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코인터내셔널(GI)

그 벤처캐피털(VC) 다음에는 '소상공인/자영업자 특화 금융투자회사' 증권사다...!!!!!

 B.S - 앞으로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중(공휴일 포함)/주말 유튜브 인터넷 증권방송 본격화 준비에 의한 주말 부재중인 관계로 게코(Gekko)님의 주요 글 주말분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보유중...)인 GI 인터넷(홍보)팀장 윤 숙영인 제가 올려야 할 것 같습니다... 참조하세요...


 


 큰 자본주와 기업인수 추진중 - 엔터에서 선회... 현재 상장 벤처캐피털이나 비상장 VC를 생각중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8606


 [GI 자산운용과장 대리]GI 재경팀, 그 회사(자가)계정에서 300억원 인출 예정... 상장회사 기업인수 조율중.....

 http://blog.daum.net/samsongeko/8587


 


 앗... 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 글 하나도 저장(사진은 GI 본사 회의실)되어 있네요~~~

 그저께인 금요일 초저녁 6시30분이고요~~~


 "여의도에서 강남 논현동 본사로 내려와 유일무이하게 주1회 제가 주재하는 GI 재경팀장과 팀원들, 총무과장과 과원들과 주간자금회의 2시간전에 시작해 끝냈고~~~^^ 주요 투자운용/지원부서 임직원들은 그때 퇴근했지만 그 수장은 이제서야 끝나 퇴근 준비중이네요~~~^^ 저도 이제 늦둥이 서일이 돌보고 아내와 지내는 주말모드로 접어듭니다~~~~~"


 


 코리아에셋증권, 코스닥 노크 "미래사업 발굴해 제2의 도약"                     

 기동호 대표, IPO 간담회...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이 코스닥시장에 입성한다. 지난 2007년 이베스트투자증권 이후 12년 만의 증권사 상장이다. 기 동호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대표이사는 1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에서 "코스닥상장을 통해 신뢰도를 높이고, 우수 인력을 영입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영업용 순자본 확대로 핵심사업 발굴에 나서 제2의 도약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2000년 1월 설립됐다. 전신은 코리아RB증권이다. 지난 2013년 1월 최대주주인 케이엔케이드림사모펀드(PEF)가 경영권을 인수하고, 기 대표가 취임하면서 지금의 이름으로 변경됐다.

 기 대표는 "자본잠식 상태에서 2014~2015년 2년 연속 자기자본이익률(ROE) 1위 회사로 다이나믹하게 탈바꿈했다"며 "가장 잘 할 수 있는 투자은행(IB)과 채권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개편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또 "당시 IB와 채권에 집중하기 위해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선물영업도 중단했다"고 덧붙였다.

 안정적인 수익 구조도 구축했다. 현재 전체 수익 가운데 IB와 채권 부문이 각각 50%, 30%를 차지한다. 특히 부동산 금융, 신재생에너지 금융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춰 연 평균 242억원 이상의 안정적 수익을 내고 있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현재 △세계 최대 수상태양광발전 △국내최초 해상풍력발전 △서울시 청년임대주택 등 다양한 프로젝트와 연계한 독자적 금융시장을 구축, 수익을 확대하고 있다. 채권매매 및 여전채 인수 부분에서도 톱 티어 증권사로 자리매김했다. 여전채부문의 역량 강화에 집중하면서 지난해 인수금액 기준 업계 8위, 인수수수료 기준 2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 글로벌 대체투자상품 분야에서는 해외 톱 티어 PE 펀드를 발굴해 국내 기관투자자에 공급한다. 2014년 이후 현재까지 국내 기관투자자 대상 누적 세일즈 규모는 약 30억달러로, 연 평균 54%의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2016년 '중소기업 특화 금융투자회사'로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 자금조달 분야에 대한 업무영역을 확대하면서 3년간 총 7500억원 규모의 중소벤처 기업금융 실적을 달성했다. 미래 신성장동력으로는 헤지펀드와 신기술사업투자조합 등이 꼽힌다. 기 대표는 "신사업 출범 3년 만에 운용자산이 이미 3000억원을 돌파했다"며 "수년 내에 1조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의 공모주식수는 160만주, 주당 공모 희망가는 8000원~1만원이다. 오는 4~5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 이어 11~12일 일반청약을 받는다. 이달 중순경 코스닥 시장 상장 예정이며, 상장 주관사는 신영증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