7.78%) 휴니드(5.11%) 빅텍(3.94%) 한화에어로스페이스(3.92%) 등도 상승세다.


 방산주는 김 위원장이 수술 후 심각한 상태라는 CNN의 보도가 나온 지난 21일 이후 나흘째 오르고 있다. 지정학적 위험이 커지면서 방산 관련 주식으로 관심이 쏠리는 것이다. 반면 남북경협주는 약세다. 같은 시각 조비(3.06%) 경농(2.66%) 신원(1.81%) 좋은사람들(1.51%) 인디에프(1.30%) 한창(0.40%) 등이 내리고 있다.


 김 위원장 중태설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남북 관계가 악화될 수 있어서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정례브리핑에서 '김 위원장이 의료적 문제를 겪고 있지 않기를 바란다'고 며 '나는 CNN 보도가 부정확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특징주] '소식 알수 없는 김 정은 효과' 빅텍, 6거래일 연속 상승 시작...


 


 방산주 빅텍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 이상설 이후 지속 강세다. 빅텍은 24일 오전 9시 5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3.94%(135원) 오른 35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에도 2.09% 오른 채 장을 마감한 빅텍은 이날까지 6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날도 북한 위기상황 체제전환과 같은 찌라시가 돌면서 빅텍 주가의 상승을 부추겼다.


 하지만 김정은 위원장의 위중설은 우리 정부의 공식입장이 나오면 상승 폭이 줄어드는 등 하루에도 증시 변동성이 큰 상황이다. 빅텍은 전자전 시스템 방향탐지장치, 군용전원공급장치, 피아식별장비, TICN 장치 및 기타 방산제품 등의 방위사업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