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속 증권이야기

올해도 상반기내내 공매도는 금지되어 있고요.. 전 "서울의 봄"이나 "노량:죽음의 바다"도 좋지만 1월17일 개봉 확정된 게임스탑 관련영화 "덤머니" 기다리고 있는 중.....

올해도 2차전지/전기차에서 동학개미들과 양기관인 기관/외국인들의 대전쟁이 예고되고 있는 가운데 제가 갑진년 새해 스물아홉번째 "영화속 증권이야기"로 강추하는 영화입니다... 재테크 중심에 증권투자를 놓고 그 주식투자실전을 하시는 분들은 꼬오옥 보시기를 바람니다...

 

 

저도 어제 '에이치엘비'의 공매도 반대 운동에 잠깐 동참했다가... 백기들고 나왔네요~~~^^ 암튼 제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 243개 IC를 기다리라고 했습니다아이~~~

https://samsongeko1.tistory.com/11186

 

저도 어제 '에이치엘비'의 공매도 반대 운동에 잠깐 동참했다가... 백기들고 나왔네요~~~^^ 암튼

공매도 반대 의사 표현을 위해 '4주' 단위로 종목을 매매한 현황(출처 한투연 공매도 반대 본부) ​ 그 게임스톱 손든겨...?? 개인들의 욕망을 한군데로 응집할 수 있다는건 불가능한 이야기... 내

samsongeko1.tistory.com

 

몇 일 됐는데, 게임스톱 공매도 반란 이끈 키스 질, 오늘 새벽에도 보유하고 있을라나... 전 2시넘어 그 "셀트리온 3인방"도 구정이후 다시사게 다 던지라고 했습니다아~~~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82

 

 

오늘 새벽에는 아예 그 비지니스 스마트폰/카톡 껐습니다... GI 자산운용본부내 해외주식/파생상품과 3교대팀장한테 수면 방해받기 싫어서리~~~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73

 

 

어제 해외주식/파생상품과 3교대 당직자의 "게임스톱" 실시간 생중계 관전후 왈... "대표이사님, 현지 분위기는 전반적인 문제보다는 개별종목 문제로 취급중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67

그 게임스톱 손든겨...?? 개인들의 욕망을 한군데로 응집할 수 있다는건 불가능한 이야기... 내가 보여주겠다... NICA 전국 243개 투자클럽을 만들어서 말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66

 

국내 공매도 금지 3개월 연장에 IMF 왠 내정간섭이냐...!!!!! 앵글로 섹슨계 니들 월가 로빈후드들도 핫머니들의 공매도 반대하고 있는거 같으니 왠간하면 니들도 폐지해라이~~~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64

반공매도의 선봉장... "셀트리온 3인방" 폭등중... 조만간 300만원짜리 주식나올 그 코스닥(KOSDAQ) 제약/바이오(Bio)주 벗어나지 마시라고 했습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62

 

공매도 - 그 동학혁명은 K-방역 우수국가인 코리아에서 작년에 이미 시작되었고 신축년에는 미국에서도 게임스톱의 "월가를 점령하라"가 시즌2로 부활중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51

월가나 여의도나 돈(Money)들에 눈깔이 뒤집어지고 있는 상황... 난 이 코로나 사태에 이은 팬데믹과 자산시장 거품들이 그 욕망들로 뒤엉킨 이 상황이 심히 불편...!!!!!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49

경자년 연말에는 테슬라, 신축년 연초에는 하루만에 +130% 오른 게임스탑으로 월가는 공매도 아비규환중~~~ 일부 헤지펀드 파산/청산 소문이 돌고 있는 중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40

새벽 월가 급락 깜놀에 오전장 주요 계좌 통제및 대응으로 허벌라게 바빴네요~~~ 오전에는 주요 5개 SNS 사이트와 네이버 밴드(Band)가 중심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38

 

그 NICA를 기달려라..... 외국 코쟁이들이여~~~ 이 상황, 내 반드시 되돌려주고 니네들 증시에서 갚아주겠다...!!!!!

http://blog.daum.net/samsongeko/8812

 

그 외국인이 대형주 위주로 8주 연속 매도세인데, 기관/연기금은 도움도 안되고... 동학개미들이여, 내 NICA는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482

 

 

개미들의 한판승... '덤 머니', 1월 17일 개봉 확정...

 

 

영화 '덤 머니'(감독 크레이그 길레스피) 국내 개봉 확정 소식과 함께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덤 머니'는 미국 경제를 쥐락펴락하는 월 스트리트 대형 펀드사들을 상대로 한방 날린 개미들의 짜릿한 역전 한판승을 그린 실화 영화. 오는 1월 17일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공개된 '덤 머니' 티저 포스터는 월 스트리트를 향해 날리는 손가락 욕이 시선을 단숨에 강탈하는 가운데, 그 손가락이 셀 수 없을 만큼 수많은 지폐 다발로 이루어져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여기에 끝없이 치솟는 상승 곡선 위 더 높은 곳으로 향하는 개미까지,

 

‘월 스트리트를 뒤흔든 골리앗 VS 개미’란 카피와 어우러져 과연 개미라 불리는 개인 투자자들이 거대 골리앗인 월 스트리트를 상대로 어떤 일을 벌인 것인지 스토리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월 스트리트에서 개인 투자자를 비하하며 사용하는 말’을 뜻하기도 하는 '덤 머니'는

 

2021년 월스트리트 대형 헤지펀드사의 대규모 공매도 투자를 상대로 미국 커뮤니티 레딧에서 개미들이 합심해 ‘게임스탑’ 주가를 폭등시켜 미국 전역을 들썩이게 만들었던 게임스탑 사건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었던 사건으로 영화화 역시 발 빠르게 결정되었던 가운데, 캐릭터의 본질을 날카롭게 꿰뚫는 시선과 특유의 유머로 연출력을 인정받은 '크루엘라' 감독과 현실과 맞닿은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내

 

호평받았던 '소셜 네트워크' 제작진이 의기투합한 만큼 영화보다 더 영화 같았던 짜릿한 실화가 과연 어떻게 재탄생되었을지 기대를 모은다. '덤 머니'는 오는 2024년 1월 17일 극장 개봉을 앞두고 있다.

 

엑스포츠뉴스 윤 현지 기자

 

 

미국 게임스탑 주가 폭등 실화 담은 '덤 머니', 2024년 1월 17일 개봉...

 

 

미국을 뒤흔들었던 게임스탑 주가 폭등 실화를 영화화한

 

'덤 머니'(감독 크레이그 길레스피)가 2024년 1월 17일 국내 개봉한다. '덤 머니'는 미국 경제를 쥐락펴락하는 월 스트리트 대형 펀드사들을 상대로 한 방 날린 개미들의 짜릿한 역전 한판승을 그린 실화 영화.

 

'파벨만스'의 폴 다노, 세스 로건, '바비'의 아메리카 페레라, '어벤져스' 시리즈의 세바스찬 스탠 등이 참여한다. 월 스트리트에서 개인 투자자를 비하하며 사용하는 말을 뜻하는 '덤 머니는

 

2021년 월 스트리트 대형 헤지펀드사의 대규모 공매도 투자를 상대로 미국 커뮤니티 레딧에서 개미들이 합심해 게임스탑 주가를 폭등시켜 미국 전역을 들썩이게 했던 게임스탑 사건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스틸에는 개미라 불리는 개인 투자자들과 월 스트리트를 쥐어 잡은 대형 헤지펀드사 경영진들의 상반된 모습이 담겨 있다.

 

개인 방송에 집중하고 있는 주식 유튜버 포효하는 냥(폴 다노 분). 자신의 주식 포트폴리오를 공개하는 개인 방송 화면 속 게임스탑 주식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인다.

 

한편, 헤지펀드사 ‘멜빈 캐피털’의 대표인 게이브 플롯킨(세스 로건 분)이 패닉에 빠진 표정으로 질주하고 있다.

 

텐아시아 이 하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