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강소중소기업 - 5]내 평생 투자지론은 대기업이 아니라 "작은 것이 아름답다."라는 것이다...!!!!!


 


 [구정특집2]슈마허 교수의 역작, '작은 것이 아름답다.'를 인용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6488


 


 [인터넷팀장]독서의 계절 가을 - 전 비트코인관련책 다시 보고 있고요... 게코(Gekko)님은 요즘 슈마허 교수님 그 책 다시보고 있다시네요~~~

 http://blog.daum.net/samsongeko/8558


 


 [마켓인]메디포럼, 제약사 두 곳 품에 안는다... 씨트리·아이월드제약 인수...                     

 16일 오후 인수 절차 최종 마무리...
 제조시설·유통망·연구개발인력 동시 확보...
 "바이오 제약사 3개회사 뭉쳐... 시너지 효과 기대"


 


 메디포럼이 제약사 두 곳을 동시에 인수한다. 메디포럼은 치매치료제(PM012)에 대한 임상2b상을 진행하고 있는 신약개발 바이오업체다. 이번 인수로 의약품 제조 시설과 유통망, 연구개발 인력 등을 동시에 확보하면서 신약개발기업의 수직계열화를 통한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16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메디포럼은 씨트리(047920)와 아이월드제약을 동시에 인수키로 결정하고 이날 오후 인수 절차를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 메디포럼은 지난 상반기부터 임상3상 완료와 코스닥 특례상장, 신약허가신청(NDA)등을 위해서 제약사 인수를 추진해왔다. 이를 위해 신한금융투자와 이베스트투자증권이 전략적 투자자(SI)등의 형태로 메디포럼에 투자하기도 했다.

 이번에 인수하게 되는 씨트리는 1998년 설립된 코스닥 상장사다. 치매치료제 ‘리바스티그민’을 제조하고 있고, 노인성질환 의약품 개발을 하고 있어 치매와 파킨슨 병 등 노인성질환 관련 신약을 개발하고 있는 메디포럼과 방향성이 일치한다. 올해 2분기까지 매출 170억원, 영업이익 2억여원을 각각 기록했다.


 아이월드제약은 메디포럼의 치매치료제(PM012)임상 약을 제조하고 있는 곳으로 천연물 추출기술을 가지고 있는 제약사다. 작년기준 매출액 220억원, 영업이익 15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향후 메디포럼이 NDA를 진행할 때 필요한 시설과 인력을 갖추고 있다는 이유에서 인수를 결정하게 됐다.

 김 찬규 메디포럼 대표는 “이번 인수로 치매치료제(PM012)의 연구와 분석결과 확보, 주요 성분에 대한 합성물 수준의 기술적 분석 등 기술성 평가 준비에 필요한 여건을 충분히 확보하게 됐다”며 “또 천연물 신약의 특성상 발생하기 쉬운 기술 유출 문제를 방비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현재 진행하고 있는 저분자를 이용한 화학합성물 신약개발 등을 위해서도 다양한 제약 경험을 갖춘 연구인력과 연구시설, 시험약을 생산 할 수 있는 공장시설도 모두 확보하게 됐다.

 메디포럼은 신약 임상과는 별도로 작년부터 한방의료기관을 통해 치매치료제(PM012)를 판매하며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화학합성물 신약개발단계에서는 불가능 하지만, PM012의 경우 독성이 없는 천연물이기 때문에 임상 완료 전 단계지만 한방을 통해 효능을 실험하고 입증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김 대표는 “임상중인 치매치료제(PM012) 한약 효과에 대한 다수의 사례 확보 했다”며 “임상3상의 진행 준비와 함께 PM012가 효능이 있다는 것을 과학적인 수치로 입증하기 위해 국내 대형의료기관과 양한방 협력 방식으로 데이터 확보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