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GI 재경팀, 1주일내내 급하락한 코스닥...?? 화장품과 "셀트 3인방"들고 움직이지 않았다~~~

 

 

 큰 저택이나 집안일을 맡아 보는 집사(스튜어드)처럼 고객 재산을 선량하게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다는 뜻에서 보듯이 여기서 스튜어드(Steward)는 집사라는 의미로 저도 직업은 이제 사이버 애널리스트나 투자 전략가보다는 이것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GPMC 수석 재산관리 집사고요~~~^^         

               

 (용어해설)

 

 프롭 트레이딩

 (Proprietary trading ; Prop-Trading)

 

 프롭트레이딩이란 금융기관이 고객의 예금이나 신탁자산이 아닌 자기자본 또는 차입금을 수익을 얻을 목적으로 주식이나 채권, 통화, 옵션, 파생상품 또는 그 밖의 금융상품 등에 투자하는 것을 말한다. 프롭트레이딩은 자기자본을 투자하는 만큼 그로 인한 자본손실 위험이 크지만, 은행 고유의 업무인 예·대 마진을 통한 수익에 비해 상대적으로 막대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때문에 은행들에게 프롭트레이딩은 은행의 외형을 키우는데 핵심적인 영업전략으로 활용되어 왔다. PI(자기자본투자), PE(사모투자전문회사), LBO(차입인수), 주식, 외환딜링 등이 프롭트레이딩에 속한다.          

                             

 

 

  ( 위 사진은 올리버 스톤 감독의 1987년작 영화 "월스트리트"에서 극중 고든 게코(Gordon Gekko)로 출연한 마이클 더글라스(고전명작인 '스팔타커스'의 히로인 커크 더글라스의 아들)의 극중모습입니다... 이 영화속 주인공 고든 게코에서 게코만 차용했습니다.... 제 대 증권시장 필명은 말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선물이 있다면 주인공이 좋아한 그 시가하고 위 사진속에서도 있는 멜빵입니다...)                                      

                                            

 

 

 1년 시세그래프         

 

 ( 최근 1년간 KOSDAQ 일봉그래프 )      

  

 [GI - 고객계정] 

 

 이미지 차트


 ( 최근 3개월간 셀트리온의 일봉 그래프 )


 이미지 차트


( 최근 3개월간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일봉 그래프 )


 이미지 차트


 ( 최근 3개월간 셀트리온제약의 일봉 그래프 )


  현재 게코인터내셔널(GI) 재경팀 자가계정(3월초원금 169억1607만원) 수익률은 +42.6%, 고객계정(3월초원금 306억2065만원)은 +88.4%... 4월12일 마감 기준입니다... 춘계 재경팀 운용기간은 2019년3월4일~2019년5월28일까지입니다... GPMC 수석 재산관리 집사인 게코(Gekko)   

    

 [GI - 회사(자가)계정]     


 이미지 차트


 ( 최근 3개월간 아모레퍼시픽의 일봉 그래프 )


 이미지 차트


 ( 최근 3개월간 아모레G의 일봉 그래프 )


 이미지 차트


 ( 최근 3개월간 슈피겐코리아의 일봉 그래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