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이런게 더 걱정이다..!!! 전 정권 10년동안 대기업들이 투자한다고 공언한 것이 1000조가 넘는거 같은데 경기는 이 모양 이 꼴이다...

 


 NICA 공식논평 - 그러므로 문대통령님, 있는 자들과 대기업들 불로/불평등 소득을 싹 거두어둘여 당신이 말한 2022년 토대를 구축한다...!!! |

 http://blog.daum.net/samsongeko/7800


 신임 경제부총리 - 당신이 해야할 일은 소득주도성장을 성공시킬 주요 탈법, 불로소득을 원천봉쇄하는 일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7520


 

LG전자의 새 스마트폰 G8 씽큐 정식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LG전자의 새 전략 스마트폰 G8 씽큐가 출시된 22일 오전 서울 광화문 KT 올레스퀘어에서 직원이 제품을 시연하고 있다. LG G8 씽큐는 트리플 카메라 카메라 모듈을 뒷면 강화유리 안쪽으로 처리해 후면 카메라 돌출이 없앴고, 전면에는 화면 자체에서 소리를 내는 '디스플레이 스피커'를 탑재해 수화부 리시버가 사라진 것이 특징이다. 전면에 탑재된 'Z카메라'를 통해서는 정맥 인식 등 생체인증이 가능하고 터치 없이 제스처만으로 조작하는 '에어모션'을 이용할 수 있다.2019.3.22


 LG전자 휴대전화 국내 생산 중단..베트남으로 거점 이동


 


 스마트폰 사업에서 '만년 적자'에 시달리는 LG전자가 국내 생산을 중단하고 생산 거점을 베트남으로 옮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6월부터 경기도 평택 공장의 스마트폰 물량을 줄여 연내 가동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평택에서 생산하던 스마트폰 생산을 베트남 북부 하이퐁 공장이 맡는다.


 업계 관계자는 "LG전자 스마트폰 누적 적자가 3조원으로 심각한 상황이어서 수익성 개선 차원에서 정부 지원·세제 혜택을 볼 수 있는 베트남으로 생산 거점을 옮기기로 했다"며 "하이퐁에는 LG 계열사 공장이 모여있어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LG전자는 경기도 평택, 베트남, 브라질, 중국 등 4곳에서 스마트폰을 생산하고 있다. 평택 공장은 주로 프리미엄폰을 생산한다. LG전자 전체 스마트폰의 약 10∼20%를 만들어왔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국내 생산 스마트폰 비중은 2008년 11.4%에서 2018년 1.3%로 급감했다.


 국내 휴대폰 생산량이 가파르게 줄어드는 동안 중국, 인도, 베트남 등 신흥 국가 생산량이 크게 늘었다. 작년 기준 중국이 전체 70%를 차지하고 있고 인도는 13%대, 베트남은 10%대를 생산한다.


 LG전자는 평택 공장 인력을 국내 다른 사업장으로 전환 배치하거나 일부에는 희망퇴직을 받는 안을 검토하고 있다. LG전자는 그동안 MC사업본부 인력을 타 사업부로 전환 배치해 몸집을 줄여왔다. 올해 상반기 신입 공채에서도 MC사업본부 채용을 하지 않기로 했다.


 LG전자 스마트폰 사업은 작년 4분기까지 15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