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게코인터내셔널(GI) 그룹 주거래은행은 하나은행, 아내의 고석문화재단(OSCF) 주거래은행은 우리은행입니다^^ 회사밖에 있는 비영리법인 NICA/GCC 전국본부는 농협이고요^^

 

전 이 주말에 지난주에 이어

 

"골 때리는 그녀들"과 KBS2의 "뮤직뱅크" MBC의 "쇼, 음악중심", SBS의 "인기가요"등을 보고 있는 중입니다... 하이브, 에스엠, JYP Ent., 와이지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 에프엔씨엔터, 판타지오까지 주요 음원(음반)관련주들의 중기 전망을 분석하면서요... 주말내내 엔터테인먼트 여제자와도 통화중이네요...

 

각 걸그룹/보이그룹과 관련된 질문도 해가면서요... 하이브와 에스엠은 추세가 살아있는데 JYP Ent.와 와이지엔터테인먼트가 꺽일려고 하고 있고요... 기타 음원(음반)관련주들이 방탄소년단의 완전체 복귀 재료의 하이브말고는 꺽이고 있어서 말입니다...

 

넥플릭스의 "오징어게임3" 6월 공개도 큰 재료이기는한데, 최근 플랫폼/게임/음원(음반)/영화,드라마/웹튠까지 전반적으로 최악의 내수 경기 상황에 직격탄을 맞고 있는 업태들이라서리...

 

이번주 GI 큰 자본주와 GPMC 본전 도방, 작은 전주이신 GPMC 전국도방협의회의장님과는 비공개계좌 관련 "상반기 투자전략및 전술회의"도 있고요^^

 

중국발 딥시크 충격에 70% 비중의 주요 전력기기와 전선주들은 수익실현후 털었는데, 30%의 비중의 이 음원(음반)관련 4종목도 마저 털어야하는지를 논의하는게 핵심입니다...

 

해외에 체류중인 큰 자본주와

방금전에 통화했고요...

 

 

아이브 이긴 아이브… 음방 10관왕 쾌거 "뜻깊은 경험"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아이브를 이겼다.

 

지난 14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는 아이브의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의 선공개 곡 '레블 하트(REBEL HEART)'와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가 1위를 놓고 정면 승부를 벌였다.

 

국내 음원 차트에서 '퍼펙트 올킬(Perfect All-Kill·PAK)'을 달성한 '레블 하트'와 연일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애티튜드'의 대격돌에 초미의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멤버들은 1위 발표에 앞서 3명씩 팀을 나눠 '레블 하트'와 '애티튜드'를 응원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유쾌한 분위기 속 1위의 주인공은 '레블 하트'가 됐다. 이로써 아이브는 '레블 하트'로만 무려 10번째 음악방송 트로피를 들어 올렸고, '아이브 엠파시' 앨범 통산 11관왕이라는 금자탑을 세웠다.

 

아이브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그저 행복한 하루였다. '레블 하트'와 '애티튜드'가 모두 1위 후보에 올라 신기했고, '레블 하트'로 또 한 번 상을 받을 수 있어 너무 기뻤다. 우리 다이브(공식 팬클럽명)와 많은 분들께서 저희 노래를 좋아해 주셔서 이렇게 신기하고, 뜻깊은 경험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저희 아이브 앞으로도 남은 활동 최선을 다할 테니 계속해서 지켜봐 주시고, 사랑해 주시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아이브는 지난 2023년 첫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의 선공개 곡 '키치(Kitsch)'와 타이틀곡 '아이엠(I AM)'으로 각종 음원 차트와 음악방송에서 여러 차례 '아이브 vs 아이브' 대결을 벌인 바 있다.

 

선공개 곡과 타이틀곡의 동시 인기로 한 팀이 자체 대결 구도를 형성하기란 쉽지 않지만,

 

아이브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레블 하트'와 '애티튜드'로 음원 차트와 음악방송에서 또 한 번의 '아이브 vs 아이브' 접전을 일으키며 놀라움을 자아냈다. '음원 퀸'이라 불리는 아이브의 귀환을 실감할 수 있는 대목이다.

 

양보 없는 대결 속 승리를 차지한 '레블 하트'는 다양한 서사를 가진 반항아들의 연대 행진을 표현한 곡이다.

 

국내 음원 차트 1위에 올라 붙박이 정상을 고수 중인 것은 물론, 미국 빌보드의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제외) 차트에 3주 연속 진입했고, 빌보드와 함께 글로벌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의 싱글 세일즈, 싱글 다운로드 순위권에도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존재감을 자랑하고 있다.

 

한편, 아이브는 15일 오후 3시 15분 방송되는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해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 무대를 선보인다.

 

JTBC 조 연경 기자

 

 

내 시청(관전)평은 이렇다. 그냥 전편을 공개하고 "오징어 게임3"에서는 새로운 에피소드를 구성했어야 했다... 이건 뭐 2-1편도 아니고, 어설픈 공개전략이라는 것이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3733

 

지난달 26일 공개후 27일부터 이번주 사흘간등 4일간 내리 하락이다... 아티스트스튜디오, 아티스트유나이티드 말이다... 난 이 정재씨가 이해가 안되네... 이런 전략을 찬성한거야... 연예계와 엔터테인먼트를 잘 아는 양반이... 3편 조기 공개해야 한다... 주가 측면이 아니고 한류에 의한 콘텐츠/게임/웹튠/음원/기타등등의 모멘텀 유지를 위해서 말이다...

 

 

"오징어게임3" 나오면 불법 스트리밍에서 먼저 봐야겠다... 그래야 아티스트스튜디오와 유나이티드 주가 향방을 알 수 있을듯요.. 어제 코스닥(KOSDAQ) 두 하한가입니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3717

 

주요 매물대도 못 뚫고 비실비실대더니 다 이유가 있었다는 겁니다... 3주전 첫 상한가이후 2주전 급등전 상황이였습니다... 정확히 2주전 주가수준으로 돌아왔네요^^ 더 떨어질 가능성 77.7%입니다... 어제 스레드(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계열 신규 SNS)에 한 처자가 물려 빼도 박도 못하고 있다는 하소연 멘트가 있던데 말입니다...

 

내가 기다리는 것은 새로운 대통령이나 한국은 비켜갈 산타랠리가 아니다... 오늘 네번째 여제자가 선택한 두 종목 관련된 "오징어게임2"다. 공개되기도전에 작품상 후보가 됐고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3657

 

어제 GPMC 군포(산본)리서치센터 센터장과 엔터팀장, GPMC 여의도트레이딩센터내 스몰캡팀장과 "오징어게임2" 제작발표회에 갖다와서 오늘 개장하자마자 두 종목을 넣었다네요... 아티스트스튜디오, 아티스트유나이티드를 말입니다... 두 종목다 오늘 상한가 직행입니다...

 

 

아이브 장 원영, 누가 뭐래도 확신의 대세...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전성기를 증명했다.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하며 대세 존재감을 보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1월 16일부터 2025년 2월 16일까지 걸그룹 개인 712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3,076,312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9,020,915개와 비교하면 11.81% 증가했다.

 

2025년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이브 장원영, 블랙핑크 로제, 에스파 카리나, 블랙핑크 제니, 아이브 안유진, 에스파 윈터, 블랙핑크 지수, 블랙핑크 리사, ITZY 유나, 아이브 레이, 시그니처 지원, 아이브 리즈, 아이브 가을, ITZY 채령, 아이브 이서, 에스파 지젤, 레드벨벳 슬기, 에스파 닝닝, 베이비몬스터 아사, 레드벨벳 아이린, 트와이스 지효, 르세라핌 김채원, 레드벨벳 웬디,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 미나, 베이비몬스터 아현, 마마무 화사, 오마이걸 유아, 르세라핌 사쿠라, 트와이스 정연 순으로 분석됐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이브 장원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3,384,280 미디어지수 3,180,838 소통지수 3,242,926 커뮤니티지수 3,687,4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95,46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067,563과 비교해보면 122.42%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로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4,259 미디어지수 982,593 소통지수 2,424,492 커뮤니티지수 5,975,9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17,31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082,958과 비교해보면 6.01% 하락했다.​​

 

3위,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3,468 미디어지수 1,544,881 소통지수 1,922,947 커뮤니티지수 2,561,0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92,30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262,500과 비교해보면 22.83% 상승한 수치다.

 

4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1,748 미디어지수 998,742 소통지수 2,365,947 커뮤니티지수 2,834,6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21,04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036,304와 비교해보면 43.38% 상승한 결과다.

 

5위, 아이브 안유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0,301 미디어지수 715,970 소통지수 1,986,374 커뮤니티지수 1,446,8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49,44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802,053과 비교해보면 48.59% 상승했다.​​

 

OSEN 선 미경 기자

 

2025년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아이브 장원영, 블랙핑크 로제, 에스파 카리나, 블랙핑크 제니, 아이브 안유진, 에스파 윈터, 블랙핑크 지수, 블랙핑크 리사, ITZY 유나, 아이브 레이, 시그니처 지원, 아이브 리즈, 아이브 가을, ITZY 채령, 아이브 이서, 에스파 지젤, 레드벨벳 슬기, 에스파 닝닝, 베이비몬스터 아사, 레드벨벳 아이린, 트와이스 지효, 르세라핌 김채원, 레드벨벳 웬디,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 미나, 베이비몬스터 아현, 마마무 화사, 오마이걸 유아, 르세라핌 사쿠라, 트와이스 정연, 레드벨벳 조이, 키스오브라이프 벨 , 레드벨벳 예리, 여자아이들 미연, 트와이스 다현, 베이비몬스터 루카, 트와이스 채영, 소녀시대 태연, 르세라핌 홍은채, 오마이걸 아린, 키스오브라이프 나띠 , 오마이걸 미미, 프로미스나인 이새롬, 르세라핌 카즈하, 베이비몬스터 로라,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오마이걸 효정, 프로미스나인 백지헌, 마마무 솔라, ITZY 류진, 베이비몬스터 치키타, 아일릿 민주, 걸스데이 혜리, 오마이걸 승희, 에이핑크 윤보미, 르세라핌 허윤진, 트와이스 사나, 아일릿 원희, 프로미스나인 송하영, ITZY 예지, 베이비몬스터 파리타, 걸스데이 유라,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피프티피프티 하나, ITZY 리아, 우주소녀 보나, 오마이걸 지호, 걸스데이 민아, 프로미스나인 이서연, 에이핑크 정은지, 프로미스나인 이나경, 프로미스나인 박지원, 키스오브라이프 쥴리 , 우주소녀 수빈, 트와이스 모모, 걸스데이 소진, 아일릿 모카, 우주소녀 설아, 아일릿 윤아, 우주소녀 다영, 키스오브라이프 하늘, 오마이걸 유빈, 에이핑크 박초롱, 엔믹스 지우, 우아 나나, 아일릿 이로하, 엔믹스 해원, 우아 우연, 엔믹스 배이, 우주소녀 연정, 트리플에스 지연, 에프엑스 루나, 에프엑스 빅토리아, 트리플에스 김나경, 트리플에스 김유연, 엔믹스 규진, 피프티피프티 문샤넬, 트리플에스 박소현, 하이키 리이나, 트리플에스 윤서연 순으로 분석됐다.

 

 

[영상]장 원영 뜨니… 이틀 만에 100만명 난리 난 영상 뭐길래?

 

 

아이돌 그룹 아이브 장 원영의 모델 발탁과 함께 공개한

 

우리은행 광고 영상이 이틀 만에 100만회 넘는 조회수를 올리며 화제가 됐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우리은행이 지난 14일 선보인 이 영상은 장원영과 아이돌 그룹 라이즈가 함께 출연했다.

 

장원영과 라이즈의 이름에 착안한 “우리가 WON(원)하던 더 YOUNG(영)하고 서프라이즈한 금융생활을 위해”라는 광고 문구가 눈길을 끌었다.

 

우리은행은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앱) ‘우리WON뱅킹’ 화면에

 

팝업으로 띄워 클릭하면 영상을 확인할 수 있게끔 했다. 우리은행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영상에는 500개 넘는 댓글이 달리며 은행 광고로는 이례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 다른 아이브 멤버인 안유진은 앞서 하나금융그룹 모델로 활동 중이어서 장원영의 우리은행 모델 발탁으로 같은 그룹 멤버 간 집안 싸움이 벌어지는 구도가 형성됐다.

 

3편으로 나눠 촬영된 ‘우리WON뱅킹- 원 모어(WON MORE)’ 광고 캠페인 중 이번에 첫 번째 ‘론칭’ 편이 공개된 것이다. 두 번째는 장원영의 긍정적 사고를 엿볼 수 있는 일화로

 

유명한 밈(온라인 유행 콘텐츠)을 딴 ‘럭키비키 장원영’ 편으로 알려졌다.

 

한경닷컴 김 봉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