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그 최종 두번째 도전 MOAI 종목 - 흥구석유를 전격빼고 신라젠으로 갈아탔고요~~~

 


 '신라젠' 상한가↑ 도달, 주가 상승 중, 단기간 골든크로스 형성...

 

 


 ◆ 차트 분석
 - 주가 상승 중, 단기간 골든크로스 형성

 

 추세선으로 보면 단기간에 골든크로스를 만들고 주가가 60일선까지 뚫고 가는 모습이다. 이 종목의 차트에서 최근에 골든크로스, 주가 5MA 상향돌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그래프]신라젠 차트 분석
 

 


 ◆ 기업개요

 

 신라젠은 항암제 개발 전문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특징주] 신라젠, 식약처 신장암 임상 추가 승인에.. 주가 '들썩들썩'

 


 신라젠의 펙사벡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장암 관련 추가 임상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급등세다.


 7일 오후 1시16분 현재 신라젠은 전 거래일보다 3850원(29.84%) 오른 1만67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머니투데이방송(MTN)은 신라젠이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장암 관련 임상을 추가로 승인받았다고 보도했다. 미국에서는 국립암센터 주도로 진행 중인 대장암 임상도 업데이트했다.


 보도에 따르면 신장암 관련 임상은 펙사벡과 REGN2810(성분명 세미플리맙)을 병용하는 임상1b상이다. 국내에서는 2018년 2월 최초로 승인 받은 이후, 면역관문억제제(표적항암제)에 불응(효과가 없는)한 환자로 임상 범위를 넓히는 내용이 추가됐다.


 주된 내용을 살펴보면 면역관문억제제 불응 환자를 대상으로 펙사벡과 REGN2810의 병용 투여 효과를 살펴보기 위한 추가 임상이다. 불응 환자로 범위가 넓어지면서 인원도 기존 80명(국내 50명)에서 최대 116명(국내 77명)으로 늘어났다.


 면역관문억제제 불응 환자로 확장은 펙사벡에는 크게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첫 번째는 다양한 임상 결과를 통한 효능 입증과 두 번째는 시장 선점 효과다. 이번 임상 추가로 신라젠은 기존 전이성 또는 절제 불가능한 신세포암 (RCC) 이 있는 시험대상자 대상 '펙사벡+리제네론' 병용 요법 이외에 면역관문억제제 불응 환자 데이터까지 추가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향후 시장에서 다양한 치료 옵션으로 활용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또 면역관문억제제에 불응하는 환자의 비율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이들을 대상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는 회사가 없어 경우에 따라 선점효과도 누릴 수 있다.

 미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대장암 관련 임상도 업데이트 된 것으로 확인됐다. 미국 국립암센터가 주도하는 대장암 임상으로 펙사벡을 더발루맙(제품명 임핀지)과 병용으로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는지 알아보는 임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