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필독]1주일내내 그 제약/바이오주 이상으로 꼭혀 있는 곳... 그 상한가만 118개였다.....!!!!!

 B.S - 앞으로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중(공휴일 포함)/주말 유튜브 인터넷 증권방송 본격화 준비에 의한 주말 부재중인 관계로 게코(Gekko)님의 주요 글 주말분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보유중...)인 GI 인터넷(홍보)팀장 윤 숙영인 제가 올려야 할 것 같습니다... 참조하세요...


  

 


 헉^^... 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 이 주말 근황관련

 11시간전에 올린 주요 SNS 코멘트네요~~~


 "[인터넷팀장]♬♬♬ 앗^^ 게코(Gekko)님과 여대 선배인 고석문화재단(OSCF) 이사장님이신 사모님 부산 해운대 그랜드호텔에 계시네요~~~^^♪♪♪ 어제 부산 광안리에서 펼쳐진 불꽃축제에 또 가셨다네요^^ ♥♥♥ 와하아~~~^^ 축제 백만명이상이 모였다는데요~~~ 헉^^ 이 새벽에 저 도 얼른 시집가라시는지 사진을 보내시네요^^♥♥ 여러 사진톡이 와 깼네요☞☞☞"


 


 中 증시에 불어닥친 블록체인 열풍... 118개사 '상한가'

 28일 블록제인 관련 주가 평균 8.63% 급등...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블록체인의 중요성을 언급하면서 중국에서 블록체인 테마주 열풍이 불고 있다.

 29일 중국 경제매체 디이차이징(第一財經)에 따르면 이번주 첫 거래일인 지난 28일 중국 A주(중국인 투자 전용 주식)에서 블록체인 관련 주가는 전날보다 평균 8.63% 급등했다. 블록체인 테마주로 분류되는 주식 중 118개 기업이 상한가를 기록하며 일부는 한때 거래 정지됐다. 블록체인 테마주 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정보통신(IT), 인터넷 등 관련 주도 모두 5% 이상 뛰었다.

 중국 매체 펑황망에 따르면 중국 A주에는 푸젠푸광(福建福光), 얼싼쓰우(二三四五) 등 블록체인 관련 테마주가 광범위하게 1000여개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각 상장사들은 저마다 블록체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고 내세워 소개하는 현상도 벌어지고 있다.

 실제 전날에 중국 최대 전력회사인 국가전망유한공사(SGCC·스테이트 그리드)가 지난 8월 ‘국망블록체인과기유한공사’를 정식 설립했다는 소식이 뒤늦게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회사는 국가전망유한공사 산하 국왕전자상무유한공사가 자본금 500만위안을 투자해 지분 100%를 갖고 있다.


 국가전망유한공사는 중국 국유 자산을 관리, 감독하는 중국 국무원 국유자산관리감독위원회(국자위)가 지분 100% 가진 국영기업이다. 이에 정부 산하의 블록체인 전문 회사가 생겨난 셈이다.


 업계 관계자들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기업들의 투자가 신용체계, 새로운 소비 등 많은 업종을 발전시킬 수 있다고 내다봤다. 다만 허위·과장 마케팅에 주의해야 한다면 특히 새로운 산업은 규제 등에 있어 오랜 기간 시행착오가 필요하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날 상하이종합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0.85% 상승한 2980.05포인트에 장을 마감했으며 선전성분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46% 오른 9801.87포인트를 기록했다. 창업판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74% 오른 1704.42포인트로 장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