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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정보투자 이야기

지난주 실수한 안과장한테도 에너지/유가관련주에 베팅 지시하고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들인 부외계좌 고객들도 석유관련주에 베팅... 이곳말고는 투자하고 싶은데가 없네요^^

 

미국채 10년물 금리 6%~7%까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고, 일부는 3% 폭락도 이야기한다... 유가는 최소 100달러, 150달러, 250달러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는 중이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859

 

주요 게소리들 신경끄고 미국채 10년물은 중국의 미국채 매각 뉴스와 입찰 상황... 유가는 OPEC 감산과 사상 최악의 한파가 다가오는 동절기만 생각하고 베팅하신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848

 

주요 게소리들 신경끄고 미국채 10년물은 중국의 미국채 매각 뉴스와 입찰 상황... 유가는 OPEC 감

당최 무슨 소린지 모르겠고, 미국채 10년물도 단순하게 이야기하면 공급은 늘어나는 추세인데, 왕서방이든 사무라이든 주매입처에서 사지 않기 때문에 오르는 것이다.. 유가하고 똑같다 https://sa

samsongeko1.tistory.com

 

아래는 주간장 개장후 주요 5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이곳도 추계운용(2023.9~2023.11) 본격화~~~^^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13명포함 주요 지인들 57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70여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다시 코오롱플라스틱, 에코플라스틱을 빼고 중앙에너비스, 한국석유, 흥구석유를 넣고 5:3: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13명등 14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이곳도 추계운용(2023.9~2023.11) 본격화~~~^^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대성에너지, 지에스이, 극동유화를 넣고 5:3:2의 비율로 전격 매집후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대한항공, 아시아나IDT, 아시아나항공을 넣고 5:3:2의 비율로 전격 매집후 홀딩중~~~^^ 비제도권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유가 치솟나, 정부 ‘알뜰주유소’ 만지작… 업계 반발 ‘어쩌나’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전쟁이 확전 양상을 보이면서

 

국제유가가 200달러를 웃돌 것이라는 관측이 커지고 있다. 정부는 수도권 알뜰주유소 확대 등을 통해 물가를 안정시키겠다는 방침이지만 주유소 업계 반발이 만만치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투자은행 뱅크오브아메리카(BoA)는 지난 25일 이번 전쟁이 중동으로 확산하면 국제유가가 배럴당 250달러까지 치솟을 수 있다고 전망했다.

 

국제유가 상승은 원유를 수입해서 써야 하는 한국 경제에 대형 악재로 작용할 수 있다. 29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전날 기준 전국 주유소의 평균 휘발유 판매가는 ℓ당 1752.31원이었다.

 

이 가격 형성에 영향이 큰 두바이유는 지난 27일 기준 배럴당 89.72원에 거래됐다. 앞으로 국제유가 상승 영향으로 국내 휘발유 판매가는 조만간 ℓ당 2000원 선을 뚫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유류 물가가 요동칠 기미를 보이자 정부는 알뜰주유소 확대 카드를 꺼냈다. 방문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지난 18일 “수도권 지역의 자영 알뜰주유소를 올해 안으로 10% 이상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연장된 유류세 인하 조치와 함께 일반 주요소 대비 ℓ당 40~50원 정도 가격이 싼 알뜰주유소 확대로 물가 안정을 꾀하겠다는 것이다.

 

유가 상승기에 정유사는 비교적 낮은 가격에 산 원유를 높은 가격에 팔 수 있어 실적 개선이 나타나는 반면 주유소 업계는 타격을 받게 된다. 국내 유류 수요가 급감하기 때문이다.

 

한국석유유통협회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 8월까지 폐업한 전국 주유소는 1073곳이었다.

 

국민일보 신 준섭 기자