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필독]그 정보투자실전사례 - 흥구를 산 이유...?? 같은 테마인 중앙에너비스(GI 재경팀에서 이 낙연관련주로 선보유중) 재급등에 샀을 뿐이다...!!!!

 B.S - 앞으로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중(공휴일 포함)/주말 유튜브 인터넷 증권방송 본격화 준비에 의한 주말 부재중인 관계로 게코(Gekko)님의 주요 글 주말분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보유중...)인 GI 인터넷(홍보)팀장 윤 숙영인 제가 올려야 할 것 같습니다... 참조하세요...

 


 '흥구석유' 상한가↑ 도달, 주가 상승 중, 단기간 골든크로스 형성...

 

 


 ◆ 차트 분석
 - 주가 상승 중, 단기간 골든크로스 형성

 

 차트상 주가의 흐름은 단기간에 골든크로스를 만들고 주가가 60일선까지 뚫고 가는 모습이다. 최근 이 종목의 차트에서 골든크로스, 일목균형표 선행스팬 상향돌파(매수) 등의 특이사항이 발생했다.


 [그래프]흥구석유 차트 분석
 

 


 ◆ 기업개요

 

 흥구석유는 대구/경북 지역 중심의 석유류 유통 전문업체로 알려져 있다.

 

 


 [특징주] 미국, 이란 군부실세 공습에 석유화학株 급등...


 이미지 차트


 이미지 차트


 ( 위는 지난주 금요일 이 낙연관련주이자 이란발 전정 불안에 흥구석유와 같이 재급등했던 중앙에너비스의 일봉 차트과 장중 그래프... 그 날 다른 이 낙연관련주는 다 밋밋했는데 이 종목만 2구간부터 급등했다. 지켜보고 있던 난 흥구석유를 연상했고 초단기대박계획(MOAI)의 시행을 전격 하루 땡겼다. ) 


 이란 군부실세가 미국의 공습에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국제유가가 오르면서 장중 석유화학업종 주가가 일제히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한국석유는 3일 오후 2시 17분 현재 코스피 시장에서 전일 대비 1만8000원(17.82%) 오른 11만9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SH에너지화학(10.19%), 극동유화(6.69%)도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흥구석유는 코스닥 시장에서 전일 대비 1600원(28.67%) 오른 7180원에 거래중이다. 3일 오후 2시 현재 북해산 브렌트유 선물가격은 전일 대비 2.04달러(3.08%) 오른 배럴당 68.38달러에 거래중이다. 장중 브렌트유 가격은 69.16달러까지 급등한 바 있다. 미국 서부텍사스산(WTI) 원유 선물가격도 배럴당 63.03달러로 전일 대비 1.85달러(3.02%) 급등 중이다.


 이라크 국영방송 등 주요 외신은 이란 군부 실세 카심 솔레이마니 쿠드스(이란혁명수비대 정예군) 사령관이 미군 공습으로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사망했다고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라크의 친이란 시아파 민병대 카타이브-헤즈볼라(KH)의 지도자인 아부 마흐디 알무한디스도 같이 숨진 것으로 전해진다.


 외신은 솔레이마니 사망으로 미국에 대한 이란의 보복 가능성이 커졌다고 우려했다. AP통신은 “솔레이마니와 알무한디스의 사망은 중동에서 잠재적인 전환점이 될 수 있다”며 “이스라엘과 미국에 대해 이란이 군사 보복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